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이랜드 기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례선정과 대상기업 소개
조사분야(이론적 틀)
기업사례 - 이랜드
분석 (Analysis)
결론 (Conclusion)
본문내용
사례선정 이유

선정기업인 이랜드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여 인적자원관리의 모범을 제시하고 있어 조사대상 기업으로 선정

이랜드는 기독교 세계관을 바탕으로 인간존중의 경영으로 여성 취업자가 선호하는 기업 2위에 오른 높은 기업 Reputation을 가진 기업


보고서의 핵심은 이러한 이랜드의 우수한 인적자원 선발방식의 분석을 통해서 현대기업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찾아보고, 응용호가대를 목적


이랜드의 선발정차가 완벽하다 할지라도, 지속적인 혁신을 위해 한계점이 존재한다고 가정하여 문제점을 분석해보고, 해결책을 제시해보고자 함



패션/유통 전문기업으로 알려져 있는 이랜드는 성인 캐주얼, 유/아동복, 내의, 숙녀복, 쥬얼리 등 패션사업부문과 국내 최초의 백화점식 패션할인점인 이천일 아울렛을 비롯하여
뉴코아 아울렛, 엔씨 백화점, 킴스클럽 등으로 구성된 유통사업부문, 그리고 식품, 호텔, 인테리어, 건설, 가구, e-business 등의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나눔
기업은 반드시 이익을 내야 하며 그이익을바르게 사용해야 합니다.
벌기 위해서가 아니라 쓰기 위해서 일합니다. 기업은 소속되어 있는 직원의 생계와 기업에 투자한 사람들을 보호기 위해 이익을 내야 합니다.


바름
기업은 이익을 내는 과정에서 정직해야 합니다.
돌아가더라도 바른 길을 가는것이 지름길입니다. 기업은 반드시 이익을 내야 하고 그 이익을 내는 과정에서 정직해야 합니다.


자람
직장은 인생이 학교이어야 합니다.
일하는 과정에서 배우고, 그 과정도 우리에겐 목표입니다. 직장은 인생의 모든 짐을 나누어 질 수 있는 사랑의 공동체 이어야 하며 사회의 지도자를 길러내는 학교이어야 합니다.


섬김
기업은 고객을 위해 운영되어야 합니다.
고객의 유익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만이 정직한 이익을 낼 수 있으며, 고객을 왕으로 섬기는 기업만이 존경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경영시대 활성화된 시스템에 도입에 관한 연구
  • 인적자원의 관리 및 개발은 매우 미흡한 것으로 알려졌다. CEO들은 지식을 단순히 상품으로 생각하고 데이터의 집합 등으로 혼돈 하는 경향이 있다. 특히, 지식경영을 위해 요구되는 조직변화들에 대한 투자는 매우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 기업들 사이에 지식경영에 대한 논의는 활발한 편이지만 지식경영의 도입과 관련한 기업들의 혼란은 점차로 가중되고 있는 것이다.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국내의 기업은 와 로 압축할 수 있다. 기

  • 패션 유통 전문업체인 이랜드그룹의 미래경영
  • 입사 7년차에 15일, 14년차에 30일 간의 유급 휴가를 주고 있으며, 직급에 따라 60만~120만원의 휴가비를 지급한다. 특히 과장급 이상 직원에게는 부부가 해외여행을 할 수 있도록 300만원씩을 지급하고 있다. 사내 커플이라도 각자 지급한다. 과장급 사내커플인 경우엔 무려 800만원(기본급 100만원×2+해외여행비 300만원×2)을 받게 된다. 사업이 잘 될 때 대우까지 후하면 직원들의 사기는 저절로 올라간다. 이것이 이랜드의 인적 자원 관리 방법이다.

  • [인사관리] 이랜드의 지식경영과 인사관리
  • 이랜드의 놀랄만한 성과는 어디서부터 나온 것일까? 이미 여러 각도에서 이랜드의 성공사례를 분석한 연구 자료들과 보도 자료들이 있지만, 여전히 이랜드의 괄목할만한 성공사례는 매력적인 연구 대상임에 틀림없다. 이에 따라 본 보고서에서는 이랜드 그룹의 성장 원동력으로써 핵심 전략인 ‘지식경영’에 대해 살펴보고 이러한 전략의 핵심인 인적자원 관리에 대한 분석을 통해 성공 사례를 분석해보고자 한다.2. 분석의 개요 본 기업 사례 분석

  • [조직행위론] 조직문화에 대하여
  • 조사결과의 피드백과 원인 분석 377-4-1. 소집단토론 377-4-2. 원인 분석과 개선방향의 모색 377-4-3. 문화격차의 일반패턴 378. 새 조직문화 개발 398-1. 새 경영패러다임 408-2. 새 조직문화 방향 418-3. 학습조직의 개념 418-4. 학습조직문화의 개발 438-4-1. 학습조직문화의 이념화 438-4-2. 교육훈련과 인력개발 438-4-3. 신뢰와 개방의 조직문화 448-4-4. 수평적, 자율적 조직구조와 정보시스템 448-4-5. 가치경영과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448-4-6. 전략적 학습조직문화

  • 지식경영과 지식경영시스템 성공 사례 조사
  • 기업에서는 어떻게 지식경영을 하고 있으며 어떠한 효과를 보았는지 국내기업인 ‘삼성’, ‘LG’, ‘이랜드’, 그리고 국외 금융기업인 ‘스칸디아’와 ‘IBM’의 사례를 들어 중점적으로 다룰 것이다. 마지막으로 지식경영에 있어 시스템적 요소보다 더 중요한 비 시스템적 요소를 관리함에 있어 어떠한 어려움이 따르고 기업들은 왜 실패했는지 논의 할 것이다. Ⅱ. 지식경영과 지식경영시스템의 개념과 필요성지식경영(KM)은 ‘한 조직 내에서 보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