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Maytag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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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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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ecutive Summary
Introduction
Situation Analysis
Conclusion & Recommendation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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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ecutive Summary
Maytag 이 경쟁 하고 있는 가전 제품 시장은 대기업의 인수 합병 바람과 저가 업체들의 공략에 의해 점차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인식이 변하면서 가격과 품질에 의해 분화 되어있던 시장의 판도가 바뀌고 있다. 한정된 제품 라인에 집중, 고가 시장만을 공략해오던 Maytag의 전략에 수정이 필요한 시점이다. 핵심 이슈는 변화하는 상황에 가장 효과적으로 대처 가능한 효율적인 자원 배분 수단의 선택이다. 우리는 뚜렷한 기준 없는 인수 합병을 통하여 쉽게 비교 우위를 확보하기 힘든 새로운 시장에 진출한 Maytag의 선택을 통해선 효율적으로 자원을 관리하기 힘들다고 판단하였다. 이에, Maytag이 경쟁력을 보유한 제품라인에 보다 자원을 집중 하여 우위를 점하고 있던 기존 시장에서 최대한 수요를 확보하고, 그 기반을 통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방안을 대안으로 제시한다. 구체적인 방안으로, 해당 제품라인에서의 원가 절감 노력을 기울여 가격 경쟁력을 확보, 소수의 제품에 집중함으로써 얻어지는 제품간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비교 우위를 달성한다. 해당 시장에서의 높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혁신을 통한 새로운 제품 개발을 통해 신 시장을 개척하고, 기존의 고가•고품질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한다. 이를 통해 Maytag은 대기업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고 변화하는 시장의 흐름에 보다 안정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체계적인 분석이 돋보이는 자료
- cyh***
(2010.01.19 16:2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