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Maytag(정보화와 유통다변화) 유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ase Summary
-Maytag : Profile
-Maytag의 시도 : 유통 다변화시도(1999년)
-Maytag 의 선택 : Indirect Sales에 정보화 기술 적용
-WIN-WIN 전략
-결론 :
본문내용
Case Summary

미국 3대 가전업체인 Maytag 사는 매월 www.maytag.com에 약 40만명의 고객이 접속하여 제품에 대한 정보 입수, 대부분이 구매로 연결되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회사
Retailer의 수 : 10,000 개
www.maytag.com을 통한 Sales Lead가 있을 때, 홈페이지에서 Zip code 확인, 가장 가까운 Retailer를 연결해 주는 시스템을 운영

<문제 제시>
Maytag의 e-marketing channel 정책에 대해 논의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를 하지 않음으로 Maytag이 기회를 놓치고 있는 것은 아닌가?

Maytag : Profile

Fortune 500대 기업에 드는 미국 3대 가전업체
매출 : 1.136 billion
순이익 : 156.8 million
유통 채널 : 소매점과 유통점들을 통한 제품 판매(traditional channel)

Maytag의 시도 : 유통 다변화시도(1999년)

IT 기술의 발전
IT 정보 산업의 발전
인터넷 쇼핑의 확산

Maytag의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인터넷 쇼핑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Direct Sales 시도

<결과> Retailer의 강한 반발로 인한 매출의 감소, Indirect Sales로 2001년에 다시 전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너무 부실합니다.
  • joon7***
    (2010.05.08 10:54:16)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