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기아자동차 SOUL(쏘울)의 감성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조사 목적
주제 선정 이유
기업소개
Ⅱ. 본론
전체 시장상황
STP 분석
4P 분석
Ⅲ. 결론
쏘울의 마케팅 믹스
향후 마케팅 제안 방향
- 본문내용
-
자동차 산업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 컨셉트를 창출하고 출시하며, 광고와 판매망의 축을 통해 고객들을 창출하는 마케팅력이 큰 힘을 발휘함
기아자동차 SOUL은 20,30대를 겨냥한 CUV차량으로 기존 차량과는 색다른 디자인과 마케팅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음
SOUL의 제품과 가격, 유통, 촉진 등 4P 위주로 마케팅전략을 비교 분석해보고자 함
(1) 노후 차량의 증가
자동차 평균수명: 10년
최근 90년대 중반 이후 출시의
노후차량 급격 증가
폐차율 증가
판매 증가 요인
(2) 정부 정책
정부 지원
공격적 마케팅
정부정책에 맞추어 업자들이 자체적으로 판촉프로그램을 강화하여 구매 유도
SOUL의
감성마케팅 전략과
맞아떨어짐
① 개성적인 디자인
: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 ‘또 다른 나’ 표현
② 국내 최초 크로스오버 (CUV; Crossover Utility Vehicle) 차량
→ SUV의 스타일 + 미니밴의 다목적성 + 세단의 승차감
③ 독특한 인테리어
스포츠카 느낌의 실내구조
‘라이팅 스피커’: 음악의 박자에 맞춰 불은 조명
높은 차체로 넓어 보이는 실내 공간
① 좁은 뒷좌석과 트렁크
② 각종 옵션의 비싼 가격
(3) ‘커스터마이징’으로 개성 극대화
- 국내 차 최초로 커스터마이징 브랜드 ‘튜온(Tuon)‘ 출시
바디킷(Body Kit)
데코레이션킷(Decoration Kit)
쏘울 18인치 휠과 인테리어킷(Interior Kit)
용무늬 바디데칼(차체 장식용 스티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