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주)HJC HRM 인사관리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8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연구배경
(주)HJC 소개
기업의 HRM 분석
모집/선발/채용
경력관리/교육훈련 및 개발
인사고과/보상시스템
인력유지/관리
이직관리
(주)HJC의 독특한 기업문화
문제점 도출
전반적인 인사관리시스템 상의 문제점
인사고과 및 보상시스템의 문제점 정밀분석
대안/한국적 인사관리
인사고과 및 보상시스템 대안제시
•
BSC평가방식 도입
•
Metlife 벤치마킹 (다면평가방식)
한국적 인사관리
•
팀단위의 성과급 지급제도
요약/결론
- 본문내용
-
(주)HJC 소개
선정이유
◦ 세계 헬멧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 인지도1위 의 초일류 중소기업.
◦ 대학생들의 취업 선호도 조사 1위의 중소기업.
◦ 미국의 워싱턴포스트지에서는 미국 경영자들이 본받아야 할 기업으로 대서특필
◦ 위의 내용들은 모두 한국의 중소기업 (주)HJC에 대한 내용들이다. 이와 같이 (주)HJC는 국내외적으로 한국 기업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대표 기업 중 하나이다. 또한 국내에서보다도 해외에서 더 인정받고 있는 대표 중견기업으로서 장래가 촉망되는 중견기업이다. 이에 우리 9조는 이러한 (주)HJC의 인사시스템을 분석하고 단점을 찾아내 보완하고 혁신적인 변화를 준다면 (주)HJC조직의 질적양적 성장이 지금의 그것보다 더 클 것이라고 판단하여 이에 (주)HJC를 선정, 연구 하였다.
회사 소개
◦ 순수 국내의 기술개발 및 생산기반을 통해 세계 헬멧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인지도 1위의 (주)HJC는 직원 300명, 연 매출 1,200억원의 초일류 중소기업이다. 헬멧 시장에서 92년 이후 단 한번도 세계 1위 자리를 놓친 적이 없다. 아울러, 이 회사는 세계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미국시장의 점유율 50% 이상을 자랑한다.
◦ 1971년 홍진기업으로 출발, 헬멧 내장재를 만들어 납품하다가 1974년 서울 헬멧을 인수하며 상표를 ‘크라운’으로 개명했다. 1980년대 이 회사는 기능과 디자인에 집중하며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고 6년 만에 북미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 2002년에는 세계에서 제일 큰 헬멧 조형물을 완성하고 복지관을 증축했으며 홍진연구소를 준공, (주)HJC로 상호를 변경했다. 지난해 (주)HJC는 100대 우수특허제품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 참고문헌
-
장세진 박영사 글로벌경영
조동성교수 서울경제경영사 21세기를 위한 국제 경영
HJC (www.hjc-helmet.com(www.hjc.co.kr))
HJC Helmets 미국홈페이지 www.hjchelmets.com
HJC Helmets 유럽홈페이지 www.hjc-europe.com
MBC 다큐멘터리 http://www.imbc.com/sisa_docu/success/no_54.htm
http://www.jobkorea.co.kr
http://www.jed.co.kr/SITE/data/html_dir/2004/11/18/200411180087.asp
http://www.mkforum.org/WKF/contents/wkfNewsRead.php?sc=40000544&cm=비젼코리아%20부자나라-세계지식포럼&year=2004&no=390505&relatedcode=)
http://www.csnet.co.kr/consulting/consulting_02.asp
http://www.plusbiz.co.kr/strategy.htm
http://www.plusbiz.co.kr/page/str_6sigma.htm
http://www.mkforum.org/WKF/contents/wkfNewsRead.php?sc=40000544&cm=비젼코리아%20부자나라-세계지식포럼&year=2004&no=356784&relatedcode=
http://news.empas.com/show.tsp/20040620n04205/?s=1602&e=1780
http://news.empas.com/show.tsp/20040329n04674/?s=1643&e=1821
http://weekly.chosun.com/wdata/html/news/200209/20020916000033.html
http://rd.empas.com/web/rd.tsp/*http://intra.human2000.co.kr/PROG/REQ_FILE/20021105095803_01_¿i¼o≫c․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