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이스트소프트(EST soft)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
1. 선정이유
2. 회사소개
(1)회사연혁
(2)연도별 매출 추이(수정)
(3) Estsoft?

Ⅱ본론 :
1. 주 비즈니스 영역
(1)사업소개
(2)인터넷SW사업
-알툴즈 이용현황
-인터넷 S/W 제품
-인터넷 SW분야 수익구조
(3)비즈니스SW사업
-비즈니스 S/W제품
-비즈니스 S/W수익구조
(4)게임사업
-카발온라인
-게임사업 분야 수익구조
(5)사업별 매출비중
-판매경로
(6)시장현황
-응용SW사업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사업
-온라인 게임사업
(7) 경쟁상황
-경쟁기업 분석(안철수 연구소)

Ⅲ결론 :
1. 개선 방향
2. 이스트소프트사의 비전
Ⅳ 참고자료 및 출처 :

본문내용
-비즈니스 S/W사업분야 수익구조


그림5. 비즈니스SW사업 수익구조

(4)게임사업
-카발온라인

2005년 10월 오픈베타 시작 시점부터 현재까지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정기점검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기점검 시기에 게임 내에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을 수정하고 이용자의 성향에 맞는 신규 컨텐츠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부분은 온라인게임 사업에서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며, 온라인게임 이용자에게 게임에 대한 만족도를 증가시켜 게임의 라이프 사이클을 연장시킬 뿐만 아니라, 이용자 수 증가와 매출성장의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이스트소프트의 또 다른 경쟁력은 자체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능력을 확보하고 있다는 것이다. (퍼블리싱 설명)유통사는 단순히 게임을 제작사로 부터 받아 이를 소매점에 납품하고는 것만을 의미 한다면 퍼블리셔는 이보다는 더 큰 광고도 하고 나아가서 게임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좀더 상업성을 갖기 위해서 참견을 많이 합니다. MMORPG ‘카발온라인’은 소프트웨어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온라인게임으로,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 동남아, 북미, 유럽 등 55개국에서 2000만명 이상의 유저가 즐기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상용화 서비스 중이다.


그림6. 카발온라인
-게임사업 분야 수익구조
그림7. 카발온라인 수익구조

‘카발온라인'은 문제점 개선과 테스트를 위해 2004년 11월부터 2005년 8월까지 총 4회에 걸쳐 비공개 클로즈 베타를 진행했다. 온라인 게임에서 클로즈 베타란 게임 홈페이지에 지원한 이용자중 일부 인원을 선발하여(4차 클로즈테스트 참여인원 약 2만명) 게임에 대한 여러 가지 테스트를 진행하는 기간이다. 예를 들면 동시에 많은 이용자가 게임에 접속할 때 발생 할 수 있는 문제, 게임 내에서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퀘스트, 아이템 등의 콘
참고문헌
이스트소프트 http://www.estsoft.com

블로그 : http://blog.naver.com/altools 알툴즈 블로그

블로그 : http://blog.naver.com/baekshun/120054803983, 소울주식투자일기, 이스트소프트

EST soft IR자료 2009년 10월14일- F

알툴즈 매게 소개서

키움증권 기업분석 이스트 소프트

대우증권 기업분석 이스트 소프트

알툴즈 http://www.altools.co.kr

삼성경제연구소

파란 아이디스크http://idisk.paran.com

인터넷디스크 http://www.internetdisk.com

비즈하드 http://www.bizhard.com

카발온라인 http://www.cabal.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STsoft,경쟁기업분석(안철수연구소),유틸리티 프로그램 무료배포,(주)이스트소프트
  • 전략을 통해 안철수 연구소사를 제치고 부문 1위에 등극, 무료 배포 마케팅 전략과 사업 다각화 기업운영을 통해 경영 성장을 이뤄 기업을 08년 코스닥에 상장 시키기도 했다. 상대적으로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사람이라도 유틸리티 프로그램으로 알툴즈 시리즈를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을 정도로 유틸리티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이스트 소프트의 성공 과정과 수익구조, 생존전략을 살펴보고 미래 전망과 흥망 가능성에 대해 논의해보고자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NC SOFT) 아이온 터키 온라인 게임 해외진출전략
  • 전략>위에서 선정한 매출 목표, 진입 전략 및 조직 결정을 기반으로 엔씨소프트의 주력 게임인 아이온의 성공적인 터키 시장 진출을 위한 STP 전략과 그에 따른 최적의 marketing mix가 무엇인지 소개하고 한다.8-(1). SWOT 분석① Strength 먼저 아이온의 가장 큰 장점은 타 게임에 비해 월등하게 우수한 그래픽에 있다. 기존의 3D 방식은 같으나 캐릭터의 움직임 그리고 스킬 구현 등에서 그래픽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UI(User Interface)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

  • [경영학] 이스트소프트사 알툴즈 무료배포를 통한 성공과 전망
  • 이스트소프트는 알툴즈 성공을 바탕으로 게임산업에도 진출한 상태이다. ‘카발 온라인’이라는 게임을 2002년 개발에 착수해 2005년에 상용화하였고, 현재는 부분유료제로 운영하고 있다. 점차적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해외에도 지사를 설립하는 등 다양한 부문에서의 성장이 주목할 만하다. http://www.estsoft.com/ko/Default.aspx?wbs3. SWOT 분석(1) 강점- 이스트 소프트사의 최대 강점으로 무엇보다 알집, 알약 등 알툴즈의 무료배포전략을 들 수 있다. 인지

  • [경영학] 환경경영기업인 P&G사의 환경전략 사례를 중심으로한 생태환경보호를 위한 환경 친화 경영에 관한 연구
  • 전략경영의 산물인 다양한 전략경영 기법의 도입과 수행을 통해, 기업경영에서 급변하는 환경의 도전에 최적의 해결방안을 찾고 있지만, 그동안 도외시 되어온 환경보호 문제는 “환경의 세기”라 일컬어 지는 21세기를 맞아 점차 경영학과 기업경영에서 최대의 도전으로 인식되어지고 있으며. 이는 또한 기업에 국한된 문제의 영역을 뛰어넘어 사회.문화,정치,경제.생태적 영역 등 인류의 생존과 직결되는 “환경위기” 로 까지 그 인식의 폭이 확대되

  • 경영학원론 A형 자신과 관련 있는 기업을 골라 간단히 소개하고 그 기업의 문화를 교재 128쪽에 소개된 요인별로 평가하시오.
  • 전략 - 에드거 H. 샤인 저, 2010.강은영(2010. 05). 트위터, 진화는 계속된다. 주간한국.21세기 디지털시대의 신 경영학(2010), 민경호, 무역경영고성관(2001), 건설 산업 지식 경영의 전략적 성과 측정 방법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원논문.성공기업의 기업문화 만들기(2005)신재준, 고지석새 로 운 제 안한국기업의 문화적 특성과 새 기업문화 개발(2007)이학종, 박영사신구범 (2008), 「조직행위론」, 형설출판사.김봉근(2006), 지식경영요인이 기업의 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