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 Mart(월마트) 기업분석 - 마케팅, 인사관리, 경영전략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7 / 2019.12.24
- 3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Wal Mart(월마트) 기업분석 - 마케팅, 인사관리, 경영전략 등 에 대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 목차
-
- 목차 -
1. 월마트 소개
- 기업 연혁 및 CEO 소개
- 월마트 기업 문화
2. 월마트 마케팅
- 기존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
- 한국에서의 마케팅 실패 요인
3. 월마트 인사관리
- 인재 채용방식
- 인사 육성제도
- 교육 프로그램
4. 월마트 재무 분석
- 까르푸, 테스코와 비교분석
5. 월마트의 유통 및 공급 체계
6. 월마트 경영전략
- 글로벌 경영전략, 무선유통시스템(RFID)구축
- 월마트의 경제위기 극복 방법
- 월마트의 중국과 인도의 시장진출
- 본문내용
-
Ⅰ. 월마트의 기본 마케팅 전략
Ⅰ‐1. EDLP (Everyday Low Price)
기간을 정해 할인판매를 하던 기존의 업체들과 달리 월마트는 항상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을 내세운다. 이는 전세계에 표준화된 월마트의 기본 중에 기본 마케팅 전략이기도 하다.
Ⅰ‐2. 저비용 구조
이것은 1달러의 가치라도 소중히 하자는 것이다. 출점부터 월마트가 지켜나가고 있는 시스템으로 1달러를 절약함으로써 경쟁기업보다 한층 더 발전된 성장이 가능하게 된다는 월마트가 추구하는 경영목표이다.
‐최고경영자의 급여는 업계에서 가장 열악
‐로스율을 0.7% 이하로 억제
‐광고비를 줄이고 이벤트 특매로
‐POS기반의 수요에 대한 빠른 대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