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책, 경영전략, 경영전술의 상호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5 / 2020.02.05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개념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경영정책과 경영전략과의 관련성
II. 경영전략과 경영전술의 관련성
III. 경영정책, 경영전략 및 경영전술의 상호관계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경영전략과 경영전술의 관련성
경영전략과 유사한 용어로서 경영전술(tactics)이 있는데, 전략은 구체적인 전술을 찾아내기 위한 방향이고, 전술은 전략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수단이다. 기업이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수단 또는 대안(alternatives)은 수없이 많다. 이때 전략이란 전술을 찾기 전에 먼저 전술을 탐색할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며 그 결정된 영역 안에서 전술을 탐색하게 되는 것이다. 바꾸어 말하면 전술탐색방향 또는 전술영역의 결정이 바로 전략이다. 일반적으로 경영전략과 경영전술은 [아래의 표]와 같이 구분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