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사례연구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경영사례연구에 대해서 조사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선경직물의 죠제트 개발
1)차별화전략
2)제품품질

2. 럭키화학의 치약 개발 사례
1) 초경쟁(Hyper Competition)

3. 베네통
1) 수직적 마케팅 시스템
① 법인형 VMS(corporate VMS)
② 관리형 VMS(administered VMS)
③ 계약형 VMS(contractual VMS)
2) 수평적 마케팅 시스템


- 기말 -

목 차
1. Luis Vuitton STP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 유로디즈니 개장 1년 후 - 현지화전략

1) 전략적 배경
2) 마케팅현지화
3) 가격의 현지화
4) 경영성과
5) 요약․정리 및 느낀점
본문내용
수직적 마케팅 시스템(VMS, vertical marketing system)
마케팅경로 상에서 지도자격인 구성원이 전문적으로 관리되고 집중적으로 계획된 유통망을 주도적으로 형성하고 상이한 단계에서 활동하는 경로구성원들의 수직적 결합을 수직적 마케팅 시스템이라고 한다. 수직적 마케팅 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이점을 갖는다.
첫째, 생산-유통-소비에 이르는 전체 과정에서 독립적인 경로구성원들이 수행하는 마케팅활동의 중복을 제거하여 일관성을 도모하고, 유통질서를 확립한다. 둘째, 운영상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판매망을 확보한다. 셋째, 마케팅경로 전체로서 시장에 대한 영향력을 극대화시켜 경쟁력을 강화한다.

수직적 마케팅 시스템의 유형은 다음과 같이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① 법인형 VMS(corporate VMS) : 생산과 유통의 연속적인 단계를 하나의 소유권이나 자본참여를 통하여 결합하는 형태이다. 경로구성원간의 역할과 갈등을 공식적인 규정에 따라 내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② 관리형 VMS(administered VMS) : 관리형VMS란 경로구성원들 중에서 가장 규모가 크거나 시장영향력이 큰 구성원(경로지도자, channel captain)이 다른 구성원들에게 비공식적으로 영향을 미쳐 생산이나 유통활동을 조정하는 형태이다. 관리형 VMS의 근거는 소유나 자본참여가 아니라 규모나 시장에 대한 영향력이며 비공식적으로 작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③ 계약형 VMS(contractual VMS) : 계약형VMS란 공식적인 계약을 근거로 하여 생산과 유통의 연속적인 단계에 참여하는 경로구성원들을 결합하는 형태이다. 규모의 경제와 마케팅노력의 상호조정을 목표로 하지만, 관리형의 경우에서처럼 각 경로구성원은 독립적인 기관들임에 유의해야 한다. 소매상 주재 협동 인쇄점, 도매상주재 자유연쇄점, 프랜차이즈 시스템 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 CNS 경영정보시스템 사례 LG CNS 도입 솔루션 LG CNS 국내 IT 시장
  • 기업들이 IT Solution을 위해 자회사의 형태로 설립한 SAMSUNG SDS, LG CNS, Pos DATA와 같은 기업들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IT 솔루션 제공업체로서 정보기술을 판매할 뿐 아니라 자사의 기업 경영에도, 가장 정보기술을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환경과 능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들이라고 할 수 있다.따라서 LG CNS사의 경영사례를 정보기술을 적용해 효율적, 효과적으로 경쟁우위를 얻는데 성공한 사례라고 보고, 이에 대해서 연구해 보기로 결정했다.또한 LG CNS

  • [국제 이비즈니스]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고객관리
  • 기업의 경영 활동에 가장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산업분야는 무엇일까를 생각하던 중 서비스 산업을 떠올렸고 그 중, 우리나라에서 CRM분야의 적용이 가장 먼저 이루어진 호텔업을 선정하게 되었다.(2) 연구 내용사례연구 조사의 수월성과 폭넓은 자료 획득을 위해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인 메리어트 호텔을 선정하였고 세계적인 호텔기업인 메리어트 호텔의 국내에서의 고객관계관리(CRM) 활용방안에 대해서 연구 해볼 것이다. (3) 연구 목적세

  • LGCNS 기업분석 보고서
  • 기업이지만 이미 그룹 계열사 물량을 독식해 시장이 포화 상태인 삼성 SDS를 앞지를 것으로 보인다. LG CNS는 2003년 미국 EDS와의 결별로 LG그룹 내 SM(시스템 관리) 물량 확보와 해외 사업 독자추진이라는 히든카드를 쥐게 되었기 때문이다.따라서 우리 조는, LG CNS사의 경영사례를 정보기술을 적용해 효율적, 효과적으로 경쟁우위를 얻는데 성공한 사례라고 보고, 이에 대해서 연구해 보기로 결정했다.또한 LG CNS는 다른 기업에 IT Solution을 제공할 뿐만 아니

  • HRD 전략과 사례 동양그룹 HRD KT G HRD 교보생명 HRD
  • 연구의 배경과 필요성1. 연구의 배경2. 연구의 필요성Ⅱ. HRD전략의 의의1. HRD정의2. HRD전략의 중요성Ⅲ. 각 회사의 경영방침소개1. 동양그룹2. KT &G3. 교보생명Ⅳ. 사례연구 현황과 비교1.각 회사의 HRD전략1) 동양그룹2) KT & G3) 교보생명2. HRD전략 차이Ⅴ. 시사점 및 결론Ⅰ. 연구의 배경과 필요성1. 연구의 배경정보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사회, 정치, 문화, 교육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많은 것들이 변화하고 있다. 지식기반사회가 되면서 기업들

  • 안철수연구소 인재 육성 프로그램
  • 연구소는 벤처 기업이 받을 수 있는 최고 영예인 동탑산업훈장을 비롯해 정보통신중소기업대상, 국회과학기술상, 경제정의기업상, 한국윤리경영대상 등 기술력과 윤리 경영 측면에서 모범 사례로 공인받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아「제 10회 Asiamoney Awards Best Newly listed Company」 (홍콩 Asiamoney, 2002년 3월) ‘한국 베스트 직장-5위’ (휴잇 어소시엇츠, 아시안월스트리트저널, 2003년 4월) 등을 수상했다. 2. 안철수연구소 비전 및 핵심가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