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책과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8 / 2019.02.28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알아보기 쉽도록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경영정책과 경영전략
I. 경영정책의 의의
II. 경영전략의 의의
1. 경영전략
2. 경영전술
III. 경영정책과 경영전략
1. 경영정책과 경영전략과의 관계
1) 경영정책
2) 경영전략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경영정책의 의의
기업의 경영정책은 경영활동의 수행과 그 수행기반이 되는 경영구조를 형성하는 데 있어, 이를 규제하고 유도하는 표준규범이다.
전통적으로 매니지먼트는 계획 활동, 조직 활동, 동기부여, 통제, 조정이라는 프로세스 내지는 사이클로 이해되고 있으며, 경영정책에 관한 행동은 이 가운데에서 계획 활동의 일부를 구성한다고 보고 있다. 그러나 새로운 개념으로는 기업 경영자의 목표설정과 목표달성을 위한 주요한 수단․ 방법․ 행동의 선택, 즉 전략선택으로 해석되고 있다. 따라서 경영정책에는 (1) 경영전략 (2) 경영계획의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II. 경영전략의 의의
1) 경영전략
경영전략이란 기업의 환경조건과 기업자원을 고려하여 장래에 있어서의 사업 활동을 가장 효율적으로 집행하기 위한 수단이다. 경영전략의 기본적인 목적과 임무는 기업자원을 가장 적정하게 확보하고 또 각 부문영역에 가장 적정하게 배분하여, 각종의 업무활동을 가장 효과적으로 집행함으로써 장기의 전사적 경영목표를 확실하게 실현하는데 있다.
- 참고문헌
-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