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전략][대기업][기업][대기업 마케팅 전략][대기업 입사 전략][대기업 정보화 전략]대기업 마케팅 전략, 대기업 입사 전략, 대기업 정보화 전략, 대기업 신경영 전략, 대기업 노사관계관리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대기업 마케팅 전략

Ⅱ. 대기업 입사 전략
1. 면접시 유의사항
2. 평가요소
3. 면접 비중이 높아지는 이유

Ⅲ. 대기업 정보화 전략
1. 현대-인터넷 기반 정보화에 주력
2. 삼성-전 계열사 인터넷 기반 구조로 전환
3. LG-뉴 밀레니엄 경영전략 키워드는 '인터넷'
4. SK-전자상거래 시장 눈독…카드회원 최대 활용
5. 한솔·제일제당·한화-중견그룹 인터넷으로 대그룹 진입 야망

Ⅳ. 대기업 신경영 전략

Ⅴ. 대기업 노사관계관리 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대기업 마케팅 전략

삼성은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반도체, TFT-LCD(박막액정표시장치) 등 월드베스트 제품과 휴대폰 등 디지털제품의 기술경쟁력 우위를 바탕으로 한 스포츠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이른바 올림픽 마케팅에 초점을 두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삼성은 최근 끝난 시드니 올림픽의 무선부문 파트너로 참여하면서 2억 달러를 투자했다. 삼성 관계자는 "올림픽을 통해 전 세계 언론에 1백여 차례나 노출되는 등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가 5%가량 향상되고 투자비의 5배 정도인 10억달러 정도의 브랜드 마케팅 효과를 거둔 것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다. 삼성은 미국 솔트레이크시 동계 올림픽, 그리스 아테네에서 열릴 하계 올림픽에도 공식 파트너로 참여, 브랜드 마케팅을 지속하였다. 국내 대기업들은 이처럼 브랜드 마케팅에 엄청난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브랜드는 기업이 가진 상품이나 광고 기술 디자인 인재 사회공헌활동 마케팅 서비스 조직문화 등 모든 실체적 요소들이 모여 형성된 무형자산이기 때문이다. 무형자산의 가치 상승이 바로 기업가치로 이어지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특히 아날로그시대엔 제품이나 기술을 파는 전략이 우세했지만 디지털시대엔 브랜드 가치를 파는 것으로 적극 전환하는데도 한 이유가 있다. LG는 핵심계열사인 LG전자와 LG화학을 중심으로 브랜드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LG는 지난 95년 럭키와 금성사로 양분된 브랜드를 LG로 바꾸면서 대대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해외에선 올해초까지 LG로 브랜드를 바꾸는 작업을 펼쳐 왔다. 중국, 중국 상반기 러시아 및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하반기 중동-아프리카 중남미 유럽 등의 교체를 실시했다. 지난해엔 프랑스지역 교체를 마친데 이어 지난 상반기엔 북미지역에서 마지막 교체작업을 완료했다. LG는 다국적 광고대행사인 오길비 앤 마드가 제작한 TV및 인쇄 광고물을 중심으로 브랜드 알리기에 주력하고 있다. LG는 전자를 중심으로 연간 3억달러 정도의 브랜드 마케팅 비용을 투입하고 있으며 비용 대비 측면에서 10배정도의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SK는 선경 유공 한국이동통신 등 사명이 각각 달라 고객들이 혼선을 빚는 일이 생기자 전반적인 CI 작업에 착수, 4월 "SK"로 결정했다.
참고문헌
◇ 박준식(1992), 대기업의 신경영 전략과 작업장 권력관계의 변화, 나남출판사
◇ 이명호 외 1명(2004), 정보화 진전에 따른 대기업-중소기업의 역할 변화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 이형규(1998), 대기업 노사관리 대책에 관한 실증 연구, 한국해양대학교
◇ 정경효(2009),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을 위한 관계마케팅전략, 경상대학교
◇ 조효래(2005), 대기업 노사관계와 노동조합의 전투성, 한국노동경제학회
◇ 한상현(2010), 대기업 면접부터 임원까지, 에세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촉진관리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목차 -Ⅰ. 서론- 기업 선정 이유Ⅱ. 본론가. 기업분석 (1) 회사소개(2) 회사연혁(3) 경영철학(4) 사업소개(5) 기업분석(6) 기업문화(7)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나. 산업분석(1) 시장의 구성 및 특성(2) 산업의 경쟁환경(3) 법률적 환경다. 마케팅 분석(1) SWOT 분석(2) 4P 분석라. 촉진전략분석(1) 촉진관리조직(2) 촉진믹스

  • [조직개발]삼성전자 조직개발 사례분석
  • 기업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기에 앞서 삼성전자에서 당면한 프로세스 및 정보시스템의 문제 진단이 있어야 한다는 판단 하에 분석작업을 실시, 적잖은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먼저 프로세스문제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로 압축되었다. 첫번째, 주문에 대한 납기 약속이 정확히 지켜지지 못하고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제대로 줄 수 없는 등 고객 지향성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두번째, 중앙집권적인 영업 및 생산관리 체제로 현지 시장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 인사관리 HRM
  • 입사 지원서 작성 -> 활용도 검토 -> 종합 면접 평가 -> 신체검사 -> 입사(3) 방출 관리삼성 전자는 퇴직 후 재취업의 기회를 부여하는 아웃 플레이스먼트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2001년 이건희 회장의 지시로 만들어진 CDC(Career Developement Center)라는 이름의 부서는 직원들의 경력관리를 대행해 주고 있는 역할을 맡고 있다. 부서의 역할은 퇴직자의 계열사 전직 및 타 회사 재취업을 주선하는 것인데, 다른 기업의 아웃플레이스먼트 회사를 지정해 주는

  • [인사관리] 삼성전자 인사관리
  • 관리1) 교육 훈련관리 182) 경력관리 243. 직무 관리1) 직무 분석 272) 평가 관리 304. 보수관리1) 보수관리 및 임금체계관리 362) 복지 후생관리 395. 노사 관계

  • [인사관리] 신분관리 - 국내외 신분관리의 사례 분석과 전개방향
  • 관리의 사례 분석과 전개방향 - 목차Ⅰ. 서론Ⅱ. 경력관리 개관Ⅲ. 최근 경력개발 동향 및 전망Ⅳ. 국내 경력관리 사례Ⅴ. 국외 경력관리 사례Ⅵ. 공무원 교육훈련과 인사관리 연계강화 방안Ⅶ. GE 크론톤빌 연수원 사례Ⅷ. 결론서 론신분관리는 보수 관리와 함께 구조적 인사관리시스템 상부구조 형성의 중심축으로서, 인사 마케팅에 있어서는 경로관리에 해당한다. 신분관리는 조직 구성원의 자기 성장과 발전의 대상인 동시에 기업의 기술 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