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책과 전략스왓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3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현대는 불특정 다수를 향한 무한경쟁시대이다. 산업화를 거쳐 정보화 사회로 가며 사람들은 기술력을 넘어서 그 이상의 가치를 요구하고 있으며, 객관적 만족에서 주관적 만족까지로의 변화 속에서 더 많은 가치와 만족을 주기위해 끊임없이 경쟁하고 있다.
이는 기업뿐만 아니라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도 피할 수 없는 문제라는 점에서 경영정책과 전략, 스왓분석은 우리에게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해주는 중요한 지침이 되어줄 것이다.
자사의 가치를 올리고 계속적인 생존과 성장을 위해서는 다양한 부분에서 차별화를 두어 다른 기업과 갭을 만들고, 고객으로 하여금 가치를 느끼게 해야 하며 나아가 자사의 제품을 교환의 가치로 생각하게끔 만들어야한다. 이렇게 궁극적인 목표를 이루기 위해, 기업은 운영에 있어 정책과 전략, 스왓분석의 도구를 사용함으로 기업의 목표인 기업생존과 성장을 달성해야 하는 것이다.
정책과 전략의 관계는 목적과 수단의 관계이며 경영정책의 본질은 전략 경영이 되고, 전략은 스왓분석을 도구삼아 전략을 구체화하게 된다. 그럼 기업의 결정적 도구역할을 하는 정책과 전략 그리고 스왓분석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정책이란 가장 바람직한 수단에 대한 여러 가지 가치들로 기업의 목적이나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방향제시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목표의 설정 및 기업과 정부의 활동과 유관하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행동원리의 제시와 공익성을 유지하기 위한 강제성을 띄고 있는 거시적이며 장기적인 총체적인 개념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