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도서 사이트 교보문고 vs yes24의 온라인 이벤트 비교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 소개
(1) YES24 소개
(2) 교보문고 소개
2. 인터넷 서점의 시장 현황
(1) 인터넷 서점의 개요
(2) 인터넷 서점의 시장 현황과 전망
3. 마케팅 전략 및 온라인 이벤트 현황
(1) 마케팅 전략 - YES24와 교보문고의 SWOT분석
(2) 이벤트현황
Ⅲ. 결론
1. 발전방향
(1) 교보문고의 발전 방향
(2) YES24의 발전방향
2. 향후 과제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이벤트현황
① YES24 이벤트 현황
1) Facebook을 이용한 소셜마케팅 이벤트
YES24의 페이스북을 활용한 마케팅은 얼마전 개봉한 영화 “소셜 네트워크”관련 이벤트와 페이스북 댓글을 통한 기부캠페인 진행하였다. YES24는 페이스북 팬 페이지를 개설한지 불과 3개월 만에 6천명이 넘는 팬이 확보되었다. 이를 기념함과 동시에 페이스북 관련 영화 ‘소셜 네트워크’ 개봉이 맞물려 ‘소셜 네트워크’ 상영회 초대 이벤트를 온라인을 통하여 진행하였다.이 온라인 이벤트는 영화 ‘소셜 네트워크’ 관람을 희망하는 사람이 그 이유에 대하여 댓글로 남기는 형식의 이벤트이다. 참여 고객 중 100명에 한하여 1인당 2매씩 티켓을 선사했으며 총 200명을 초대하여, 개봉 당일에 롯데시네마 영등포점 6관에서 단체관람 상영회를 진행하였다. YES24는 사전 이벤트 공지를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언론, 포털사이트, 트위터, 블로그등을 통하여 알렸으며 단체관람 상영회를 마친 후에도 참여자들은 페이스북을 통한 이벤트 참여후기를 올려 톡톡한 마케팅 효과를 거두었다. 이벤트 관련 기사화는 이벤트 고지가 중앙일보 등 19개 언론매체에 노출 되었으며, 또 이벤트 진행 후 기획기사로 “페이스북 기업홍보 채널로 각광” 또는 “페이스북 팬페이지 기업 이벤트 각양각색”의 제목으로 조선일보 등 15개 언론매체에서 다루어졌다. YES24는 짧은 시간에 “소셜 네트워크”라는 페이스북과 밀접한 영화가 개봉되는 시기를 활용, 그 영화와 관련된 이벤트를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온라인에서의 입소문과 언론에서의 기사화 등 많은 효과를 보았다. 이런 마케팅 효과는 YES24의 비즈니스 특성과 페이스북이라는 소셜미디어의 특성을 잘 연계한 성공적인 사례로 볼 수 있다.
* 출처: <제대로 통하는 소셜마케팅 7가지 법칙>
2) 예스24, 반값 참고서 등 새학기 맞이 할인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1)교보문고
- 교보문고 http://www.kyobobook.co.kr/index.laf
-천원추가적립
http://www.kyobobook.co.kr/event/eventViewByPid.laf?eventPid=10229&classGb=KOR
-제휴
http://www.kyobobook.co.kr/prom/2011/book/110427_gs.jsp
-e-book 페스티벌
http://www.kyobobook.co.kr/event/eventViewByPid.laf?eventPid=10274&classGb=KOR
-작가 추천 만남
http://book.naver.com/product/go.nhn?cpname=kyobo&url=http%3A%2F%2Fwww.kyobobook.co.kr%2Fprom%2F2011%2Fgeneral%2F110427_event.jsp%3F%26orderClick%3Dral&x=36&y=17
(2)YES24
- 김정숙,『국내 인터넷 서점의 고객 서비스 전략 분석 : 알라딘과 YES24를 중심으로』, 건국대 언론홍보대학원, 2007
- 정연경,『인터넷 서점의 주제별 분류체계 설계에 관한 연구』, 한국문헌정보학회, 2001
- 박철,『도서 무료배송을 통한 인터파크 인터넷 도서시장 선점사례』, 마케팅과학연구, 2005
- 유일 외 2명,『웹사이트 사용성 요인이 인터넷 서점의 고객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정보시스템학회, 2005
- 김인숙,『인터넷 독자서평의 활용 실태 분석』, 가톨릭대학교, 2009
- YES24 http://www.yes24.com/
- 네이버 카페,「인터넷 서점 분류」
http://cafe.naver.com/newtypenovel.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84721
- 네이버 카페,「강의리뷰: yes24 전략」
http://cafe.naver.com/pragmatis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1557
- 네이버 블로그,「국내 인터넷서점을 공략해보자」http://jeagalkn.tistory.com/21
- 네이버 블로그,「주요 온·오프 서점의 현황 개요(2008-2009년)」
http://blog.naver.com/parkisu007?Redirect=Log&logNo=111677579
- 네이버 블로그,「국내 인터넷서점을 공략해보자」http://jeagalkn.tistory.com/21
- 네이버 블로그,「인터넷 서점 고성장…차별화된 서비스 큰 몫」
http://deuxman1981.blog.me/120066301344
- 네이버 블로그,「출협 <2008 한국출판연감> 분석」
http://blog.naver.com/ashley_han?Redirect=Log&logNo=90048579074
- 머니투데이, 「예스24 연매출 20%씩 쑥쑥 크는 비결」, 2009. 02. 16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021511101393297&outlink=1
- 아시아경제,예스24 “고객감동 총알배송 국내1위 e서점”, 2009. 06. 22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9062211045312716&nvr=y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