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례조사 오피러스의 개별브랜드 마케팅전략목 차1. 오피러스 히스토리2. 오피러스의 마케팅 전략 - Brand Focusing3. Brand Focusing 전략의 문제점 노출4.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1. 오피러스 히스토리2003년 3월 기아자동차 개발실에는 ‘GH라는 비밀 프로젝트가 막 시작되고 있었다. 프로젝트 목표는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경제력 있는 전문직 오너 드라이버를 타깃으로 한 고급 대형 세단을 만들어내는 것이었다. 지금까지 국내 3,0
자동차 업계들을 구조조정을 비롯하여 M&A를 통한 세불리기, 전략적 제휴를 통한 자기 몫 지키기 등 새로운 위협에 대응책을 찾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다.이러한 경쟁상황 속에서 우리는 국제기업으로서 자동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와의 합병을 통해 각종 시너지 효과를 얻고 있는 기아자동차의 대형차 시장을 점유하기 위한 오피러스의 마케팅 전략을 전반적으로 고찰해 보고자 한다.II. 연구방법분석의 순서는 우선 국내 외부 환경에
오피러스의 마케팅 전략I. 오피러스의 마케팅 목표기아는 최고급 승용차인「OPIRUS」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차체는 물론 광고 등에도 회사이름인 기아자동차를 배제하고 차명만 노출시켜 기존 자동차와는 차별화 된 독립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한다. 세계시장을 목표로 개발된 최고급 대형 승용차로 시장점유율 30%이상(준대형 이상 포함), 내수 3만5천대, 수출 2만5천대 등 6만대를 판매 목표로 잡았다. 이밖에 기아는 고객과의 관계 강화 및 차별화
전략모기업의 후광효과 (HALO EFFECT)가 제품 이미지에 부정적인 경우 경쟁이 치열한 시장 or 도입하려는 시장이미 선점하고 있는 경쟁회사와 브랜드가 넘쳐날 때 효과적인 전략 : BRAND FOCUSING MARKETING STRATEGYBrand focusing국내 자동차업계 최초로 브랜드마케팅을 시도 기아자동차의 로고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오피러스만을 강조Brand focusingEmblemOPIRUSSITESERVICEMARKETING STRATEGYBrend focusingEmblemOPIRUSSITESERVICEwww.kia.co.krwww.opirus.comMARKETING STRATEGYEmblemOPIRUS
마케팅 활동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PPL은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차원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요즈음 단순히 제품 노출에 불과하던 PPL을 이벤트, 홍보 전시회, 공동 프로모션, 게임, 뮤직 비디오 등에 활용하는 사례가 속속 등장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이러한 통합 마케팅 활동의 효과를 증대 시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수단들의 전략적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브랜드 이미지의 명료성과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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