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Maytag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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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요약(Summary)
(2) 도입(Introduction)
(3) 상황분석(Situation Analysis)
(4) 결론(Conclusion)
(5) 조언(Recommendation)
본문내용
(1) 요약(Executive Summary)
Maytag은 과거에 가전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써 고품질, 고가격 정책으로 선두기업자리를 유지하고 있었다. 시장환경의 변화에 발 맞추어서 인수, 합병을 하였지만 중복투자의 문제점과 새로 진입한 주방기기사업에서의 실패의 문제점을 겪게 되었다. 이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한 대안은 중복투자를 한 사업부의 완전 철수, 그리고 주방기기 사업부에 집중적인 투자를 하는 것이다. 이에 덧붙여, Maytag은 변화하는 시장에 대한 정확한 파악과 고객들의 심리변화에 따른 마케팅전략을 확립하여야 할 것이다. 그리고 Chicago Pacific Corporation과의 합병으로 얻은 세계화의 기회를 잘 살려서 국제적인 기업으로 성장하여야 할 것이다.

(2) 도입(Introduction)
Maytag은 가전기기 시장에서 우수한 기업으로써, 세탁기와 건조기, 그리고 식기세척기를 생산, 판매하는 기업이었다. Maytag은 고성능, 고가격 정책을 취했으나, 1980년대 시장환경의 변화로 이 정책을 유지하기가 어렵게 되었다. 1980년대의 시장상황은 크게 여러 경쟁 기업들의 합병과 인수, 그리고 산업의 재편성으로 설명될 수 있다. 이런 시장상황의 변화에 발 맞추어서 Maytag은 여러 기업을 인수하였으나, 비슷한 제품들에 중복투자를 하였고 새로 진입한 주방기기 시장에서 낮은 위치에 머무는 등 기대에 미치지 못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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