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잡지의 중국 유통에 관한 연구韓中대중문화잡지 유통분석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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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한국잡지의 중국 유통에 관한 연구
(韓.中 대중문화잡지 유통분석을 중심으로)
요 약
중국은 WTO에 가입, 유통시장 전면 개방에 따라 한국 대중문화잡지 유통구조와 변화에 대해서도 이제는 면밀한 연구 및 조사를 해나갈 시점이다.
특히 한.중간 한류 문화컨텐츠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요즘 여기에 국한되지 않고 더욱 다양한 한류 문화 컨텐츠인 K-POP, K-DRAMA, K-MOVIE, K-BEAUTY, K-WEDDING, K-LOAD, K-FOOD 등에 생산과 노력, 그리고 중국의 확산. 유도와 고부가가치 창출로 인한 경제적 이익을 비롯 한국의 문화 전도사의 역할인 대중문화잡지에 대한 역할도 커진 셈이다.
그런데 韓.中 문화교류의 중요한 매개체인 대중문화 미디어컨텐츠 대한 중국에 보급할 유통채널이 없다. 겨우 온라인유통.판매 라인이 전부다. 중국의 ‘인터넷 출판물’ 개정후 언론통제와 감시, SNS 무단삭제 개정 등 높아진 장벽과 유통에 대한 큰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한국잡지는 여전히 구경 할 수 없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 정책의 뒷받침과 함께, 그 구조와 문제점을 연구 분석해 더욱 다양한 한류컨텐츠를 알리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CONTENTS(容)
중국 대형서점에 한국잡지가 없다?
가) 주요 대형서점 유통판매 불가.
나) 대부분 쉬운 온라인유통의 한계.
2. .왜 그럴까…
가) 중국은 간행물 규제가 심하다.
나) 한국에 민감하다.
다) 거대 유통자본 및 라인 구축이 필요하다.
라) 대량생산이 쉽지 않다.
3. 대중잡지 지금이 적기다.
가) 한류문화 확산과 경제적 가치 극대화.
나) 다양한 한국문화 컨텐츠 개발,유통 필요.
다) 대중문화잡지 유통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파급력 극대화.
라) 중국 방송사의 역행.
4. 유통문제와 해결방안 모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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