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목 차 >
Ⅰ. 서 언 : 주제 선정 배경
Ⅱ. 본 언 : 1. 스타벅스 기업개요
1 - 1. 기업소개
1 - 2. 기업연혁
2. 스타벅스 환경 분석
2 - 1. 해외시장 진출동기(시장환경 분석)
2 - 2. 경쟁사 분석
2 - 3. 기업환경(SWOT) 분석
3.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과정과 성과
3 - 1. 한국 진출 방식
3 - 2. 합작투자를 선택한 이유
3 - 3. 사업내역
3 - 4. 사업평가
4.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
4 - 1.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
4 - 2.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5. 스타벅스 코리아의 미래 방향성 제시
Ⅲ. 결 언 : 사례연구를 통해 배운점, 느낀점
Ⅳ. 자료원
Ⅰ. 서 언 : 주제 선정 배경
대부분의 기업은 자국시장에서 안주하지 않고 해외로 눈을 돌려 해외의 시장으로 진출하려 한다.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방식에는 여러 가지 방식들이 있다.
그 중에서도 우리는 해외직접투자방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해외직접투자방식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한 기업의 사례를 알아보자.
한국은 세계적인 기업들(노키아, 월마트 등)이 세계시장의 성공으로 용기있게 진입하였다가 부끄럽게 철수하였던 까다로운 나라이다.
이러한 까다로운 한국인을 상대로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은 다름 아닌 세계적인 커피 전문업체인 스타벅스이다.
스타벅스는 그저 커피 파는 회사에 불과하다고 볼 수 있으나, 전세계에 17000여 개의 매장을 갖춘, 여지껏 국내 커피 업계의 시각에서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그 규모가 대단히 큰 업체이다. 그도 그럴 것이 스타벅스는 단지 커피라는 음료만을 파는 것이 아니라, 그와 더불어 커피와 관련된 서비스를 판매하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스타벅스가 성공하는 데 있어서 많은 연구와 노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었는지 스타벅스의 국내시장 진입의 성공요인을 분석해보고자 한다.
그리고 스타벅스 코리아의 미래에 대한 방향성의 제시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생각해보자.
Ⅱ. 본 언 :
1. 스타벅스 기업개요
1 - 1. 기업소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시장으로 진출하기 시작했다. 화장품에 있어서는 후진국이라는 약점에도 불구하고, 프랑스에서의 실패 사례를 거쳐 미국과 중국까지 진출하며 성과를 올리고 있다. 단기적인 투자가 아닌 중장기적으로 그들의 시장을 한국에서 세계로 확대해나가는 아모레퍼시픽의 부단한 노력과 끊임없는 대외경쟁을 통하여 국내기업의 자존심은 물론 흑자경영과 함께 가치 있는 윤리경영을 실천하기에 선정하였다.2. 기업 소개태평양(아모레 퍼시픽)은 1945년 9월 5

  • 글로벌기업(다국적기업)의 중요성, 글로벌기업(다국적기업)의 현지화
  • 방식이 역시 우리 제품의 국제 경쟁력 향상에도 바람직하다. 또한 해외 현지로 진출함으로써 우리 기업들의 현지에서의 판매도 용이할 수 있다. 이를 적절히 기업 차원에서 전략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물론 기업들은 사업 부문별 투자 기회를 노동력, 경쟁 국가 진출 상황, 시장의 잠재력 등으로 정밀 실사, 비교하는 작업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달라지고 있는 세계경제에서는 지역에 따른 블록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북미자유무역협정(NAFTA), EU

  • [외식산업 분석]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의 실태 및 현황과 성공 사례 분석(놀부보쌈 경영 성공 사례 분석)
  • 진출하였는데 이는 국제 기업의 전략 중 고도로 발전된 전략이며 해외 직접 투자보다 더 선호되고 있는 전략이다. 그러나, 국내에 프랜차이즈 본사의 사전 충분한 조직력, 자금력 등이 미흡한 상태에서 아이디어 및 가맹점부터 모집한다는 사업전개 방식 등으로 부실경영 및 이에 따른 가맹점주 및 소비자의 피해 사례 등의 사회적 문제 발생 등의 부정적 효과로 인하여 프랜차이즈 시스템이 완전히 국내에 정착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또한, 국내의

  • [국제경영](주)태평양 프랑스시장 해외진출 성공사례
  • 직접투자는 900% 증가하고 있다. 해외직접투자가 이렇게 급속히 증가한 데는 2가지 점을 말해주고 있다. 첫째, 기업은 세계적으로 가장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곳에 활동을 분산하도록, 글로벌생산시스템 구축을 증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둘째, 기업은 그들이 생산한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를 위해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수형(2007), 글로벌마케팅, 대명,최근 한국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하여 성공하는 사례가

  • [경영학원론] 글로벌경영 기업 사례(아모레 퍼시픽)
  • 국제경영활동특정 전략이나 제품에 따라서는 계약 방식이나 투자방식에 의한 해외진출보다도 훨씬 더 전략적으로 빈번하게 이용되는 국제경영방식LOGO국제화를 위한 여러 가지 전략들라이센싱라이센서가 보유하고 있는 특허, 기업비결, 노하우, 등록상표, 지식, 기술 공정 등 가치 있는 상업적 자산권의 일정한 영역을 라이센시에게 계약기간 동안 양도하는 것사례) 마시마로 LOGO국제화를 위한 여러 가지 전략들장점-시장국의 수입 장벽 우회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