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관계] 코오롱 노동조합 분규와 상생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분규 당시 상황과 주장
& 노-사 갈등 노-노 갈등
2.분규에서 상생으로~
3.나아가야 할 방향
4.코오롱의 롤 모델 : 노루페인트
- 본문내용
-
분규 당시 상황
1200억원 추가부담
117억원 손실
2002년~2004
16대의 설비 폐기
혹은 가동 중단
655명의 유효인력 발생
2004년 9월 코오롱 캐피탈이 하나은행에
인수되는 과정에서 473억 원의 횡령 사건 발생
코오롱의 유상증자로 251억원 획득.
2004년 코오롱의 경상이익 500억원 적자
노동자 측의 주장
구조조정에 앞서 그룹 지배구조의 개선이 필요하다.
2004년 8월 회사와 노조는
앞으로 인적 구조조정은 없다는데 합의
회사는 4개월 만에 약속 파기, 천명의 노동자들을 강제퇴직
2005년 2월 노동조합은 정리해고만은 안 된다는 심정에서 1인당 800만원 자진 삭감
사측: 정리해고 하지 않겠다고 구두약속
자사제품 불매운동으로
상호 갈등 양상
노조 상당수 대의원과 조합원들이 불매운동 중지 촉구하는 성명 발표
노조 이름을 내걸고 조합원과 가족의 생존을 위협하는 행위에 재고를 바라고 공존할 수 있는 투쟁 요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