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삼성 sds 완전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4 / 2019.12.24
- 4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현황 분석
1.1 일반현황
1.2 회사연혁
1.3 재무현황
1.4 제휴사
2. 외부환경분석
2.1 기업의 수익성과 업계 구조
2.2 업계동향
2.3. 개선점
2.4 SI업체 1.4분기 매출 실적
2.5 업계 구조를 결정하는 다섯 가지 경쟁요인
3. 조직능력 분석
3.1 SWOT분석
3.2 VISION
3.3 Risk
4. 경영자 분석
4.1 경영자 이력
4.2 학력 및 경력
4.3 CEO의 경영 방침
4.4 경영자가 바라는 인재상
4.5 CEO 경영철학
4.6 최근의 CEO 경영 전략
4.7 회사의 미래가치를 높이는 전략
5. 조직구조 분석
5.1 조직도
5.2 조직구성현황
5.3 인력정책
6. 전략 분석
6.1 사업전략
6.2 제품전략
6.3 마케팅전략
- 본문내용
-
1. 기업현황 분석
1.1 일반현황
- 회사명 : ㈜ 삼성 SDS
- 설립일 : 1985-05-11
- 자본금 : 22,794백만원
- 직원수 : 2002년 1월 4일 기준 6,824명 (국내 6,424명, 해외 400명)
- 주요사업내역 : EC&인터넷서비스
정보기술 교육(교육 훈련 서비스 및 컴퓨터 학원 운영)
데이터센터기반 서비스
(컴퓨터 및 통신기기를 이용 정보자료처리 및 정보통신 서비스업)
컨설팅
Business Intergration
S/W개발(소프트웨어의 개발, 판매, 임대업
SI구축사업(시스템 통합구축 서비스의 판매업)
컴퓨터와 이와 관련되는 기기의 판매, 임대업
정보처리기술에 관한 전문직 서비스
- 년간매출액 : 1,260,632백만원
- 경상이익 : 868,91백만원
- 순이익 : 431,90백만원
- 부채비율 : 272.1%
- 주권 : 통일주권, 계좌이체
- 주식 : 현재 제3시장(장외시장)에 귀속
- 주식세부사항(2001.12.31.기준)
> 발행현황 : 기명식 보통주식 총 45,589,190주(22,794,595,000원)
> 주주현황 : 삼성전자-11,977,770주(26.27%)
삼성물산-10,111,110주(22.18%)
삼성전기-4,666,660주(10.24%)
기 타-18,833,6500주(41.31%)
- VISION : Global e-Partner 2010
1.2 회사연혁
(길어서 생략)
1.3 주요사업분야
1.3.1 SI(System Integration)
SI(System Integration), 즉 "시스템 통합 서비스" 사업은 삼성 SDS의 여러 사업 중 매출액을 비롯, 규모의 면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분야이다. 또한 SI 사업은 삼성그룹의 시스템 통합 과정에서 잉태된 삼성SDS의 '연원', 혹은 그 '뿌리' 라 할 수 있으며, 삼성SDS가 그 동안 쌓아 온 기술력과 경험의 근원이라 할 수 있다. 삼성SDS가 제공하는 SI 서비스는, 고객의 기존 전산(電算)시스템을 통합하거나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하여 업무의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작업이며, 이 작업을 통해 고객은 생산비 절감과 품질 제고 등의 효과를 얻게 된다.
1.3.2 SM (System Management)
정보시스템 구축 및 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노하우 및 전문인력을 이용하여 정보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1.3.3 패키지 소프트 웨어.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고객의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S/W
Acube
기업 내에 산재(散在)한 정보 및 지식을 통합하고 기업내의 서로 다른 종류의 정보 소스를 통합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EKP(Enterprise Knowledge Portal) 솔루션.
uniERPII
무역, 원가, 회계, 경영손익, EIS, 인사, 급여 등 기업의 통합 정보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비용절감 및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는 Total Solution. 수주에서 생산 및 출하까지 일관된 비즈니스 프로세스 체계를 지원한다.
uniDBA
ORACLE DBMS를 사용하는 DBA와 개발자들이 보다 쉽게 DB를 관리하고, Performance를 Tuning하도록 지원하는 Tool.
WebISM
기존 Framework제품인 IBM Tivoli T/EC로부터 각종 이벤트를 수집하여 Web Browser로 각종 관리정보를 감시 및 조치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통합관리 TOOL.
Napier
분산환경의 mission-critical application에 대한 네트워크,시스템,데이터 베이스, 어플리케이션에 걸친 Event를 통합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며 해결책의 재사용을 쉽게 해주는 통합 장애관리 솔루션.
uniCAD
10년 이상 축적된 SDS 자체 CAD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개발한 CAD Software.
WiseView
다양한 형태의 파일 포맷을 읽어낼 수 있는 다중이미지 및 문서 뷰어(Viewer) 소프트웨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