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HJC(홍진크라운)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과제물 선정배경
Ⅱ. HJC ( 홍진크라운 )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1. 회사개요
2. 회사연혁
3. 대외수상 현황
4. 규격인증 획득 현황
5. 사업방향
Ⅲ. HJC 해외진출 현황
Ⅳ. HJC 수출 대상 국가별 환경분석
1. 미국
2. 독일
3. 유럽
4. 중국 및 동남아시아
Ⅴ.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Ⅵ. 4P'S
Ⅶ. SWOT분석
Ⅷ. HJC성공요인
Ⅸ. 본사례로부터 배울점
Ⅹ. 참고자료
- 본문내용
-
5. 사업방향
① Helmet 기술을 핵심역량으로 한 신규분야 진출 - 30년째 헬멧 하나만을 만들어온 (주)HJC는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여 오토바이 전문 악세사리 분야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② Helmet 기술에 Bio 기술 접목으로 첨단기업으로 변신 - 지금까지 해왔던 일반 헬멧 제조 기술에 바이오 기술을 접목시켜서 신소재를 통한 지속적인 품질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③ R&D , Marketing 집중 투자를 통한 양적, 질적 초일류 Only HJC 구현 - 다른 수출업체들과는 달리 R&D와 마케팅에 집중 투자를 함으로써 세계 일류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Only HJC'라는 모토아래 노력하고 있다.
④ Globalization(국제화) 가속화로 최고의 경쟁력 확보 - (주)HJC는 급변하는 세계 정세 속에서 경쟁우위를 지키기 위해 국제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Ⅲ. HJC 해외진출 현황
홍진크라운은 오토바이 헬멧 부문에서 세계 정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기업이다. 1971년 창립이래 30여 년간을 오직 안전 헬멧 하나만으로 세계 제일을 꿈꿔온 홍진크라운. 아라이, 쇼에이 등 일본 및 유럽의 각종 헬멧이 난립하는 북미시장에서 HJC 라는 고유브랜드로 통일한 뒤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지켜오고 있다.
IMF로 인해 대부분의 기업들의 매출이 줄어들었으나, 세계시장에서의 영향력 덕분에 매출이 늘어났다. 홍진크라운의 헬멧 HJC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사랑 받고 있다. 세계시장 점유율은 15%에 달한다. 특히 미국에서는 오토바이 인구의 40% 정도가 홍진크라운 헬멧을 쓰고 거리를 질주한다.
- 참고문헌
-
http://www.hjc-helmet.com/
http://www.imbc.com/sisa_docu/success/no_54.htm
http://www.motorfashion.net/visit/hjc-m.htm
http://weekly.chosun.com/wdata/html/news/200209/20020916000033.html
http://www.brandmagazine.com/news/news_orora.htm
http://www.motorfashion.net/messe/intermot/hjc.htm
http://www.mk.co.kr 매일경제 기사발췌
자료평가
- 전반적인 내용이 충실하다.
- cwle***
(2013.05.21 14:30:4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