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경영정보시스템 사례 LG CNS 도입 솔루션 LG CNS 국내 IT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국내IT시장과 LG CNS
- 국내 IT 시장
- LG CNS
2. LG CNS의 도입 솔루션
1) Outlook 시스템
2) ERP 시스템
- HR plus 활용사례
3) e-Learning
3. LG CNS의 제공 솔루션
1) 통합보안 관제 서비스
2) 고객사관리 IT- Outsourcing
3) SCM 부문
4) KM(Knowledge Management) 부문
5) EDMS 부문
Ⅲ. 결론
Ⅰ. 서론
현대 시장 상황의 특징은 기업 경쟁이 극도로 고도화 되어 있다는 것이다. 과거와 같이 물건을 만들기만 하면 팔리는 생산자 중심의 시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품질서비스를 따라가지 못하는 기업은 자연히 도태될 수밖에 없는 소비자 중심의 사회로 나아왔기 때문이다.
또 다른 특징은 정보기술이 보편화 되었다는 것이다. 이렇게 고도화된 경쟁사회 안에서, 기업이 경쟁적 우위를 달성하기 위해 정보기술을 도입하는 것은 필수 불가결한 일이다. 과거에는 효율성 및 효과성을 달성하기 위해 쓰였던 한 유용한 도구일 뿐이었던 정보 시스템이 이제는 조직 프로세스 자체가 된 것이다.
이러한 경영 환경 하에서, MIS의 성공사례를 찾기 위해 우리가 선정한 사례 기준은 기업이 정보기술을 사용한 경영으로 얼마나 효과성, 효율성을 달성했는가와 이를 바탕으로 전략적 우위를 얼마나 확실히 달성할 수 있었는가 하는 것이었다.
최근 우리나라의 대기업들이 IT Solution을 위해 자회사의 형태로 설립한 SAMSUNG SDS, LG CNS, Pos DATA와 같은 기업들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IT 솔루션 제공업체로서 정보기술을 판매할 뿐 아니라 자사의 기업 경영에도, 가장 정보기술을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환경과 능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들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LG CNS사의 경영사례를 정보기술을 적용해 효율적, 효과적으로 경쟁우위를 얻는데 성공한 사례라고 보고, 이에 대해서 연구해 보기로 결정했다.
또한 LG CNS는 다른 기업에 IT Solution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업 자체 내에서도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기업의 능률을 극대화하고 있다. 우리는 LG CNS가 다른 기업에 제공한 영업 업무 분야를 조명하여 같은 기업 군에 비해 어떤 강점이 있고 제공하는 솔루션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려 한다.
Ⅱ. 본론
1. 국내 IT 시장과 LG CNS
(1) 국내 IT 서비스 시장 동향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통계 자료 참고
2004년 주요 IT 서비스 기업들의 실적을 살펴보면 전체 IT 서비스 기업들의 성장률은 약 4.9%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1) 이는 2003년의 성장률과 비교하여 다소 낮은 수준이지만, 세계 IT서비스 성장률인 5% 수준과 차이가 없어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선전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Captive Market 비중이 높은 IT 서비스 기업들이 높은 성장을 기록해 전체 시장을 이끌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Captive Market의 비중이 높은 4개사(삼성SDS, LGCNS, SKC&C, 포스데이타)와 현대정보기술 등 5개 IT 서비스 업체는 6.8% 성장하였으며,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해 여전히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 CNS 지식경영
  • 정보, 지식의 공유가 안됨.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지원을 위한 적절한 Tool제공이 부족함2.IT마스터플랜과 KM 마스터플랜 도입1997년 전사 정보관리 마스터플랜(IT Master Plan)이 수립되면서 본격적으로 지식경영에 대한 깃발을 올리게 되었다. IT 기본 설계에서 LG-EDS시스템의 사업 방향과 핵심 현안을 기반으로 하여 업무관리(Business Management Process), 지식관리(Knowledge Management Process), 인사관리(Human Resource Management Process), 재무관리(Finance Management Process) 등과 같

  • 스마트 교통카드의 현재, 시장과 방향성 제시
  • 솔루션사업을 다른 말레이시아와 같은 신흥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이러한 것은 앞으로 세계적으로 더욱 진출 할 수 있는 여건이 존재하며, 국제적 시장으로 나아가 수익을 창출 할 수가 있다. 점점 세계적으로 교통카드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어, 앞으로의 국제적 시장의 전망이 밝다.(4)T-Threat 위협다른 업체가 수도권을 진출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경쟁사의 선 불제 카드가 등장하기도 하며, 앞으로의 결제 수단이 변화할 것으로 보인다. NFC 방식이 T-mo

  • [인사관리] LG CNS의 역량개발전략
  • LG CNS의 핵심사업LG CNS는 LG CNS는 시스템 구축이라는 단일 서비스가 아니라 컨설팅부터 솔루션, 시스템 구축/운영에 이르기 까지 토털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크게 5가지 부문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① Consulting기업 규모의 확대, 시장과 기술환경의 변화, 고객 요구의 다양화 등 경영환경은 기업 내 정보시스템의 재구조화를 필요로 하고 있으며, 이 경우 현재 보유하고 있는 정보시스 템의 자원분석에서부터, BPR(Business Process Reen

  • [CRM(고객관계관리)] CRM(고객관계관리) 심층 분석(사례)
  • 정보를 활용하는 m-CRM(mobile CRM)이 빠른 성장을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국내 CRM 시장은 Siebel, SAP, Oracle, IBM 등 CRM 어플리케이션 벤더, Accenture, Deloitte 등 컨설팅 벤더, 삼성SDS, LG CNS 등 시스템 통합 벤더가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전반적으로 세계시장과 유사한 움직임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국내 기업들이 전략 정보시스템의 기반을 제공하는 ERP시스템을 구축 완료하고, 고객에 대한 인식을 강화함에 따라 CRM시스템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앞으로 국

  • LG그룹의 조직구조와 경영성과 및 계열분리의 성과(A+)
  • LG는 내실경영으로 국가경제의 회복과 함께 고도성장을 이루어 재계의 거목으로 성장한 시대.4) 1980-1989국제화와 첨단기술 개발의 시대-본격적인 국제경쟁시대로 들어서면서 LG는 첨단기술의 개발에 주력하여 기술 LG의 명성을 국내외에 떨쳤다.5) 1990-199921세기를 향한 대혁신-기업의 명칭을 LG로 변경하고 화학/에너지, 전자/정보, 통신, 금융, 서비스의 4개 사업을 중심으로 초우량 LG를 지향.6) 2000-2005미래로의 웅비-LG는 정도경영의 토대 위에 사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