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아 자동차 Soul(소울,쏘울)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제 선정 동기

2.Soul 소개

3.마케팅 전략 분석
- STP & 4P

4.핵심성공요인 분석

5.시사점
본문내용
KIA의 브랜드 이미지

히트상품의 이름으로 대변되는 기아자동차의 위상

합리적인 가격대의 실용적인 자동차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다양한 후속 모델들의 출시로 차등 시장점유율 확보/유지 에 성공



기아 로고 변화를 시도 세피아 옵티마 카니발 모하비 모닝 쏘렌토 카렌스 등의 다양한

차종으로 시장에 대응하지만 브랜드 이미지 차원에서는 과거 히트상품들의 그늘에 가려져 큰 성과를 이루지 못함

기아에서 나온 다양한 차종만 보고 바로 ‘기아’ 라는 브랜드를 떠올리기는 어려웠다.

그러나 기아라는 브랜드를 떠올렸을 때 많은 사람들의 머리 속에는 떠오르는 대표적인 이미지는 봉고나 프라이드

많아봐야 쏘렌토..세피아까지..

기아의 브랜드 이미지는 뭘 해도 봉고 프라이드

그래서 나온 게 디자인 경영

봉고! 프라이드! 쏘렌토!
나머지 차들, 기아에서 나온 게 확실한가요?

과거 히트상품이 브랜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대변

빈약한 브랜드 이미지


품질경영


로체 실패


디자인 컨셉으로 변화 모색

SUV 쌍용, 소형차 대우, 준중형 이상 현대라는 인식 속의 차등적인 위치


로체 2005년 11월 출시 엔진 현대 쏘나타와 동일 100만원 이상 싼 가겨 시장의 외면
로체의 판매가 부진한 배경에는 쏘나타와의 차별화에 실패했기 때문이라는 자체 분석
로체의 실패에 자극받은 정 사장은 2006년 초 “기아차의 브랜드 경쟁력을 단시일 내 끌어올리기 위해선 디자인 능력부터 끌어올려야 한다”며 세계적인 디자이너 영입을 주문하기에 이른다

모하비 모닝 로체이노베이션 쏘울


.
.
.
시사점

소울의 지속적 성공 가능성 여부 : 나아가야 할 방향

고객들에게 CUV의 장점을 홍보, 시장의 규모를 늘려야
Soul에 호감을 갖고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지속적 어필
디자인적 강점을 살려 나만의 차라는 느낌 강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부실합니다 별로 얻을게 없었어요
  • whdmsru***
    (2009.09.15 01:21:26)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기아자동차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 기아자동차의 역동성을 의미하는 네이밍이다. 윗급인 K7에 이어서 두 번째로 K를 쓴 모델이다. 2010년부터 기존의 로체처럼 미국 시장에는 옵티마, 유럽 시장에는 마젠티스라는 이름으로 수출될 예정이었지만, 미국시장에서도 K5라는 이름으로 판매될 가능성이 높다.3) Soul기아 쏘울(Kia Soul)은 2006년 1월 디트로이트 오토쇼에 선보인 컨셉트 카의 디자인을 채용해 양산형으로 개발되며, 2008년에 열렸던 제네바 모터쇼에 쇼카로 선보인 후, 국내에서는 2008

  • [경영전략론] 기아 자동차의 디자인 혁신 전략
  • 기아는 디자인을 입는다-디자인 혁신을 중심으로-목 차━━━━Ⅰ. 서 론1. 혁신배경 2. 5-Forces 분석 Ⅱ. 경영혁신1. 인사 2. 생산 3. 마케팅 4. 연구개발(R&D) 5. 조직문화 Ⅲ. 실적Ⅳ. 결론 및 시사점Ⅷ. 참고문헌 Ⅰ. 서론1. 혁신배경1997년 12월 3일 외환위기로 인하여 기아 그룹은 해체가 되고 계열사가 축소가 되었다. 이러한 기아자동차의 부도는 과다한 디자인 개발비가 기폭제가 되었다. 당시 수 천억원의 개발비를 투입하여 좋은 성능의 차를

  • [기업과경영] 기아자동차 쏘울(SOUL)의 분석
  • 성공의 가능성도 높다고 보여 진다. 이제 경제적 호황과 저유가에기반한 SUV의 시대가 종언을 고한 상황에서 더 나은 연비와 경제성을 담보하면서도 충분한 실내 공간을 제공하는 미래 지향적 모델이라는 측면에서 기아 소울의 성공 가능성이 살짝 엿보인다.먼 미래의 일이겠지만 더 나아가서 소울에 조금 더 나은 연비와 좋은 끝마무리, 향상된 내구성이 추가 될 수 있다면 장차 기아가 혼다처럼 크지는 않아도 강한 자동차 회사가 되는 견인차가 될 수

  • [경영학] 기아자동차의 국제경영 활동
  • 기아자동차의 국제경영 활동The Power to Surprise KIAC O N T E N T SⅠ. 기아 자동차 연혁 Ⅱ. 미국 자동차 시장 현황 1. 전반적인 미국시장 2. 미국의 자동차 소비자 동향Ⅲ. 기아자동차 미국시장 실패와 성공요인 1. 미국시장 실패 2. 성공요인과 전략1) 마케팅 전략2) 품질 혁신 전략3) 판매 촉진 전략 ⑴ 딜러망 구축 전략⑵ 부품 공급망 구축 및 A/S 전략⑶ 중고차 가격의 하한 유지4) 현지화 전략5) 브랜드 전략 Ⅳ. 2011 기아자동차의 미국 진출 현황1.

  • [경영분석] 기아자동차 기업 재무제표 분석
  • 기아자동차의 2008년부터 지속된 매출의 증대는 수익성의 증대, 활동성의 증대, 안정성의 증대를 불러일으켰고 차입금 감소로 재무구조의 안정에 기여하였다. 이러한 성공의 원인은 기아자동차가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에 그들만의 신념을 바탕으로 장기적으로 계획하고 투자했던 것에 있다.➂ 기아자동차 성장의 구체적 원인㉠ SOUL 의 등장2000년 이후로 전세계 시장점유율이 점차적으로 감소하던 기아자동차는 낮은 가격의 차를 생산한다는 사람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