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과 경영정책의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04 / 2018.11.0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간략하게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경영전략과 경영정책의 관계

경영전략은 경영학연구나 실제의 기업경영에서 경영정책(business policy)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경영정책과 동일한 의미로 사용될 때도 있어서 경영전략과 경영정책 사이에 용어상의 혼돈이 있을 수 있다. 좁은 의미에서 경영정책은 기업경영의 중요 지침 또는 경영의사결정의 가이드(guide)로서 경영방침과 똑같은 의미를 지니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의미에서의 경영정책은 경영전략의 한 부분으로서 시장경쟁정책과 자금관리방침 등 기업의 목적달성을 위한 하위전략(substrategy)이라 할 수 있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의 경영전략
  • 경영자의 자세 2.중소기업의 기능별전략제2절 : 중소기업과 경영전략 3.중소기업의 국제화전략1. 경영전략의 의의와 중요성 4.최적전략의 선택2.경영전략의 기본요소와 기능3. 경영전략의 수립과정과 유형 제1절 중소기업과 경영환경오늘날 기업내외부의 변화 : 경영정책변화, 사회가치관의 변화, 기술의 급속한 발전 및 혁신,자원부족과 공해문제, 다국적 기업의 등장①기업에 대해 직접적인 충격을 준다.②다윈집단의 이해관계를 변화시켜 기업

  • 회계정보시스템
  • 경영 의사 결정자에게 신속하고 원활하게 전달하는 시스템을 의미한다.회계정보시스템은 전략적 의사결정, 경영관리․운영관리(통제), 거래자료 처리 등의 4가지 기능을 수행한다.최고 경영자 계층에게는 필요한 경영정책, 경영전략, 의사결정 문제, 조직전체와 관련된 총괄적이고 종합적인 의사결정, 기업의 인수 등에 필요한 전략적 의사결정 기능을 통해 기업의 외부이해 관계자인 정부나 채권자에게 적절한 경영계획안을 제시할 수 있고, 중관 관

  • [기업의 거시적 환경] 거시경영의 의의
  • 경영환경변화를 미리 예상하고 대처하는 기업이 있으며, 더욱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기업들도 있다.따라서 기업은 환경과의 균형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경영환경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기업과 사회와의 상호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다.예를 들면, 기업이 경영정책을 추진할 때 성부의 정제정책이나 산업정책의 변화를 고려해야 하는 동시에, 때로는 미래지향적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함으로써 정

  • 경영학의기초 기업과환경 관리의순환 경영긔기능 현대의경영
  • Part I. 경영학의 기초제1장 경영학의 개요제1장보론 경영학의 역사경영학이해의 위치경영전략(경영정책)조직행동론 계량경영학 생산관리마케팅관리재무관리인사관리국제경영학경영학의 이해 -*-제1장 경영학의 개요생활속의 경영학 목차제 1 부 경영학의 기초 ■ 제 4 부 경영의 기능 1. 경영학의 개요 9. 인적자원 및 자원의 조달과 운용1. 보론 경영학의 역사 10. 제품 및 서비스의 생산과 판매제 2 부 기업과 환경 ■ 제 5 부 현대

  • [조직구조론] 남양유업의 상황배경적 차원분석
  • 남양유업의 상황배경적 차원분석목 차1. 서론 2. 남양유업의 상황배경적 차원 (1) 남양유업의 규모1) 기업규모2) 인적규모(2) 남양유업의 기술1) 제품 개발 기술 분야2) 조직 경영 관리 기술 분야3) 조직구조 구성요소와의 관계(3) 남양유업의 환경(4) 남양유업의 목적과 전략1) 경영정책2) 경영전략3) 생산관리, 품질관리 전략4) 조직구조 구성요소와의 관계(5) 남양유업의 조직문화3. 결론 1. 서론우리가 태어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 처음 접하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