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효성의 E-Learning(이러닝)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이론적 고찰
(1) E-Learning
(2) E-Learning의 Trend

3. ㈜효성 E-Learning
(1) 효성 E-Learning
(2) 효성 E-Learning의 문제점
(3) 효성 E-Learning의 개선방향

4. ㈜효성E-Learning 발전방향

5. 결론 및 시사점
- E-Learning이 확산되는 추세에 맞추어, 다양한 교육방법과 인프라 구축을 통해 발전을 모색하여야 한다.
본문내용
1. 서론

주변을 둘러보면 우리의 선배들은 만능이라 불러도 부족함이 없을 만큼 취업을 위해 많은 것을 준비하고 있다. 운전면허와 토익 900점은 기본이고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파워포인트, 워드, 엑셀 등의 프로그램 처리 자격증과 한자능력시험, 공인회계사 자격증 등 남보다 취업에 있어서 조금이라도 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많은 것을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모습은 비단 대학가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97년 말 불어 닥친 IMF의 바람은 한국사회에 청년 실업의 증가를 가져왔고 누적된 청년 실업자들은 이름 하여 ‘백수’에서의 탈피를 위해 자기 개발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과거에 비해 월등히 많은 것을 준비해야만 취업할 수 있고 조금이라도 나태해 지면 끝없는 추락을 하게 되는 이러한 상황은 취업 이후 사회에 나가서도 계속된다. 어렵사리 들어간 회사에서도 년수가 지나면 승진 시험을 봐야 하고, 이를 위해 영어 회화 학원에 다녀야 하며, 회사에서 업무를 보더라도 학교에서 배우는 것 이상의 기술을 계속해서 습득해야 한다. 이처럼 끊임없는 교육, 재사회화 과정은 사람이 숨을 거둘 때 까지 계속 된다.

이러한 변화의 바람은 먼저 사회 환경의 변화로부터 시작 되었다. 사람들이 만들어낸 기계화 문명 속에서 계속된 기술의 발달과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는 자신들이 살아가면서 끊임없이 학습을 하도록 만들었고, 과거 학연이나 지연 등을 통해 승진을 하던 시대는 지나가고 모든 것이 능력에 의해 평가받는 시대로 바뀌었다. 또한 산업 혁명이후 우리 사회를 이끌어 오던 산업 기반인 기술 중심의 중화학 공업은 점차 정보 기술의 발달로 인해 그 자리를 정보 ․ 지식 산업에 물려주고 있는 것이 지금의 변화의 흐름이다. 또한 세계화 시대가 도래함 으로 인해 국가간의 이동이 자유로워지면서 국가간 무역량은 빠른 성장을 거듭하게 되었고 과거 군사력으로 대변되던 국가의 위상은 경제력으로 대체되면서 조금이라도 본국의 이익을 늘리기 위해 무역 분쟁이 일어나는 등 경제 중심의 경쟁이 심화되었다.

이러한 변화의 기본 바탕에는 정보 기술의 발전이 있다. 첨단 정보 통신의 발달로 인해 세계화는 가속화 되었고 과거 수십 년 전만 해도 우리나라에서 일본으로 친척들을 만나러 가기 위해 며칠을 보내야 했던 것이 이제는 지구 반대편에 있는 가족들과 실시간으로 얼굴을 마주 보며 이야기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정보의 디지털 화를 통해 언제, 어느 곳에 있던지 컴퓨터, PDA등과 같은 정보처리가 가능한 기기만 있다면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세계 곳곳에 있는 수많은 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되었으며 기업의 재무제표를 처리하기 위해 수 만장의 종이자료를 가져다 봐야 했던 것은 컴퓨터에 숫자만 넣으면 재무제표가 나오고 이것은 세계 많은 나라의 투자자들이 확인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편의를 가능하게 했던 것은 정보 기술의 발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개발론] 교육훈련 체계(기업사례중심)
  • 경영학부 인적자원개발론 Human Resource DevelopmentContentsⅠ. 연구배경 및 목적Ⅱ. 본론1. 교육훈련체계의 이론적 배경 1) 교육훈련의 등장배경 2) 교육훈련의 체계 113) 교육훈련의 내용 4) 교육훈련의 방법 5) 교육훈련의 평가 6) 교육훈련의 전개방향2. 국내외 동향 및 기업체 현황1) 국내기업의 동향 및 기업체 현황 2) 해외기업의 동향 및 기업체 현황 3. 기업체 사례1) 현대 자동차

  • [인적자원관리] 이러닝 e-learning의 장단점
  • 인적자원관리인 적 자 원 관 리조 별 과 제목 차Ⅰ. 서론Ⅱ. 본론1. e- learning이란?1.1 e- learning의 정의1.2 e-learning의 개념과 범위2. 우리나라 e- learning의 현황 및 기업 사례2.1 e- learning의 현황2.2 우리나라 e- learning의 기업 사례 2.3 외국 e- learning의 사례3. e- learning의 장점4. e- learning의 단점Ⅲ. 결론Ⅳ. 부록 1. e-learning에 대한 조원들의 토론2. 참고문헌 3. 참고 사이트 Ⅰ. 서론1. 지식정보화 사회에서의 새로운 학습방식의

  • [e-learning(이러닝)] e-learning(이러닝)의 필요성, 장단점, 구성요소와 국내외 동향 및 개발 방향 분석
  • e-learning(이러닝)의 필요성, 장단점, 구성요소와 국내외 동향 및 개발 방향 분석Ⅰ. 서론Ⅱ. e-learning의 필요성Ⅲ. e-learning의 장단점Ⅳ. e-learning 체제의 구성요소1. 교육시설 및 인프라2. 학습내용3. 인적자원4. 관리 및 운영5. 지원체제Ⅴ. 외국 e-learning 시장 동향1. 미국 e-learning 시장 동향2. 대표업체 동향Ⅵ. 국내 e-Learning 시장 동향1. 법적제도적 환경2. 대표업체 동향Ⅶ. e-learning 분야 인적자원 개발 방향1. 잠재 전문인력의 확보2. 전문교육의

  • [교육마케팅] 칭기스칸의 리더십 혁명(디지털 노마드)의 마케팅적 성공요인 분석
  • 이러닝 교육 서비스에 대한 제한적 지식☞ 기업들은 점차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의 이러닝 서비스를 신중하게 선택할 것임.◈ 이러닝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서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은 주요한 성공전략 ☞ 업계 1위를 달리는 크레듀의 브랜드 파워가 ‘칭기스칸 리더십 프로그램’의 성공 요소 중 한 부분.2. 교육 컨텐츠, 기술력, 서비스의 총체적 솔루션 제공양질의 컨텐츠와 안정된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력, 기업

  • [인적관리] 인사고과
  • 관리, 단순 물류, 단순 사무 보조 등 복제가 쉬운 활동들이다. 자원 기반 관점에 따르면 이들 인적자원 관리 분야는 비용 절감을 위해서, 그리고 보다 전략적이고 핵심 업무에 집중하기 위해서 아웃소싱해야 한다는 점이다.-중략-즉, 왜 아웃소싱을 통해 인적자원을 공급 받는가 하는 것인데 우리나라 기업은 그 첫 번째 이유가 비용(61%)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아웃소싱 연구는 2006년 조사). 같은 기간 일본은 외부 전문성(42%)이 그 첫 번째 이유이며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