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Maytag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요약(Executive Summary)
■ 도입(Introduction)
■ 상황분석(Situation Analysis)
1. 포트폴리오 분석 및 대안
2. 국제화(Globalization)
■ 결론(Conclusion)
■ 조언(Recommendation)
- 본문내용
-
■ 요약(Executive Summary)
1970년대까지 고품질․고가의 전략으로 가전기기의 선두주자였던 Maytag는 1980년대에 급변하는 시장 환경의 변화 속에서 지속적이고 효율적으로 기업을 존속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품질에 대한 경쟁력이 낮아지고 가격이 소비자에게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면서 인수․합병을 통해 원가를 절감하고 기존의 사업 및 새로운 사업으로 기업을 확장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 과정에서 중복투자 및 새로 진출한 사업 분야에서의 실패 등의 문제점이 발견되었다. 기존 사업단위(가전기기)에서의 시장점유율 유지와 주방기기 사업단위에서의 선별적 또는 완전 철수를 통해 불필한 부문에의 투자를 줄이고 경쟁력 제고를 통해 위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국제화를 통해 기업의 성장을 도모해야 할 것이다. 이러한 노력은 앞으로의 시장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지속적으로 이어져야 할 것이다.
■ 도입(Introduction)
Maytag Corporation(이하 Maytag)은 1970년대까지 고품질・고가의 전략으로 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를 판매하여 높은 수익성을 유지하는 대기업이었으나, 1980년대부터 가전제품 시장의 변화로 인하여 더 이상 고품질・고가의 전략을 유지할 수 없게 되었다.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대응하여 1980년대 초부터 Maytag는 막강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세탁기, 건조기 생산업체 뿐만 아니라 주방기기 시장으로까지 뻗어나가 가스・전지렌지 생산업체인 Hardwick Stove Company와 그릴렌지 생산업체인 Jenn-Aire Company, 가전업계 4위인 Magic Chef를 인수하였다. 그러나 동일 제품군에의 중복투자와 전자렌지 시장 진출에서의 실패 때문에 인수에 따른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내지 못했다. Maytag는 1988년 진공청소기 생산업체인 Chicago Pacific Corporation과의 합병을 통해 국제 시장에 진출하였고 이를 통하여 국제화(globalization)의 전략을 모색하게 된다.
자료평가
- 체계적인 분석이 POINT임
- cyh***
(2010.01.19 16:22: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