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해외진출사례로 알아본 홍진HJC의 핵심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선정배경
2. HJC 소개
3. HJC 사업현황
4. HJC 마케팅 분석
5. 해외시장 진출
6. HJC 성장 전략 방안
본문내용
2. HJC소개


직원 300명이지만 세계시장 석권브랜드
북미시장점유율 - 35%
전세계시장 점유율 - 15%
이탈리아 ‘놀란(Nolan)’과 일본의 ‘쇼에이(SHOEI)’ 앞섬

1970.10 홍진기업창립 1974.03 헬멧제조/판매
1986.04 HJC자체브랜드(미국시장 진출)
1987.01 미국법인설립
1997.01 중국공장 설립 1999.05 제2공장 준공
2000.09 제3공장 준공 2001.04 유럽법인 설립
2002.09 기술연구소 완공
2004.11 중국공장 증축 2005.02 독일법인설립
2007.03 풍동실험실완공
2007. 07 베트남 공장설립

.
.

세계 시장 분석



주력사업의 수익률 하락

미래의 성장 동력 찾기

중국과 일본의 샌드위치가 된 한국

생산 공장의 개도국 이전

환율 충격

헬멧 시장 현황

가격적 측면에서의 양극화 진행

Nolan, Shark 성공 : 마케팅 전략

모터사이클 라이더 증가

동남아 시장 규모의 확대
참고문헌
이근외, 기업간추격의경제학(후발기업들의 총성 없는 추격과 추월),21세기북스
김병욱, 독점 틈새 블루오션 실천전략(거대기업의 쇠퇴에서 배우는),삼각형비즈
한국과학기술원금융및기업지배구조연구실, 대한민국 성공 중견기업의 조건, 석정
박원석, 오직 너만의 우물을 파라, 방형식디자인

김 주 태(단국대학교 경영학부 교수),홍진 HJC의 세계시장에서의 성장과정
중소기업우수경영실천사례(p.93~p.110)
김영수교수(숭실대학교), 오토바이 헬멧 천하통일: (주)HJC- 홍진크라운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9112302011557691002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92847301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92847061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42763481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42763671

KOTRA http://www.kotra.or.kr/
jd파워 http://www.jdpow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홍진크라운
  • 홍진크라운 사업방향Helmet 기술을 핵심역량으로 한 신규분야 진출Helmet 기술에 Bio 기술 접목으로 첨단기업으로 변신R&D, Marketing 집중 투자를 통한 양적, 질적 초일류 Only HJC 구현Globalization(국제화) 가속화로 최고의 경쟁력 확보2. 핵심사업방향3. 성공동기1) CEO의 남다른 경영철학하기로 한 것은 최선을 다한다 사람을 자르지 않는다 세계가 인정하는 헬멧王 홍완기 회장의 경영철칙이다. 이 두 가지 철학을 바탕으로 그는 세계 헬멧시장 점유율 1

  • [글로벌경영] 홍진HJC 해외진출사례분석
  • 오토바이 헬멧 세계시장 점유율 1위한국의 강소 기업 (주) 홍진 HJC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 분석◀목차 ▶Ⅰ. 서론 - 주제선정배경 및 기업소개⑴ 주제선정 배경 및 조사방향⑵ 기업소개 - 경영이념, 기업개요, CEO 소개, 연혁, 사업현황, 핵심역 량, 해외시장진출 동기 및 핵심 산업Ⅱ. 본론 1 - 미국(북미), 유럽, 중국 진출 전략 분석1. 미국(북미)시장 진출 전략 / 성공요인⑴ 미국 시장 진출배경 및 진출과정⑵ 미국 시장 성공요인 및 전략분석2. 유럽

  • [글로벌 경영] 홍진크라운 `HJC`에 대한 사례연구 -연구개발의 글로벌화 & 신제품 개발
  • 목 차 Ⅰ. 서론1. 연구개발의 국제화 2. 신제품 개발의 국제화 2. 홍진 HJC 기업 선정 이유 Ⅱ. 본론1. 홍진 HJC 기업 소개 (1) 경영목표 (2) Vision 2011 2. 해외 진출 및 연구개발 & 신제품 개발 사례 (1) 대륙별 점유율 현황 (2) 미국 진출 및 연구개발 & 신제품 개발 (3) 유럽 진출 및 연구개발 & 신제품 개발 (4) 중국․아시아 진출 및 연구개발 & 신제품 개발 3. 홍진 HJC의 제품소개 및 성공요인 분석 (1) 제품소개 (2) 성공요인 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및

  • [국제경영](주) 홍진HJC 성공요인
  • Hidden Champion(주) 홍진HJC목 차1. 서론 □ 주제 선정 동기□ 기업 소개□ 재무 정보□ CEO 소개2. 본론□ HJC의 제품소개□ HJC의 해외시장과 현황□ 경쟁사와 비교□ HJC의 성공요인3. 결론※ 참고자료1. 서론 □ 주제 선정 동기오토바이 헬멧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회사 (주)홍진HJC는 1970년대 초반 다 쓰려져가는 헬멧회사를 홍완기 회장이 인수하면서부터 시작했다. 이 회사는 현재 용인에 위치한 직원 300명의 중소기업이지만 창업 이래 30여 년

  • [국제경영] 국내기업의 해외마케팅 전략- hjc홍진크라운
  • 경영철학을 말한다. 제3의 경영철학을 잘 표현한 핵심은 「성능이 우수한 염가의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다. 「고객의 우수성 여부를 판별하기 쉬운 독창적인 제품을 제조하는 것」이 Honda경영철학의 중요한 일부이기 때문이다. 특기할 만한 것은, 「고객은 사서 기뻐하고, 대리점은 팔아서 기뻐하고, 만드는 자는 만들어서 기뻐하는」독창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Honda 그룹 전체의 사명이라는 사실이다. 2.해외 진출의 방법㈎ 기업국제화의 동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