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 Mart(월마트) 기업분석 - 마케팅, 인사관리, 경영전략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7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Wal Mart(월마트) 기업분석 - 마케팅, 인사관리, 경영전략 등 에 대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목차
- 목차 -


1. 월마트 소개
- 기업 연혁 및 CEO 소개
- 월마트 기업 문화

2. 월마트 마케팅
- 기존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
- 한국에서의 마케팅 실패 요인

3. 월마트 인사관리
- 인재 채용방식
- 인사 육성제도
- 교육 프로그램

4. 월마트 재무 분석
- 까르푸, 테스코와 비교분석

5. 월마트의 유통 및 공급 체계

6. 월마트 경영전략
- 글로벌 경영전략, 무선유통시스템(RFID)구축
- 월마트의 경제위기 극복 방법
- 월마트의 중국과 인도의 시장진출
본문내용
Ⅰ. 월마트의 기본 마케팅 전략

Ⅰ‐1. EDLP (Everyday Low Price)
기간을 정해 할인판매를 하던 기존의 업체들과 달리 월마트는 항상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을 내세운다. 이는 전세계에 표준화된 월마트의 기본 중에 기본 마케팅 전략이기도 하다.

Ⅰ‐2. 저비용 구조
이것은 1달러의 가치라도 소중히 하자는 것이다. 출점부터 월마트가 지켜나가고 있는 시스템으로 1달러를 절약함으로써 경쟁기업보다 한층 더 발전된 성장이 가능하게 된다는 월마트가 추구하는 경영목표이다.
‐최고경영자의 급여는 업계에서 가장 열악
‐로스율을 0.7% 이하로 억제
‐광고비를 줄이고 이벤트 특매로
‐POS기반의 수요에 대한 빠른 대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월마트의 해외진출과 실패 사례
  • 안녕하세요. 월마트 발표를 하게 된 경영학과 이은영입니다.*1. 기업소개2. 환경 분석3. 전략 분석Contents5. 토론 문제4. 해외 진출과 실패우선 목차입니다.기업소개, 환경분석, 전략분석, 해외진출과 실패의 순서로발표를 진행하겠습니다.*History* Local chain (1960 ~ 1970s)1962 - Rogers, Arkansas에 최초 Wal–mart 설립1969 – 10월 31일 월마트 주식회사로 통합1970 - Bentonville, Arkansas에 첫번째 물류센터 오픈1972 – 뉴욕 주식시장에 상장< 1962. Sam. Walton >* Regional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기업의 매출액은 오히려 증대하였다. 현재 글로벌 유통업계는 Wal-mart, Carrefour, Tesco, Metro Group 1강 3중 구도로 이들 글로벌 기업은 미국 프랑스 영국 독일 등 주력시장을 기반으로 글로벌 역량을 강화해 왔으며 최근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화를 가속화할 전망이다.글로벌 유통기업의 미래 경영전략 키워드는 타깃팅(Targeting), 최적화(Optimization), 가격(Price),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전략으로 요약할 수 있다.(1)타깃팅(Targeting) ‘선택과 집중’을 통해

  • [국제경영] 이마트 해외진출전략분석
  •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을 중점으로 분석하고자 한다.2. (주)신세계 E-mart소개 신세계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백

  • [마케팅원론] 이마트 중국 진출 성공 마케팅 전략
  •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한다.2.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 신세계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

  • [국제경영전략] 월마트의 한국 시장진출과 실패요인
  • 기업으로서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를 통틀어 최대의 유통업체다. K마트, 울코, 타깃 등 할인점이 잇달아 문을 연 이후, 1962년 월마트는 후발주자로 뛰어들었지만, 우리는 싸게 팝니다(Everyday Low Price)와 고객의 만족을 보증 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구매 가격에 낮은 마진을 붙이는 방식으로 이후 고속 성장하기에 이른다.이와 같이 Wal-Mart가 세계 최고의 소매업체로서 성장하는 과정과 이를 가능하게 했던 저가격정책 및 경영 전략에 대해 살펴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