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엔씨소프트 마케팅 전략 및 경쟁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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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의 마케팅 전략(SWOT, MIX) 및 경쟁사를 분석한 조별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열심히 준비하여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후회하지 않으실 자료입니다^^
- 목차
-
☐ 요약문 ☐.................................2p
☐ 서론 ☐...................................3p
『산업 개항』.........................................3p
(1) 온라인게임시장 동향.............................................3p
(2) 온라인 게임 서비스 채널의 다양화................................3p
(3) 무선인터넷의 발달...............................................4p
『NC소프트의 경쟁자』.................................4p
(1) NHN.............................................................4p
(2) 넥슨..................................................................5p
(3) JC 엔터테인먼트......................................................5p
(4) 한빛 소프트..........................................................5p
『NC소프트의 실적』...................................6p
(1) NC소프트의 주식 실적 및 재무구조................................6p
(2) NC소프트의 주식 실적............................................7p
☐ 본론 ☐...................................7p
『NC소프트의 마케팅 전략』............................7p
(1) 목표............................................................7p
(2) nc소프트의 SWOT 분석............................................8p
(3) 리니지의 주무기..............................................9-10p
(4) 마게팅 믹스 전략............................................10-11p
(5) 주 경쟁사(넥슨) 분석........................................12-15p
☐ 결론 ☐..................................16p
-나아가야 할 방향-.................................................16p
☐ 부록 ☐..................................17p
【참고 문헌】............................................................17p
【통계 수치】.........................................................17-19p
- 본문내용
-
☐ 서론 ☐
『산업 개항』
(1) 온라인게임시장 동향
초고속 인터넷 기반의 높은 성장세로 게임시장 성장 주도
90년대 초 4대 PC통신사를 통하여 제공되던 텍스트 형태의 MUD(Multi User Dungeon)게임을 시점으로 국내 온라인게임시장은 대학생 위주의 사용자층을 빠르게 확보하였다. 이후 96년 넥슨의 ‘바람의 나라’는 지금과 같은 그래픽 형태의 MUG(Multi User Graphic) 게임이 시장에 선보이면서 본격적으로 그래픽 위주의 게임형태로 전환하기 시작하였으며 ‘리니지’라는 독보적인 게임의 등장으로 온라인게임시장은 가파르게 성장했다.
이후 초고속 인터넷의 확산 및 PC방 문화의 급속한 확산으로 온라인게임시장은 ‘00년~04년 연평균 54.8%로 성장하였으며, 04년에는 전년대비 35.1% 성장한 1조 186억원에 이르렀다. 04년 국내 게임시장이 약 4조 3,000억원 규모로 전년대비 9.6% 성장한 것을 감안하면, 타 게임분야에 비하여 온라인게임의 성장성은 매우 높은 것으로 파악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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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 홈페이지 : http://www.lineage.co.kr/
NC소프트 홈페이지 : http://www.ncsoft.com/
넥슨 홈페이지 : http://www.nexon.com/
이장우 저서「디지털 경제에서의 전략경영」
삼성경제 연구소: ‘NC Soft’의 성공사례연구
기업IR자료(NC소프트) 2008.03.20 이태희
온라인게임의 다양화와 시장변화 2007.11.03 김종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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