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컨텐츠 유통구조 문제점과 해결책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7.11 / 2017.07.11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방송 컨텐츠 유통구조 문제점과 해결책을 중심으로
- 목차
-
1. 방송 콘텐츠 산업 현황
1) 방송 컨텐츠 유통 구조 변화
2) 방송 콘텐츠 시장 분석
2. 방송 콘텐츠 유통 구조
1) 방송 콘텐츠 유통구조
a. 지상파
b. 케이블 TV
c. IPTV
2) 방송채널사용자
3) 외주 제작사
4) 종합유선방송사업자
5) 전송망사업자
6) IPTV, 새로운 유통 채널
7) NEW SO - IPTV
3. 유통 구조 문제점 분석
a. 외주제작사 현황 및 문제점
b. 문제 원인 분석
c. 방송 산업 유통 경로의 문제점
4. 유통 구조 해결 방안 ? 대안 제시
a. 신디케이터 도입
b. 새로운 플랫폼 도입 ? 인터넷 미디어
1) 외주 제작사
2) 방송 콘텐츠 유통경로 개선방안
3) 새로운 플랫폼의 등장
4) 인터넷 미디어
- 본문내용
-
IPTV의 장점
? 인터넷 검색, 영화감상, 홈쇼핑, 홈뱅킹, 온라인게임, MP3 등 다양한 콘텐츠 및 부가서비스 이용
? 양방향성(기존의 케이블, 위성방송과의 차이점) 기존에는 정해진 시간에 프로그램을 봐야 했지만 이제는 원하는 시간에 보고 싶은 콘텐츠를 본다.
IPTV를 통신사에서 서비스하는 이유
? 영상 콘텐츠가 HDTV(High Definition TV)를 통해 소비되므로 높은 해상도 필요
? 동영상 용량의 증가 → 더 많은 데이터 트래픽 유발
? 막대한 데이터 트래픽이 발생하므로 인터넷 업체들은 각자의 IPTV 전용망을 구축
막대한 데이터 트래픽을 견딜 수 있는 데이터망을 각 통신사별로 구축하기 때문에 통신사에서 개별 서비스하는 형태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