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사례연구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업경영사례연구에 대해서 조사한 자료입니다.
- 목차
-
1. 선경직물의 죠제트 개발
1)차별화전략
2)제품품질
2. 럭키화학의 치약 개발 사례
1) 초경쟁(Hyper Competition)
3. 베네통
1) 수직적 마케팅 시스템
① 법인형 VMS(corporate VMS)
② 관리형 VMS(administered VMS)
③ 계약형 VMS(contractual VMS)
2) 수평적 마케팅 시스템
- 기말 -
목 차
1. Luis Vuitton STP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 유로디즈니 개장 1년 후 - 현지화전략
1) 전략적 배경
2) 마케팅현지화
3) 가격의 현지화
4) 경영성과
5) 요약․정리 및 느낀점
- 본문내용
-
수직적 마케팅 시스템(VMS, vertical marketing system)
마케팅경로 상에서 지도자격인 구성원이 전문적으로 관리되고 집중적으로 계획된 유통망을 주도적으로 형성하고 상이한 단계에서 활동하는 경로구성원들의 수직적 결합을 수직적 마케팅 시스템이라고 한다. 수직적 마케팅 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이점을 갖는다.
첫째, 생산-유통-소비에 이르는 전체 과정에서 독립적인 경로구성원들이 수행하는 마케팅활동의 중복을 제거하여 일관성을 도모하고, 유통질서를 확립한다. 둘째, 운영상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판매망을 확보한다. 셋째, 마케팅경로 전체로서 시장에 대한 영향력을 극대화시켜 경쟁력을 강화한다.
수직적 마케팅 시스템의 유형은 다음과 같이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① 법인형 VMS(corporate VMS) : 생산과 유통의 연속적인 단계를 하나의 소유권이나 자본참여를 통하여 결합하는 형태이다. 경로구성원간의 역할과 갈등을 공식적인 규정에 따라 내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② 관리형 VMS(administered VMS) : 관리형VMS란 경로구성원들 중에서 가장 규모가 크거나 시장영향력이 큰 구성원(경로지도자, channel captain)이 다른 구성원들에게 비공식적으로 영향을 미쳐 생산이나 유통활동을 조정하는 형태이다. 관리형 VMS의 근거는 소유나 자본참여가 아니라 규모나 시장에 대한 영향력이며 비공식적으로 작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③ 계약형 VMS(contractual VMS) : 계약형VMS란 공식적인 계약을 근거로 하여 생산과 유통의 연속적인 단계에 참여하는 경로구성원들을 결합하는 형태이다. 규모의 경제와 마케팅노력의 상호조정을 목표로 하지만, 관리형의 경우에서처럼 각 경로구성원은 독립적인 기관들임에 유의해야 한다. 소매상 주재 협동 인쇄점, 도매상주재 자유연쇄점, 프랜차이즈 시스템 등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