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이러닝 e-learning의 장단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E-Learning][이러닝]E-Learning(이러닝)개념,유형,특성,구성요소, E-Learning(이러닝)요건,장단점,문제점,활성화지원방안
- [E-learning][이러닝]E-learning(이러닝)정의,특성,목적,장단점, E-learning(이러닝)비즈니스영역,전망,문제점,추진방향
- [인적자원관리] e-learning의 특징 및 장단점
- [인적자원관리] e-Learning의 도입현황과 발전과제 - SK텔레콤, 삼성생명, LG전자 사례
- [e-learning(이러닝)] e-learning(이러닝)의 필요성, 장단점, 구성요소와 국내외 동향 및 개발 방향 분석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e- learning이란?
1.1 e- learning의 정의
1.2 e-learning의 개념과 범위
2. 우리나라 e- learning의 현황 및 기업 사례
2.1 e- learning의 현황
2.2 우리나라 e- learning의 기업 사례
2.3 외국 e- learning의 사례
3. e- learning의 장점
4. e- learning의 단점
Ⅲ. 결론
Ⅳ. 부록
1. e-learning에 대한 조원들의 토론
2. 참고문헌
3. 참고 사이트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지식·정보화 사회에서의 새로운 학습방식의 등장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의 가장 큰 변화는 사회전반에 걸친 인터넷의 확산이라 할 수 있다. 정보기술의 발전과 인터넷의 확대로 인류는 컴퓨터가 등장한 이래 엄청난 변화를 겪고 있다. 정보기술과 통신기술의 발전에 따른 인프라 구축수준과 인터넷의 활용수준이 바로 국가 경쟁력이 되고 있으며, 이러한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e-Business)에 따라 기업교육도 새로운 21세기 디지털 환경의 인재양성에 적합한 시스템인 e-learning으로 변화되고 있다. 특히 e-Business의 경영조직에서는 학습능력이 중요시 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지식경영을 통한 조직의 학습문화와 형태도 바뀌어야 한다. 즉, 산업시대의 전통적인 시키고 받는 타율적인 교육훈련에서 조직과 개인이 스스로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학습하여 수시로 변화하는 경영상의 제반 문제를 해결해 가야하는 자기 주도형 학습방식으로 바뀌고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이 변화하는 경영환경 하에서 조직원들의 자기주도 학습을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교육방식의 혁신적인 변화가 요청된다. 컴퓨터 사용이 보편화되고 IT의 발전과 이를 활용한 새로운 디지털 학습기술이 개발되어 가상공간에서의 원격 교육인 e-learning이 확산되고 있다.
- 참고문헌
-
2. 참고문헌
김강식, 「독일기업의 최근 e-Learning 동향」, 2004
김덕중, 「이러닝 프로젝트 가이드」, 다산서고, 2004
김효근, 「e러닝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 정책 연구」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2004
안희탁, 「일본기업의 최근 e-Learning 동향」, 2004
유영만, 「e-Learning의 정체. 그리고 가능성과 한계」.2000
유영만, 「추락하는 e러닝에도 날개가 있다 : e러닝 e렇게 하자」, 문음사, 2002
유인출, 「성공적인 e-Learning 비즈니스 전략」, 서울: 이비즈그룹, 2001
조은순, 「최상의 학습 성과를 위한 e-러닝의 활용」, 한국능률협회, 2002
최인호, 「 이러닝 시장[실제는 장]의 변화 방향과 기업경쟁력 제고 방안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2002
3. 참고 사이트
LG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전자신문 (http://www.etnews.co.kr)
디지털타임즈 (www.dt.co.kr)
http://blog.naver.com/yodain?Redirect=Log&logNo=8091770
http://blog.naver.com/kcs4268?Redirect=Log&logNo=100008075814
http://blog.naver.com/pkc917?Redirect=Log&logNo=6000358448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