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아 자동차 Soul(소울,쏘울)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기아 쏘울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전략, 국내외 환경분석, SWOT분석, 4P분석, STP전략,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기아차 소울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전략, 환경분석, 4P분석, STP전략, CRM전략,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시사점, 문제점, 개선 방향, 조사분석
- 기아자동차 SOUL 쏘울 미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분석및 쏘울 국제마케팅 전략분석
- 비즈니스데이터 통신 RFID를 이용한 은행 CS 강화 방안
- [경영학]기아자동차 소울(SOUL) 혁신적 신제품 개발사례
- 목차
-
1.주제 선정 동기
2.Soul 소개
3.마케팅 전략 분석
- STP & 4P
4.핵심성공요인 분석
5.시사점
- 본문내용
-
KIA의 브랜드 이미지
히트상품의 이름으로 대변되는 기아자동차의 위상
합리적인 가격대의 실용적인 자동차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다양한 후속 모델들의 출시로 차등 시장점유율 확보/유지 에 성공
기아 로고 변화를 시도 세피아 옵티마 카니발 모하비 모닝 쏘렌토 카렌스 등의 다양한
차종으로 시장에 대응하지만 브랜드 이미지 차원에서는 과거 히트상품들의 그늘에 가려져 큰 성과를 이루지 못함
기아에서 나온 다양한 차종만 보고 바로 ‘기아’ 라는 브랜드를 떠올리기는 어려웠다.
그러나 기아라는 브랜드를 떠올렸을 때 많은 사람들의 머리 속에는 떠오르는 대표적인 이미지는 봉고나 프라이드
많아봐야 쏘렌토..세피아까지..
기아의 브랜드 이미지는 뭘 해도 봉고 프라이드
그래서 나온 게 디자인 경영
봉고! 프라이드! 쏘렌토!
나머지 차들, 기아에서 나온 게 확실한가요?
과거 히트상품이 브랜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대변
빈약한 브랜드 이미지
품질경영
로체 실패
디자인 컨셉으로 변화 모색
SUV 쌍용, 소형차 대우, 준중형 이상 현대라는 인식 속의 차등적인 위치
로체 2005년 11월 출시 엔진 현대 쏘나타와 동일 100만원 이상 싼 가겨 시장의 외면
로체의 판매가 부진한 배경에는 쏘나타와의 차별화에 실패했기 때문이라는 자체 분석
로체의 실패에 자극받은 정 사장은 2006년 초 “기아차의 브랜드 경쟁력을 단시일 내 끌어올리기 위해선 디자인 능력부터 끌어올려야 한다”며 세계적인 디자이너 영입을 주문하기에 이른다
모하비 모닝 로체이노베이션 쏘울
.
.
.
시사점
소울의 지속적 성공 가능성 여부 : 나아가야 할 방향
고객들에게 CUV의 장점을 홍보, 시장의 규모를 늘려야
Soul에 호감을 갖고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지속적 어필
디자인적 강점을 살려 나만의 차라는 느낌 강조
자료평가
- 부실합니다 별로 얻을게 없었어요
- whdmsru***
(2009.09.15 01:21:2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