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전자의 인도시장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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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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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2
1.1 개 괄.......................................................................... 2
1.2. 2004 경영계획......................................... 3
Ⅱ. LG 전자의 인도 시장 진출 배경과 성과..................... 4
2.1 진출 배경..................................................................... 4
Ⅲ. 현지 시장 분석........................................................ 6
3.1 투자 환경..................................................................... 6
3.2 시장 현황 & 동향........................................................ 9
3.3 인도 가전시장의 특징.................................................. 10
3.4 고객 특성....................................................................... 10
3.5 주요 마케팅 인프라 (메스미디어).............................. 11
Ⅳ. 경쟁 현황 분석........................................................ 12
4.1 기초정보................................................................... 12
4.2 마케팅 정보............................................................... 12
4.3 제품 공급원 정보........................................................ 14
Ⅴ. LG 전자의 현지 마케팅 전략................................ 16
5.1 목표시장의 선택............................................... 16
5.2 포지셔닝..................................................... 18
5.3 STP 전략........................................................... 18
5.4 4 p 전략........................................................... 21
Ⅵ. 시장진출 성공요인..................................................... 22
Ⅶ. 앞으로의 전략적 방향........................................... 24
Ⅷ.참고문헌(KBS, 신문 내용 스크랩)......................... 24
- 본문내용
-
지금 세계는 인도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주목하고 있다. 1991년 시작된 신산업정책에 의해 경제자유화가 급진전되어 인도에도 시장경제의 물결이 밀어닥치고 있기 때문이다.
열린 9억의 시장, 매년 중산층 소비인구가 2,000만명씩 증가하여 2000년대 초반에는 중산층 소비인구가 4억명에 이르고, 2030년에는 중국을 앞질러 세계 제 1의 인구를 지니게 되는 인도. 인도는 진정 떠오르는 거래 시장이다.
인도는 신경제 정책으로 대외개방을 시작한지 불과 몇 년이 되지 않는다. 중국이 점차 국내시장을 규제하고, 외자에 대한 각종 우대조치를 철폐하고, 수출부가세 환급문제로 수출채산성에 문제가 발생하고 공장설비투자에 수입관세의 면세혜택철폐를 논하고 있는 요즘, 인도는 특히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한국기업에게 있어 인도는 동남아나 중국 붐에 가려서 아직 주요 투자지로 인식되지 못하고 있지만, 구미나 일본의 기업들은 인도를 「아시아에 남은 마지막 거대시장」으로 판단하고 적극적인 진출을 시도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LG전자의 인도공략은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우리 고유의 브랜드로 인도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둔 사례는 괄목할 만하다. LG의 이와 같은 성공사례가 우리나라 기업은 물론 선진국 기업에서도 드물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LG는 어떤 무기로 인도를 공략했기에 성공을 할 수 있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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