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기아자동차 SOUL(쏘울)의 감성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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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조사 목적
주제 선정 이유
기업소개


Ⅱ. 본론

전체 시장상황
STP 분석
4P 분석


Ⅲ. 결론
쏘울의 마케팅 믹스
향후 마케팅 제안 방향
본문내용
자동차 산업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 컨셉트를 창출하고 출시하며, 광고와 판매망의 축을 통해 고객들을 창출하는 마케팅력이 큰 힘을 발휘함

기아자동차 SOUL은 20,30대를 겨냥한 CUV차량으로 기존 차량과는 색다른 디자인과 마케팅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음

SOUL의 제품과 가격, 유통, 촉진 등 4P 위주로 마케팅전략을 비교 분석해보고자 함


(1) 노후 차량의 증가

자동차 평균수명: 10년
최근 90년대 중반 이후 출시의
노후차량 급격 증가


폐차율 증가
판매 증가 요인


(2) 정부 정책


정부 지원
공격적 마케팅


정부정책에 맞추어 업자들이 자체적으로 판촉프로그램을 강화하여 구매 유도



SOUL의
감성마케팅 전략과
맞아떨어짐


① 개성적인 디자인
: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 ‘또 다른 나’ 표현

② 국내 최초 크로스오버 (CUV; Crossover Utility Vehicle) 차량
→ SUV의 스타일 + 미니밴의 다목적성 + 세단의 승차감

③ 독특한 인테리어
스포츠카 느낌의 실내구조
‘라이팅 스피커’: 음악의 박자에 맞춰 불은 조명
높은 차체로 넓어 보이는 실내 공간


① 좁은 뒷좌석과 트렁크
② 각종 옵션의 비싼 가격
(3) ‘커스터마이징’으로 개성 극대화
- 국내 차 최초로 커스터마이징 브랜드 ‘튜온(Tuon)‘ 출시

바디킷(Body Kit)
데코레이션킷(Decoration Kit)
쏘울 18인치 휠과 인테리어킷(Interior Kit)
용무늬 바디데칼(차체 장식용 스티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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