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책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0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정책과 전략에 대해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표. 그림도 만들었습니다.)
레포트에 도움되시길 바래요.
- 목차
-
Ⅰ.경영정책과 전략의 개념
1. 경영정책과 경영전략의 형성
2. 경영정책과 전략의 수립
3. 경영 정책과 전략의 수행과 평가
Ⅱ.경영전략의 의미
1. 기업에서의 경영전략의 위치
2. 경영전략의 의미와 형성과정
3. 경영전략의 단계
4. 전략의 실행시스템
- 본문내용
-
Ⅰ.경영정책과 전략의 개념
경영정책이란 경영자가 설정하는 경영의 기본방침을 말한다. 여기서의 기본방침이란 방향 제시를 위한 일정한 목적의 설정만이 아니라, 그 목적을 추구 ·실현시키기 위한 방법이나 수단의 설정을 포함한다. 이러한 방법 ·수단의 범위를 어떻게 한정하느냐에 대해서는 학자간에 여러 이견이 있다. 그러나 기본방침으로서의 경영정책은 개개의 경영실무를 통제하는 제반 경영통제와는 달리, 대체로 그 기업목적에 부합되는 합리적인 경영구조를 꾸미고, 이에 기본적인 방향을 제시하여야 한다.
한편, 경영정책이란 경영의 제요소나 요인을 어떻게 구성 ·운영하느냐 하는 방향제시를 의미하는 것이므로, 기업의 실무기능인 판매 ·조달 ·생산 ·인사 ·재무 등의 광범위한 모든 분야에 걸친 중복이 없는 일관적 ·통일적인 명확한 기본방침이 되어야 한다. W.H.뉴먼은 경영정책의 영역을 다음과 같이 분류하고 있다. ① 판매정책은 제품의 선정, 고객의 선정, 가격의 결정, 판매촉진 방법. ② 조달정책은 구매 또는 제조 ·조달 및 판매의 조정, 제조공정. ③ 인사정책은 선발 및 훈련, 보수 및 노동조건, 복지후생 및 노사관계. ④ 재무정책은자본의 운용, 자본의 원천, 자본의 유지 및 이익분배.
이러한 영역의 경영정책은 현업부문에서 수행해야 할 기본지침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경영층 스스로가 준수해야 할 통괄이나 통제의 지침도 되어야 한다. 통괄방침과 관련하여 근대에 와서는 경영정책이 활동 ·사고의 간단한 지침으로서만 그치느냐, 아니면 거기에 계량적인 계획방식을 도입하느냐 하는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또 최근에 와서는 경영정책을 경영방침과 경영전략으로 구분하기도 하며, 경영정책론은 경영전략론으로 대치되는 경향이 있다......
자료평가
- 나름괜찮네요/ㅎ
- heera***
(2007.03.26 21:55:43)
- eunjoo0***
(2006.10.11 22:13: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