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분석 - 도요타의 글로벌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6 / 2017.03.16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가를 받은 자료 입니다.
목차
Ⅰ. 서론
1.TOYOTA 소개
2.LEXUS 소개
Ⅱ. 북미 시장 진출 전략
1.상황분석
2.렉서스 개발결정과 브랜드 선택과정
3.사업단위의 목표수립
4.SWOT분석
5.시장세분화/표적시장 결정 (STP)
6.제품 포지셔닝(Product Positioning)
7.마케팅믹스 관리(Marketing pricing strategy)
8.렉서스 판매 전략 및 성과
Ⅲ. 한국 시장 진출 전략
1.국내 수입차 시장 상황
2.브랜드별 판매액과 판매대수
3.한국 내 경쟁사 분석
4.STP 전략
5.SWOT 분석
6.4P‘s
Ⅳ. 중국 시장 진출 전략
1.도요타, 중국에 공장 설립
2.중국인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접근
3.도요타 ‘야오밍효과’로 중국공략 강화
4.중국시장에서의 20% 할인마케팅 전략
5.도요타 스타일의 판매기법
V. 유럽 시장 진출 전략
1.유럽의 생산네트워크 확대 노력
2.환경친화적인 기업 이미지 지속
3.마케팅 수단으로써의 레이싱 출전 : 스포츠 마케팅
4.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디자인 전략 : 제품 전략
VI. 결론
1.TOYOTA 및 LEXUS의 성공요인
2.미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3.한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4.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5.유럽시장에서의 성공요인
6.도요타가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에 주는 시사점
본문내용
Ⅰ 서론

1. TOYOTA 소개
Toyota는 1937년 Sakichi Toyota에 의해 설립되어 2003년 들어 창립 66주년을 맞는 일본 최대의 자동차 생산업체로서 자동차 생산대수 세계 3위인 대기업(2003년 현재)이다. 비교적 짧은 기간에 성공을 거둔 비결은 뛰어난 경영전략과 사원들의 단합된 힘 그리고 위기 때마다 좋은 기회를 만나 새로운 발전의 계기로 삼은 점 등이다. 90년대 들어 일본의 거품경제가 가라앉으면서 잠시 어려움을 겪었지만, 계열관계를 강화하는 등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 중이다.

1) 회사의 개요

2) TOYOTA의 연혁


자동차회사
생산대수
1
GM
8,537
2
Ford
6,980
3
Toyota
6,168
4
VW
4,984
5
DaimlerChrysler
4,540
6
PSA Peugeot Citroen
3,267
7
Honda
2,834
8
Hyundai
2,751
9
Nissan
2,736
10
Renault
2,404
자동차 왕국으로 불리는 일본의 자동차역사를 이야기할 때는 Toyota를 빼놓을 수 없다. Toyota는 일본 제1위, 세계 3위의 자동차 생산 회사이기 때문이다.
Toyota의 첫걸음은 섬유기계 제작으로 성공한 발명왕 도요다 사키치(豊田佐吉,1869∼1930)에서 시작된다.
참고문헌
* 한국 렉서스 홈페이지 www.lexus.co.kr
* 도요타 홈페이지 www.toyota.com
* 딜러 3사(社) 홈페이지 lexusdnt.com, lexussk.com, lexuskmotors.co.kr
* 파이낸셜 뉴스, 각종 경제 신문 사이트
*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 kaida.co.kr
* BMW코리아 홈페이지 bmw.co.kr
* Mercedes-Benz 코리아 홈페이지 www.mercedes-benz.co.kr
* 한국자동차공업협회 www.kam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도요타 성공분석
  • 도요타의 기본이념4) 주요사건2. 도요타 성장과정 Ⅱ. 본 론 1. 도요타의 세계로의 진출사례- 미국으로의 진출- 한국으로의 진출2.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도요타 핵심전략 1) 도요타의 생상방식의 특징 ①.도요타와 함께 성장해온 생산방식의 기본사상 ㉠ 도요타 그들만의 생산특징 만들기의 첫걸음 ▶ JIT를 꿈꾼다- 간판방식▶간판방식 성공화의 든든한 받침목 - 사람 인변 자동화② 도요타 글로벌 생산 프로젝트- 클러

  • [국제경영] 도요타자동차의 해외진출전략 - 북미시장과 아시아공략
  • 전략⑦ 도요타의 마케팅 전략⑧ 도요타의 성공 전략 시스템⑨ 도요타의 경영 이념(3) 외부환경분석① 환경요인분석② 기회요인과 위협요인③ 자동차산업 분석⊙ Part 33.1 도요타 자동차의 글로벌화 ① 도요타 방식의 세계 이전을 토대로 한 국제화 전략② 도요타(豊田)의 해외 진출 전략3.2 북미시장전략① 현지화 실태② 현지일관생산체제 구현목표수립③ 강력한 판매망구축④ 중앙집권적 경영체제⑤ 세계 1,2위 기업의 협력관계 : 도요타와

  • TOYOTA 도요타 성공요인과 도요타 마케팅,경영,생산,글로벌전략 분석과 도요타 향후시사점연구 PPT
  • TOYOTA마케팅 발표MarketingManagementPresentation1. 도요타 TOYOTA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철학2. 도요타 TOYOTA 성공요인3. 도요타 TOYOTA 경영특징4. 도요타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도요타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도요타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도요타의 생산관리전략(1) SCM 전략(2) JIT(Just In Time) 생산방식(3) TPS(Toyota Production System) 전략8. 도요타 미국진출 글로벌전략9. 결론

  •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마케팅 성공전략분석과 현대자동차 글로벌마케팅전략과 위기관리전략및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에서의 발전방안과 나의의견
  • 성공요인➀ 보증프로그램➁ 마케팅효과➂ 잘 짜여진 할부, 리스효과➃ 안정성 효과3. 현대자동차 미국 맬라배마주 몽고메리시의 공장설립4.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 전략(1) 미국 시장 세분화와 Targeting 전략’➀ 지리적 세분화➁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세분화➂ 타겟팅 (Targeting)➃ 포지셔닝 (Positioning)(2) 현대자동차 마케팅믹스 4P 전략➀ 제품전략➁ 촉진전략 ➂ 유통전략➃ 가격전략5. 경쟁사 분석(1) 독자적 스타일의 일본기업(2) 미국,

  • 렉서스브랜드전략,브랜드전략사례,렉서스마케팅전략,렉서스현지화전략,도요타마케팅전략,LEXUS
  • LEXUS의 브랜드 전략서론본론결론목차1.선정이유2.기업소개3.연혁 1.글로벌제품 현지화2.렉서스 개발결정, 브랜드 선택과정3.브랜드전략 -브랜드인지도-브랜드이미지4.렉서스 관련기사 5.도요타의 새로운 브랜드전략1.성공이유 2.시사점 3. 당면과제4.우리기업이나아가야할 방향1. 선정이유도요타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렉서스의 브랜드 전략 분석과 도요타의 현지화 등을 통하여 렉서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알아보자.국내 자동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