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오피러스 마케팅전략 및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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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오피러스의 마케팅 전략
I. 오피러스의 마케팅 목표
II. 오피러스의 마케팅 믹스 전략
1. 제품 전략 (Product)
2. 촉진 전략(Promotion)
3. 가격전략
4. 유통전략

오피러스의 현재 현황과 향후 발전 방안
I. OPIRUS의 현재 판매 현황
II. 오피러스 출시 후 대형차 시장 판도 변화
III. 오피러스의 현재와 향후 발전 방안
본문내용
I. 오피러스의 마케팅 목표
기아는 최고급 승용차인「OPIRUS」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차체는 물론 광고 등에도 회사이름인 기아자동차를 배제하고 차명만 노출시켜 기존 자동차와는 차별화 된 독립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한다. 세계시장을 목표로 개발된 최고급 대형 승용차로 시장점유율 30%이상(준대형 이상 포함), 내수 3만5천대, 수출 2만5천대 등 6만대를 판매 목표로 잡았다. 이밖에 기아는 고객과의 관계 강화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시장을 고급화시키고 각종 고객의 요구를 신속히 반영할 수 있도록 「OPIRUS」전용 콜 센터와 전용 웹 사이트 구축, 판매 후 지속적인 고객 관계 강화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해 ‘「OPIRUS」멤버 쉽 프로그램’을 국내 최초로 운영하는 한편 사전 예방서비스 시스템인 ‘프리케어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II. 오피러스의 마케팅 믹스 전략
1. 제품 전략 (Product)
1) 오피러스의 브랜드 Concept
ㄱ. '오피러스(Opirus)'는 원래 라틴어 'Ophir Rus'의 약자로 '보석의 땅, 금의 땅'이라는 전설 속의 지명영어로는 'Opinion Leader of Us'를 의미, 프리미엄 세단의 가치와 화려하고 세련된 감각 표현
ㄴ. 이름의 첫 글자인ꡑOꡑ와 최고를 상징하는 엄지손가락을 형상화한 오피러스 엠블렘은 세계 명차들과 어깨를 견줄 대한민국 No.1 대형 세단으로서의 특별한 가치와 자부심을 표현
독자적인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회사 엠블렘을 부착하지 않고 제품 엠블렘만을 나타내기로 한 마케팅 전략
ㄷ. 기아는 내수시장에서 「OPIRUS」의 차체는 물론 광고 등에도 회사이름인 기아자동차를 배제하고 차명만 노출
ㄹ. 오피러스 전용AS센터를 별도로 운영
주요 호텔과 제휴해 무료 밸릿파킹을 실시, 오피러스 전용사이트를 구축 / 운영
2) 오피러스의 상품컨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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