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Maytag(정보화와 유통다변화) 유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ase Summary
-Maytag : Profile
-Maytag의 시도 : 유통 다변화시도(1999년)
-Maytag 의 선택 : Indirect Sales에 정보화 기술 적용
-WIN-WIN 전략
-결론 :
- 본문내용
-
Case Summary
미국 3대 가전업체인 Maytag 사는 매월 www.maytag.com에 약 40만명의 고객이 접속하여 제품에 대한 정보 입수, 대부분이 구매로 연결되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회사
Retailer의 수 : 10,000 개
www.maytag.com을 통한 Sales Lead가 있을 때, 홈페이지에서 Zip code 확인, 가장 가까운 Retailer를 연결해 주는 시스템을 운영
<문제 제시>
Maytag의 e-marketing channel 정책에 대해 논의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를 하지 않음으로 Maytag이 기회를 놓치고 있는 것은 아닌가?
Maytag : Profile
Fortune 500대 기업에 드는 미국 3대 가전업체
매출 : 1.136 billion
순이익 : 156.8 million
유통 채널 : 소매점과 유통점들을 통한 제품 판매(traditional channel)
Maytag의 시도 : 유통 다변화시도(1999년)
IT 기술의 발전
IT 정보 산업의 발전
인터넷 쇼핑의 확산
Maytag의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인터넷 쇼핑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Direct Sales 시도
<결과> Retailer의 강한 반발로 인한 매출의 감소, Indirect Sales로 2001년에 다시 전환
자료평가
- 내용이 너무 부실합니다.
- joon7***
(2010.05.08 10:54: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