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수학] 대우자동차 윈스톰 경영수학적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주제선정의 배경
▷ 연구목표
▷ 연구방법소개
▷ 프로젝트 진행 사항 및 조원 역할분담
▷ 실제 사례 분석
1. 산업 성장성 분석
2. 손익분기점 및 점유율 분석
3. NPV 분석
4. 선호도 행렬 분석
▷ 결론
- 본문내용
-
◎ 배경
GM 대우자동차에서는 6월 27일 신차인 윈스톰을 판매 예정 중에 있습니다. GM 대우에서 새롭게 내놓을 이 차는 7인승과 5인승 SUV로 기존의 스포티지, 투싼 등의 기아, 현대자동차에서 양분해오던 시장에서 어떻게 살아남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연구목표
우리 조는 특히, 대우자동차의 SUV 시장 진출에 대하여, 윈스톰이 판매 수량과 시장 점유율 등의 부분에서 어떤 위치를 가져야만 새로운 시장에 진출한 만큼의 비용 대 수익측면에서의 효용을 거둘 수 있을 것인지, 경영수학에서의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 방법으로는 새로운 시장에의 진입에 대하여, SUV 시장의 현재 크기와 앞으로의 성장성에 대하여 분석하고, 대우자동차가 신차로써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얼마만큼의 윈스톰을 판매하고, 얼마만큼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해야 하는지 경영수학에서의 여러 가지 방법들을 사용해 예상해 보았습니다. 또한, 그러한 수치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어떤 강점을 윈스톰이 지녀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보았습니다.
자동차의 판매 및 시장 점유율에는, 마케팅, 인지도, 광고 등 비계량적인 요소가 많이 관여되어있지만, 가능한 객관적인 자료들을 이용하여 대우가 얼마만큼의 시장점유율을 필요로 하고, 그것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인지에 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 연구방법
1. 산업 성장성 분석 – 자동차 산업, 특히 SUV 자동차 시장에의 최근 성장률을 분석하여 향후의 시장의 규모를 시계열 분석을 통해 예상해 보았습니다.
- 참고문헌
-
dart.fiss.or.kr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에프씨 인사이드(디자인 평가점수 자료)
월간 Car Life 2006년 1월호(윈스톰 제원과 가격, 특징에 관한 기사)
월간 Car Life 2006년 3월호(각 SUV 차량 제원과 시판 가격)
새 경영수학, 시그마프레스, 노형봉,김형욱 지음
통계청 www.nso.go.kr
한국자동차 공업협회 www.kama.or.kr
자동차 뉴스 전문지www.autospy.ne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