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HJC(홍진크라운) 국제진출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2002파일입니다.
- 목차
-
1. HJC 홍진 크라운 2
2. HJC의 소개 2
1) 회사개요 3
2) 회사연혁 3
3) 대외 수상 현황 4
4) 규격 인증 획득 4
5) 경영목표 5
6) Vision 2011 5
7) 사업방향 5
8) 핵심사업방향 6
9) 제품소개 7
3. 시장과 환경 분석 8
1) 해외시장 규모 9
2) 대륙별 점유율 현황 9
3) 미국에 우뚝 선 HJC 10
4. 성공 동기 및 성공 요인 12
1) 기술적인 자신감과 R&D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12
2)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상품, 디자인 전략과 Know-how 14
3) 시장의 특성을 감안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15
4) CEO의 경영 철학과 건전한 노사 문화 정립 16
5) 독특한 기업문화 17
5. SWOT 분석 18
6. STP 분석 19
1) Segmentation 20
2) Targeting 20
3) Positioning 20
7. 4P 20
8. 앞으로의 전략 방안 21
1) 신규 분야로의 진출 21
2) 고가 시장으로의 진출 22
9. HJC의 기회와 도전 22
1) 중 국 23
2) 유 럽 23
10. HJC 사례가 주는 시사점 24
11. 결 론 25
*참고문헌* 25
- 본문내용
-
220여 개 대형 딜러들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HJC는 일반용 헬멧에서 38%의 딜러들이 1위 업체로 꼽아 쇼에이(26%)를 크게 앞질렀다. 경주용 헬멧 분야에서도 2위 기업인 이탈리아의 뷔페(13%)와 3배 이상의 격차를 보이며 42%로 1위를 기록했다. 그리고 2002년, HJC는 세계 최대의 오토바이 시장인 미국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부동의 1위 상표로 자리매김 하였다. 2001년 말 실시한 위 동일 조사에서 소비자들에게 가장 잘 팔리는 오토바이 헬멧 모델 부분에서 쇼에이가 13%로 2위를 차지한 데 반해, HJC는 56%의 점유율로 압도적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이는 99년의 45%, 2000년의 53%에서 지속적인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앞으로도 그 수치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웃한 캐나다 시장에서는 90%라는 경이적인 점유율을 기록하며 오토바이 헬멧 시장을 거의 독점하고 있다시피 하다. 1992년 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던 한국의 작은 중소기업 HJC(舊 홍진크라운)는 2001년 말 기준으로 1017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수출액만도 2000년 6,217만 달러, 2001년에는 7,200만 달러의 실적을 올렸다. 또한 특허만 26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실용신안 31개, 의장 45개, 상표 76개 등으로 기술력의 측면에서도 다른 경쟁사들을 압도하고 있다.
그렇다면, 오늘날의 HJC를 가능하게 한 배경과 원인은 무엇이며, 이러한 점들이 한국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에 던져주는 시사점은 무엇인가? 우리는 이에 대한 해답을 찾아보려 노력하였다.
- 참고문헌
-
1. 내부 인터뷰 자료
2. 월간중앙
3. 주간조선
4. 이코노미스트
5. 시사저널
6. 매일경제신문
7. 한국경제신문
8. 중앙일보
9. 조선일보
10. HJC홈페이지 http://www.hjc-helmet.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