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세계1위 헬멧제조기업 `홍진크라운[HJC]`의 마케팅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은 보고서입니다. 귀하께 큰 도움 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Ⅰ. 마케팅 이란?

Ⅱ. 홍진크라운 회사 개요
1. 회사소개
2. CEO의 경영 마인드
3. 해외진출 현황
4. HJC 비전과 핵심 사업방향

Ⅲ.마케팅 전략분석
1.환경분석
2. STP 분석
3. 4P
4. SWOT
본문내용
Ⅰ. 마케팅 이란?

1. 마케팅
마케팅은 개인이나 조직의 목적을 달성시켜주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하여 아이디어, 재화 및 서비스에 대한 개념정립, 가격결정과 촉진 및 유통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수행하는 과정을 말한다. 즉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을 가리키는 말로 매매 자체만을 가리키는 판매보다 훨씬 넓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는 데서 출발하여 고객의 가치와 만족을 창출하고 더 나아가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마케팅의 핵심이라는 점에서 마케팅의 알파와 오메가는 고객이라고 할 수 있다. 즉 마케팅의 목표는 표적고객에게 우월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고객을 유인하고, 만족을 제공함으로써 현재고객을 유지하는 것이다.
2. 국제마케팅
국제마케팅은 다른 나라의 국민을 대상으로 한 기업 활동 및 이와 관련 된 서비스 활동 또는 2개국 이상의 소비자나 이용자를 향한 기업의 재화나 서비스의 흐름을 통제하는 기업 활동이라고 정의될 수 있다. 이러한 정의에 의하면 국내마케팅과 개념상의 차이점은 없으며, 단지 2개국 이상의 환경에서 국경을 넘어 수행되는 기업 활동이라는 요소가 국제마케팅활동의 복잡성과 다양성을 낳게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네요!! 제가 딱 원하던 내용이에요^^~
  • leejun***
    (2006.06.07 20:29:44)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주) HJC홍진크라운의 글로벌성공전략
  • HJC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을 살펴보고자 한다.2. 연구 목적첫째, 헬멧 시장의 특성과 경쟁사의 특성을 파악하고,둘째, (주)HJC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한다.셋째,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주)HJC의 핵심역량과 성공요인을 도출해 낸다.마지막으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주)HJC의 경영성과와 전략적 시사점을 살펴보고자 한다.Ⅱ. 본 론1. (주) HJC - 기업 소개1) 회사 개요홍진 크라운은 1971년 창설되어 오토바이 헬멧용 내피 생

  • [국제경영] HJC 홍진크라운의 해외진출사례
  • 의 성과 185. 중국과 유럽진출 205-1. 중국 205-2. 유럽 216. 성공요인 217. Arai 와의 비교 257-1. Arai창립 257-2. Arai 헬멧의 배경 257-3. 아라이의 성공요인 267-4. 아라이사 방문사례 277-5. Arai와 홍진크라운 288. HJC의 도전과 기회 28Ⅲ. 결론 29서론♠ HJC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홍진크라운의 HJC 브랜드는 오토바이 마니아라면 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헬멧이다. 30여년간 오토바이용 헬멧 하나만 생산, HJC라는 브랜드로 세계1위 헬멧 제조업체로 부상한 홍진크

  • [인사관리](주)HJC HRM 인사관리시스템
  • 의 기술개발 및 생산기반을 통해 세계 헬멧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인지도 1위의 (주)HJC는 직원 300명, 연 매출 1,200억원의 초일류 중소기업이다. 헬멧 시장에서 92년 이후 단 한번도 세계 1위 자리를 놓친 적이 없다. 아울러, 이 회사는 세계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미국시장의 점유율 50% 이상을 자랑한다. ◦ 1971년 홍진기업으로 출발, 헬멧 내장재를 만들어 납품하다가 1974년 서울 헬멧을 인수하며 상표를 ‘크라운’으로 개명했다. 1980년대 이 회사는 기

  • [국제경영] 해외진출사례로 알아본 홍진HJC의 핵심성공요인
  • 해외진출사례로 알아본 중소기업의 유혹홍진HJC의 핵심성공요인 *목 차 1. 주제선정배경2. HJC 소개5. 해외시장 진출4. HJC 마케팅 분석3. HJC 사업현황6. HJC 성장 전략 방안1. 주제선정배경HJC .중소기업의 무덤이라 불리는 한국에서 생존을 넘어 정상에 우뚝 서는가 싶더니,결국은 세계적인 브랜드가 된 기업이 있습니다.한국이라는 작은 나라에서 최고가 되는 길마저 순탄치 않는 시장 상황에서 세계적 브랜드가 된 대표적 한국의 히든챔피언 HJ

  • [국제경영] HJC(홍진크라운) 국제진출전략분석
  • 의 진출 229. HJC의 기회와 도전 221) 중 국 232) 유 럽 2310. HJC 사례가 주는 시사점 2411. 결 론 25*참고문헌* 25HJC(홍진 크라운) 국제진출전략분석 12. 81. HJC - 홍진 크라운1994년 말 미국의 오토바이 전문지 Motors Industry를 받아본 일본의 쇼에이(SHOEI) 관계자들은 커다란 충격을 받았다. 미국에서 오토바이에 관한 한 최고로 꼽히는 이 잡지의 미국시장 점유율 조사에서 매년 부동의 1위를 지켜오던 쇼에이가 무명의 한국기업인 홍진크라운(현 HJC)에게 헬멧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