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아자동차 `오피러스`의 마케팅전략 설문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3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설문조사 실시 이유
1. 설문조사 실시 이유
2. 주요 설문지 내용

Ⅱ. 설문조사 분석
1. 독립브랜드 마케팅 전략 빈도 분석
2. 흑장미색 브랜드화 마케팅 전략 빈도 분석
3. 관계마케팅전략 빈도 분석
4. 기타 일반 질문
5. 교 차 분 석
본문내용
기아자동차의 오피러스는 전 세계시장을 목표로 한 최고급 대형 승용차로서 차 이름만 나타내는 독립 브랜드화 추진하고 있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각 GM대우 등의 경쟁사들은 오피러스의 약점을 제시하며 소비자들의 선택에 주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상에서도 과거 기아자동차가 포텐샤 및 엔터프라이즈에 이은 또 하나의 실패작을 양산하고 있다는 등의 오피러스에 대한 평가는 부정적입니다. 이에 우리는 객관적으로 오피러스의 마케팅전략이 성공할 것인가의 조사를 실시하고자 하였습니다.

이번 설문조사는 이에 대한 조사의 마지막단계로써, 오피러스에서 실시하고 있는 독립브랜드 전략, 고급 신 칼라인 흑장미색의 브랜드화 마케팅 전략 등의 든 오피러스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소비자에게 얼마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지에 대해 조사하고자 실시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커뮤니케이션]귀족마케팅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표현에 관한 연구 - 국내 고급자동차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 의 제품 구매자가 80%를 소비한다는 볼륨 세그멘테이션 법칙에 비추어 볼 때 이들은 매우 매력적인 소비 집단으로서 많은 장점을 지닌 소비시장임을 점차 인식하여 이들 20%를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으로 무장을 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사회적 현상으로서의 고급소비를 알아보고 이런 사회적 현상 속에서 전개되고 있는 귀족마케팅은 어떤 것이며 이를 국내 고급자동차 시장에서 나타나는 귀족마케팅 광고를 중심으로 분석해

  • [마케팅관리] 네이트 드라이브의 미래
  • 마케팅관리 - 기말보고서네이트 드라이브의 미래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ꌄ목 차━━━━━━1. Telematics 시장상황2. Nate Drive 사업현황1) 사업현황2) SWOT3. 전략 방향1) 설문분석2) STP3) 전략방안4. 마케팅 믹스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5. Nate Drive의 미래1. Telematics 시장상황1) 텔레매틱스(Telematics)텔레매틱스(Telematics)란 통신(Telecommunication)과 정보과학(Informatics)이 결합된 용어로서, 위

  • [마케팅]마케팅에 성공한 하우젠 SWOT분석
  • 브랜드 마케팅 선두주자 “하우젠” 1. 주제를 선택한 동기2. 환경 분석 - (1) 현재 경기 현황과 그에 따른 소비심리*불황기에 많이 이용되는 마케팅 방법(2) 가전시장의 현황 - 1) 디지털 컨버젼스의 물결2) 홈 네트워킹 전망3) 인테리어 가전에 대한 관심 증대4) 빌트인형 가전의 유행5) 세계화3. 자사분석(1) 하우젠의 의미(2) 하우젠의 특징 및 지향목표(3) 하우젠의 기술력(4) 하우젠의 제품소개(5) 마케팅전략 - ① 브랜드 네이밍(Brandnaming) 전략②

  • [경영학원론 ,마케팅] 현대자동차기업분석과 에쿠스마케팅
  • 전략현대 자동차 연혁1967. 12. 현대자동차(주) 설립 1981. 11. 미쯔비시와 기술제휴 발표1982. 01. 캐나다 현지법인(HAC) 설립 1985. 04. 미국 현지법인(HMA)설립1980년대 중반부터 full-line up 체제 구축 -> 한국의 대표적 자동차 회사 이미지 1991. 04. 독일시장 진출1998. 02. 세계 수준 경량 고성능 V6 델타엔진 독자엔진 개발1998. 10. 인도공장 준공1999. 02. FIFA 공식 후원사로 선정1999. 03. 기아 자동차 인수. 아시아 자동차 합병-> 세계 Big 10 자동차 회사 진입현대 –

  • [경영학] 현대자동차 핵심역량
  • 차 례Ⅰ. 서론 1Ⅱ. 본론 21. 현대자동차의 사명 22. 성공적인 CEO 요건에 입각한 정몽구회장의 평가 2(1) 세계화 마인드를 가진 경영인 2(2) 전문적이고 기술적인 실무능력 4(3) 나무를 보지 않고 숲을 보는 능력 53. 가치사슬 관점에서 본 현대자동차의 활동 분석 5(1) 주활동 51) 물류투입 활동 62) 운영활동 63) 물류 산출활동 74) 마케팅과 판매활동 105) 서비스 활동 13(2) 보조활동 131) 구매 132) 기술개발 활동 143) 인적자원관리 활동 144) 기업의 하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