교보문고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교보문고 경영전략과 마케팅분석 및 느낀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23 / 2019.09.23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보문고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교보문고 경영전략과 마케팅분석 및 느낀점에 대해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교보문고에 관하여 충분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어떤 주제로든 레포트를 작성함에있어서 귀중한 자료가 될것입니다.

바로 레포트작성하실수있게 스토리 라인이 만들어져 있으니 허술한 레포트 받아서 수정하고 시간,돈 쏟지마시고 제대로 된 레포트 받아서 시간아끼시고 점수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교보문고 기업소개

2. 교보문고 기업설립배경

3. 교보문고 기업현황
(1) 온라인 사업현황
(2) 오프라인 사업현황

4. 교보문고 기업환경분석

5. 교보문고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교보문고 기업전략 사례분석
(1) 온라인 판매전략
(2) 고객서비스 전략
(3) 경영정보시스템
(4) 인적자원관리 전략
(5) 물류전략
(6) 빅데이터 활용전략
(7)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
(8) 오프라인매장 강화전략

7. 결론 및 느낀점
본문내용
2. 교보문고 기업설립배경

교육과 연계된 국민 교육 또는 국민 문화 수준 향상과 연계된 사업의 하나로, 서점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또한 우리나라 출판 유통 발전에 크게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교보문고가 탄생하게 되었다.

3. 교보문고 기업현황

(1) 온라인 사업현황

- 1999년 인터넷 교보문고 오픈

- 2000년대 초 할인 경쟁에 참여하지 않아 온라인 시장 선점 실패

- 현 매출의 약 38%가 온라인이며 온라인 매출액은 업계 3위

(2) 오프라인 사업현황

- 현재 기준으로 업계 최다인 40개 매장 운영중

- 교보문고와 함께 입점해 문구, 음반 등을 판매하는 핫트랙스 운영

- 현 매출 약 54%가 오프라인으로, 업계 압도적 1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교보문고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 c o n c e n t서론교보문고의 현황과 선정이유본론1. 기업소개2. 온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1) 내부환경분석① SWOT② STP③ 4P2) 외부환경분석- 경쟁사분석3) 판매 시스템3. 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1) 내부환경분석① SWOT② STP③ 4P2) 외부환경분석- 경쟁사분석3) 판매 시스템결론조원이 내린 취약점 개선 및 앞으로의 전망서론교보문고는 지난 1980년 1월 24일 국민교육진흥의 실천적 구현이라는 창립 이념에 따라 설립되었으며 1981년 월 1일

  • [인터넷 마케팅] 교보문고의 온,오프라인 마케팅전략 사례
  • e-marketing교보문고의 온/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 사례전략제출일 : 07. 05. 17(목) 13교시c o n c e n t서론교보문고의 현황과 선정이유본론1. 기업소개2. 온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1) 내부환경분석① SWOT② STP③ 4P2) 외부환경분석- 경쟁사분석3) 판매 시스템3. 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1) 내부환경분석① SWOT② STP③ 4P2) 외부환경분석- 경쟁사분석3) 판매 시스템결론조원이 내린 취약점 개선 및 앞으로의 전망서론교보문고는 지난 1980년 1월 2

  • [인터넷마케팅] 교보문고의 성공사례분석
  • 교보문고의 성공사례분석Contents서론교보문고의 기업소개본론1. 온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1) 내부환경분석① SWOT② STP③ 4P(2) 외부환경분석- 경쟁사분석2. 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1) 내부환경분석① SWOT결론조원이 내린 취약점 개선 및 앞으로의 전망교보문고의 기업소개교보문고는 지난 1980년 1월 24일 국민교육진흥의 실천적 구현이라는 창립 이념에 따라 설립되었으며 1981년 월 1일 광화문 매장이 개점했다. 지금은 각 큰 도시마다

  • [경영학] 도서 사이트 교보문고 vs yes24의 온라인 이벤트 비교 및 분석
  • Ⅰ. 서론Ⅱ. 본론 1. 기업 소개(1) YES24 소개(2) 교보문고 소개2. 인터넷 서점의 시장 현황(1) 인터넷 서점의 개요(2) 인터넷 서점의 시장 현황과 전망3. 마케팅 전략 및 온라인 이벤트 현황(1) 마케팅 전략 - YES24와 교보문고의 SWOT분석(2) 이벤트현황Ⅲ. 결론 1. 발전방향(1) 교보문고의 발전 방향(2) YES24의 발전방향 2. 향후 과제 Ⅳ. 참고문헌Ⅰ. 서론바쁜 현대인에게 온라인을 통한 전자상거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유용한 수단이자 각종

  • [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PPT)
  • 교보문고의 E-CRM 도입 효과(5) 교보문고의 E-SCM 구축 분석- 주문시스템, 물류자동화 시스템- 정보 시스템 처리 과정 Chapter 4. 교보문고의 전략과 MIS지원방안(1) 고객DB를 활용한 커뮤니티 / 추천시스템(2) 유비쿼터스를 도입 / 배송시스템 개선(3) 수익지향적 컨텐츠 개발과 Upgare (4) 오프라인 상점과의 제휴전략(5) Web-based 콜센터 개발을 통한 니치마케팅 Ⅰ. 서론 - ABOUT 교보문고- 기업개요, History, visio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