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NC Soft 엔씨소프트 기업 정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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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서 론
기업 선정
기업 소개
본 론
산업 분석
산업 개요
산업 구조
영업 분석
사업 구성
시장 점유율
- 고객 현황
성장 잠재력
내부 경쟁력 원천
사업 전략
- SWOT분석
재무 분석
유동관련비율
부채관련비율
자산 활용성
주가관련비율
성장 및 수익관련비율
결 론


본문내용
-성장 잠재력
엔씨소프트는 경쟁력 있는 제품 라인업으로 MMOG를 제시하고 있다.
리니지('98), 리니지2('03), 시티오브히어로('04), 길드워('05), 시티오브빌런('05), 타뷸라라사('07) 등으로 구성된 퀄리티 높은 게임의 지속적인 출시로 강력한 제품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으며, 아이온, 길드워2, Blade&Soul, Carbine 스튜디오 프로젝트 등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로 강력한 제품 라인을 구성하고 있다. 실제로 리니지 시리즈는 '아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게임'으로 선정되었으며, 시티오브히어로는 '03년도에 E3에서 '최고의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어워드'를, '04년도 Billboard에서 '올해의 멀티 플레이어 게임'을 수상/ 길드워와 시티오브빌런은 2005 어워드의 최고의 게임 등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엑스틸, 던전러너, 에이트릭스, Point Blank, 러브비트 등은 무료 다운로드하여 게임이 가능하며 프리미엄 콘텐츠에 추가 요금을 지불하는 등의 형식으로 인해 사용자를 높이고 경쟁력 있는 제품을 만들고 있다. 이것들이 스포츠, 액션, 리듬/댄스 등, 다양한 장르로 만들어 진 것도 엔씨소프트의 잠재력을 한층 높여준다.

-내부 경쟁력 원천
엔씨소프트가 성공할 수 있었던 원천은 제일먼저, 엔씨소프트는 고객이 콘텐츠에만 몰입하게 했다는 점이다. 공짜 콘텐츠를 찾아 몰려든 네티즌의 눈길을 끌어올려 수익을 내겠다는 기존 포탈 업체들의 전형적인 광고 전략을 탈피하고 `리니지`는 게임 중간에 광고를 채택하지 않았다.
또, 선한 의미의 중독성을 확보하여 매니아를 조직했다는 점이다. 개발 당시까지만 해도 다른 온라인 게임에서 채용하지 않았던 PK(플레이어 킬)를 도입했고 마음이 맞는 사람끼리 조직을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피라미드 구조로 이루어진 아이템 제도도 한 몫 단단히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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