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아 오피러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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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오피러스 마케팅 전략
■ 독립브랜드 마케팅
■ 고급화 전략
■ 공격적인 마케팅
■ 고객과의 관계마케팅 강화

2. 오피러스만의 특징
■ 스타일
■ 파워트레인
■ 안전
■ 승차감
■ 소음 진동
■ 시트
■ 신기술 및 신사양

3. 오피러스에 대한 타사 경쟁 제품현황
■ 현대자동차
■ 지엠대우
■ 쌍용
■ 르노삼성
■ 수입차현황

4. 오피러스의 회사내에서의 기대 및 판매목표

본문내용
1.오피러스 마케팅 전략

■ 독립브랜드 마케팅
오피러스는 기아차 로고와 명칭을 배제하고 차명만을 사용하며 별도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이는 도요타의 렉서스가 독립브랜드 마케팅으로 큰성공을 거둔 사례가 있으나 우리나라 자동차 업계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마케팅 전략으로 눈길을 끈다.(브랜드 차별화)

■ 고급화 전략
오피러스는 자유분방한 30-40대 밴처 기업가, 50대 이상의 성공한 최고경영자(ceo) 명품을 선호하는 남녀전문직 종사자를 주요 타겟으로 삼아 품격있는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고, 오피러스가 가진 고급 세단의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특히 강남매장을 중심으로 매장 고급화작업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다른 승용차와 플랫폼을 공유하지 않고 신규플랫폼을 사용, 최고의 품질을 확보했으며 고급컬러인 흑장미색을 브랜드화해 차의 이미지를 한층 고급화시킨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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