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도서 사이트 교보문고 vs yes24의 온라인 이벤트 비교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 소개
(1) YES24 소개
(2) 교보문고 소개

2. 인터넷 서점의 시장 현황
(1) 인터넷 서점의 개요
(2) 인터넷 서점의 시장 현황과 전망

3. 마케팅 전략 및 온라인 이벤트 현황
(1) 마케팅 전략 - YES24와 교보문고의 SWOT분석
(2) 이벤트현황


Ⅲ. 결론

1. 발전방향
(1) 교보문고의 발전 방향
(2) YES24의 발전방향

2. 향후 과제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2)이벤트현황
① YES24 이벤트 현황

1) Facebook을 이용한 소셜마케팅 이벤트


YES24의 페이스북을 활용한 마케팅은 얼마전 개봉한 영화 “소셜 네트워크”관련 이벤트와 페이스북 댓글을 통한 기부캠페인 진행하였다. YES24는 페이스북 팬 페이지를 개설한지 불과 3개월 만에 6천명이 넘는 팬이 확보되었다. 이를 기념함과 동시에 페이스북 관련 영화 ‘소셜 네트워크’ 개봉이 맞물려 ‘소셜 네트워크’ 상영회 초대 이벤트를 온라인을 통하여 진행하였다.이 온라인 이벤트는 영화 ‘소셜 네트워크’ 관람을 희망하는 사람이 그 이유에 대하여 댓글로 남기는 형식의 이벤트이다. 참여 고객 중 100명에 한하여 1인당 2매씩 티켓을 선사했으며 총 200명을 초대하여, 개봉 당일에 롯데시네마 영등포점 6관에서 단체관람 상영회를 진행하였다. YES24는 사전 이벤트 공지를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언론, 포털사이트, 트위터, 블로그등을 통하여 알렸으며 단체관람 상영회를 마친 후에도 참여자들은 페이스북을 통한 이벤트 참여후기를 올려 톡톡한 마케팅 효과를 거두었다. 이벤트 관련 기사화는 이벤트 고지가 중앙일보 등 19개 언론매체에 노출 되었으며, 또 이벤트 진행 후 기획기사로 “페이스북 기업홍보 채널로 각광” 또는 “페이스북 팬페이지 기업 이벤트 각양각색”의 제목으로 조선일보 등 15개 언론매체에서 다루어졌다. YES24는 짧은 시간에 “소셜 네트워크”라는 페이스북과 밀접한 영화가 개봉되는 시기를 활용, 그 영화와 관련된 이벤트를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온라인에서의 입소문과 언론에서의 기사화 등 많은 효과를 보았다. 이런 마케팅 효과는 YES24의 비즈니스 특성과 페이스북이라는 소셜미디어의 특성을 잘 연계한 성공적인 사례로 볼 수 있다.
* 출처: <제대로 통하는 소셜마케팅 7가지 법칙>

2) 예스24, 반값 참고서 등 새학기 맞이 할인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1)교보문고
- 교보문고 http://www.kyobobook.co.kr/index.laf
-천원추가적립
http://www.kyobobook.co.kr/event/eventViewByPid.laf?eventPid=10229&classGb=KOR
-제휴
http://www.kyobobook.co.kr/prom/2011/book/110427_gs.jsp
-e-book 페스티벌
http://www.kyobobook.co.kr/event/eventViewByPid.laf?eventPid=10274&classGb=KOR
-작가 추천 만남
http://book.naver.com/product/go.nhn?cpname=kyobo&url=http%3A%2F%2Fwww.kyobobook.co.kr%2Fprom%2F2011%2Fgeneral%2F110427_event.jsp%3F%26orderClick%3Dral&x=36&y=17

(2)YES24
- 김정숙,『국내 인터넷 서점의 고객 서비스 전략 분석 : 알라딘과 YES24를 중심으로』, 건국대 언론홍보대학원, 2007
- 정연경,『인터넷 서점의 주제별 분류체계 설계에 관한 연구』, 한국문헌정보학회, 2001
- 박철,『도서 무료배송을 통한 인터파크 인터넷 도서시장 선점사례』, 마케팅과학연구, 2005
- 유일 외 2명,『웹사이트 사용성 요인이 인터넷 서점의 고객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정보시스템학회, 2005
- 김인숙,『인터넷 독자서평의 활용 실태 분석』, 가톨릭대학교, 2009
- YES24 http://www.yes24.com/
- 네이버 카페,「인터넷 서점 분류」
http://cafe.naver.com/newtypenovel.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84721
- 네이버 카페,「강의리뷰: yes24 전략」
http://cafe.naver.com/pragmatis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1557
- 네이버 블로그,「국내 인터넷서점을 공략해보자」http://jeagalkn.tistory.com/21
- 네이버 블로그,「주요 온·오프 서점의 현황 개요(2008-2009년)」
http://blog.naver.com/parkisu007?Redirect=Log&logNo=111677579
- 네이버 블로그,「국내 인터넷서점을 공략해보자」http://jeagalkn.tistory.com/21
- 네이버 블로그,「인터넷 서점 고성장…차별화된 서비스 큰 몫」
http://deuxman1981.blog.me/120066301344
- 네이버 블로그,「출협 <2008 한국출판연감> 분석」
http://blog.naver.com/ashley_han?Redirect=Log&logNo=90048579074
- 머니투데이, 「예스24 연매출 20%씩 쑥쑥 크는 비결」, 2009. 02. 16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021511101393297&outlink=1
- 아시아경제,예스24 “고객감동 총알배송 국내1위 e서점”, 2009. 06. 22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9062211045312716&nvr=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보문고 & YES24
  • 교보문고 & YES24목차교보문고1) 회사 소개 및 연혁2) 생산활동3) 성공요인YES241) 회사 소개 및 연혁2) 생산활동3) 성공요인외국기업과 비교도서정가제1) 도서정가제란2) 도서정가제의 배경3) 도서정가제의 영향4) YES24의 대응전략분석 및 향후 전망1) SWOT분석2) 전망생산활동서비스업의 생산활동 과정1.고객욕구파악2.상품개발3.입지선정4.시설배치5.운영6.품질검사교보문고회사소개 및 연혁생산활동성공요인회사 소개 및 연혁교보문고

  • [경영정보] YES24(예스24) & 교보문고 6C 전략 분석
  • 교보문고 & Yes24 6C 전략I. 서론-6C 전략의 개념 및 정의II. 본론1. 교보문고 6C 전략2. Yes24 6C 전략 3. 교보 VS Yes24 특징 비교III. 결론1. 교보문고 SWOT 분석2. Yea24 SWOT 분석3. 6C에 대한 의견I. 서론-6C전략 개념 및 정의6C 전략 인터넷 마케팅 구성요소 (Intrenet Marketing Components) 6C : Contents, Comunity , Commerce, Communication, Customization, Connection 이다. 각각의 뜻, 의미하는바가 무엇인지 알아보자.(1) Community - 커뮤니티 전략 커뮤니티는 공동체를 뜻하는 것으로 인

  • [인터넷마케팅] 반스앤노블 마케팅전략
  • \\- 목 차 -Ⅰ. 연구목표 Ⅱ. 연구개요 Ⅲ. 본론1. 반스앤노블⑴ 기업소개 ⑵ 상황분석(온라인 도입배경) ⑶ off-line 마케팅전략1) STP전략 2) 4P전략 ⑷ on-line 마케팅전략1) STP전략 2) 4P전략 3) 7C전략 ⑸ 아마존의 on-line마케팅 전략 (6) 반스앤노블 vs 아마존 2. 교보문고⑴ 기업소개 (2) off-line 마케팅전략1) STP전략 2) 4P전략 (3) on-line 마케팅전략1) STP전략 2) 4P전략 3) 7C전략 (4) 교보문고의 방향 ⑸ yes 24의 on-line마케팅 전략 (6) 교보문고 vs yes 24

  • [유통관리] YES24에 대한 사례조사
  • 온라인 상거래 중 하나가 인터넷 서점입니다. 인터넷서점은 일반 서점이 다루고 있는 양보다도 훨씬 많은 양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인터넷만 할 수 있다면 항상 책을 살 수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인터넷 서점 1위 업체인 YES24가 2003년 1월에 85억 원의 매출을 기록, 서울 종로 교보문고 본점의 매출인 83억 원을 뛰어 넘었다고 발표하면서 국내의 인터넷 서점 중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던 YES24는 2002년 8월에 업계

  • [마케팅] 교보문고의 온라인 시장과 오프라인 시장 비교분석 및 대안제시
  • 교보문고의 온라인 시장과 오프라인 시장 비교분석 및 대안제시 목차1. 서 론2. 본 론2.1 온라인시장 분석   2.1.1 내부 환경 분석가. SWOT 분석나. 서비스 분석 2.1.2 외부 환경 분석가. 경쟁사분석 : Yes24나. 경쟁우위분석2.2 오프라인시장 분석2.2.1 내부 환경 분석가. SWOT 분석나. 서비스 분석 2.2.2 외부 환경 분석가. 경쟁사분석 : 영풍문고나. 경쟁우위분석 2.3 대안 제시2.3.1 온라인시장의 대안제시2.3.2 오프라인시장의 대안제시3. 결 론1. 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