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자동차 `투싼`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6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산업 분석
투싼 소개
고객 분석
경쟁자 분석
문제점과 기회
전략
- 본문내용
-
산업분석 – 자동차 산업
자동차 산업이란?
→ 자동차의 제조, 유통, 운행에 연관된 산업
전후방 산업 연관 효과가 큼
규모의 경제를 추구
산업의 추세
→ 내수 및 수출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
내수 : 85년 이후 14배 성장
수출 : 월드컵을 통한 인지도 상승
경쟁 변수 = 제품력, 마케팅력, 비용 경쟁력
→ 산업 환경의 변동에 따라 상대적 중요도 변화
경제 호황기 : 제품력 위주의 고부가가치 추구
경제 침체기 : 비용 경쟁력과 마케팅력 중요
관련 법령 및 정부 규제
→ 소비자 권익과 업체의 책임을 강화하는 방향
으로 개정되는 추세
산 업 분 석 – RV
RV(Recreation Vehicle) - 레저용 차량
SUV(Sports Utility Vehicle) : 쏘렌토, 무쏘 등
MPV(Multi-Purpose Vehicle) : 카니발 등
Wagon : 아반떼 투어링 등
산업추이
SUV의 매출 증가 추세
성장기를 거쳐 2002년 이후 성숙기에 접어 듬
향후 고급화, 다양화 경향 예상
현대자동차의 RV 현황
MPV – 기아자동차 주도 Ex. 카니발
SUV – 쌍용자동차 주도 Ex. 코란도, 무쏘
그렇다면, 현대자동차는??
→ ‘세단 중심형 회사’라는 인식이 강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