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효성의 E-Learning(이러닝)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이론적 고찰
(1) E-Learning
(2) E-Learning의 Trend
3. ㈜효성 E-Learning
(1) 효성 E-Learning
(2) 효성 E-Learning의 문제점
(3) 효성 E-Learning의 개선방향
4. ㈜효성E-Learning 발전방향
5. 결론 및 시사점
- E-Learning이 확산되는 추세에 맞추어, 다양한 교육방법과 인프라 구축을 통해 발전을 모색하여야 한다.
- 본문내용
-
1. 서론
주변을 둘러보면 우리의 선배들은 만능이라 불러도 부족함이 없을 만큼 취업을 위해 많은 것을 준비하고 있다. 운전면허와 토익 900점은 기본이고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파워포인트, 워드, 엑셀 등의 프로그램 처리 자격증과 한자능력시험, 공인회계사 자격증 등 남보다 취업에 있어서 조금이라도 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많은 것을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모습은 비단 대학가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97년 말 불어 닥친 IMF의 바람은 한국사회에 청년 실업의 증가를 가져왔고 누적된 청년 실업자들은 이름 하여 ‘백수’에서의 탈피를 위해 자기 개발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과거에 비해 월등히 많은 것을 준비해야만 취업할 수 있고 조금이라도 나태해 지면 끝없는 추락을 하게 되는 이러한 상황은 취업 이후 사회에 나가서도 계속된다. 어렵사리 들어간 회사에서도 년수가 지나면 승진 시험을 봐야 하고, 이를 위해 영어 회화 학원에 다녀야 하며, 회사에서 업무를 보더라도 학교에서 배우는 것 이상의 기술을 계속해서 습득해야 한다. 이처럼 끊임없는 교육, 재사회화 과정은 사람이 숨을 거둘 때 까지 계속 된다.
이러한 변화의 바람은 먼저 사회 환경의 변화로부터 시작 되었다. 사람들이 만들어낸 기계화 문명 속에서 계속된 기술의 발달과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는 자신들이 살아가면서 끊임없이 학습을 하도록 만들었고, 과거 학연이나 지연 등을 통해 승진을 하던 시대는 지나가고 모든 것이 능력에 의해 평가받는 시대로 바뀌었다. 또한 산업 혁명이후 우리 사회를 이끌어 오던 산업 기반인 기술 중심의 중화학 공업은 점차 정보 기술의 발달로 인해 그 자리를 정보 ․ 지식 산업에 물려주고 있는 것이 지금의 변화의 흐름이다. 또한 세계화 시대가 도래함 으로 인해 국가간의 이동이 자유로워지면서 국가간 무역량은 빠른 성장을 거듭하게 되었고 과거 군사력으로 대변되던 국가의 위상은 경제력으로 대체되면서 조금이라도 본국의 이익을 늘리기 위해 무역 분쟁이 일어나는 등 경제 중심의 경쟁이 심화되었다.
이러한 변화의 기본 바탕에는 정보 기술의 발전이 있다. 첨단 정보 통신의 발달로 인해 세계화는 가속화 되었고 과거 수십 년 전만 해도 우리나라에서 일본으로 친척들을 만나러 가기 위해 며칠을 보내야 했던 것이 이제는 지구 반대편에 있는 가족들과 실시간으로 얼굴을 마주 보며 이야기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정보의 디지털 화를 통해 언제, 어느 곳에 있던지 컴퓨터, PDA등과 같은 정보처리가 가능한 기기만 있다면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세계 곳곳에 있는 수많은 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되었으며 기업의 재무제표를 처리하기 위해 수 만장의 종이자료를 가져다 봐야 했던 것은 컴퓨터에 숫자만 넣으면 재무제표가 나오고 이것은 세계 많은 나라의 투자자들이 확인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편의를 가능하게 했던 것은 정보 기술의 발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