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주식회사 사례1(풀무원), 주식회사 사례2(에이메일), 주식회사 사례3(제이슨헬프), 주식회사 사례4(마루베니), 주식회사 사례5(럭키테마), 주식회사 사례6(비아이지), 주식회사 사례7(유가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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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주식회사 사례1(풀무원)

Ⅱ. 주식회사 사례2(에이메일)
1. 거래처
1) 구입처 상위 3사(이메일솔루션 구입)
2) 판매처 상위 3사(이메일서비스 판매)
2. 기술판매 등 제휴
1) 제휴처 및 개요
2) 제휴수요
3. 기타
4. 제품 혹은 서비스의 내용
1) 이메일마케팅 솔루션 제품 개발 및 판매 사업
2) 서비스 사업
3) 향후전개사업
5. 같은 제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의 유무(예: 미국)
1) 투원 이메일마케팅 시스템 및 eCRM Front Engine 개발 및 판매
2) 패키지 소프트eMs™(Email Marketing Server) 시리즈 개발 및 판매
3) 초고속 대용량 웹메일 시스템 개발 및 판매
4) 초고속 대용량 이메일 발송대행 아웃소싱 서비스 및 ASP
5) 퍼미션 이메일 광고대행 및 발송 아웃소싱 서비스
6) 이메일마케팅 컨설팅 및 종합 아웃소싱 서비스
7) 메일매거진 서비스
6. 기술 비즈니스 모델 면에서의 우위성
7. 기술 비즈니스 모델 면 이외의 우위성
8. 대상으로 하는 시장 및 시장규모
9. 해외진출 시 가격설정 방침

Ⅲ. 주식회사 사례3(제이슨헬프)
1. Jason
2. JASONHELP Business Healing Process
1) 클라이언트사를 잘 알고 있다
2) 기업가치평가는 정직해야 한다
3) IR대행에서 토탈 마케팅 전략 서비스로 이어나간다
4) 이상적인 M&A 파트너를 모색한다
3. 100개 기업, 101가지 전략
4. B@B infra-strategy solution
5. JH_Analytic Segmentation

Ⅳ. 주식회사 사례4(마루베니)
1. NATIONAL STAFF(현지인)과 주재원의 비율
2. NATIONAL STAFF의 채용체계
3. NATIONAL STAFF과 주재원과 역할분담
4. NATIONAL STAFF과 주재원의 처우
5. NATIONAL STAFF의 육성과 등용
6. 국제인 양성체계
7. NATIONAL STAFF의 국제적 CAREER-ROTATION

Ⅴ. 주식회사 사례5(럭키테마)
1. 주식회사 럭키테마의 BM(비지니스 모델) 분석
2. 서비스 운용 방식
3. 투자자 유치후 사업 진행 방향(예산 운용 방향)
1) 국내시장 선점
2) 해외 시장 진입
3) 테마상거래의 세계화 작업 시행
4. 당면과제

Ⅵ. 주식회사 사례6(비아이지)
1. 생산 제품
2. 제품의 용도 및 특성
1) 천연물 비료(마이크로캡스)
2) 미생물종자처리제(바이오캡스)
3) 바이오상토(테라칸)
4) 곡물품질보존제(쌀벌레캡스/캡스탄)
5) 미생물 농약

Ⅶ. 주식회사 사례7(유가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주식회사 사례1(풀무원)

풀무원 기업의 유동성은 동종산업에 비해 상당히 양호한 편이다. 다만 당좌자산 중 매출채권의 과다로 인해 당좌자산이 과대 평가되는 경향이 있어 현금비율이 저조한 것을 제외하면 풀무원 기업의 유동성은 양호한 상태이다. 그러므로 풀무원은 단기 채무능력을 지닌 현금․현금 등가물 등을 확대 시켜야 하겠다.

풀무원 기업의 부채는 동종 산업에 비해 그 비율이 낮은 수준이다. 이는 풀무원 기업이 다른 동종 산업에 비해 위험이 적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풀무원은 부채 비율을 낮추고 위험이 낮은 자기자본 비율을 높임으로서 안정성을 추구하고 있다.
다만 이자 보상 능력이 약간 떨어지는 것으로 평가되는데 이자비용의 감소하고 그에 반해 영업이익이 증가함으로서 보통의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주식회사 사례2(에이메일)

1. 거래처

1) 구입처 상위 3사(이메일솔루션 구입)

1) 동원증권
2) MiClub.com
3) SkyLove

2) 판매처 상위 3사(이메일서비스 판매)

1) Samsung
2) LG
3) SONY
※ 국내 200여개 이상의 기업 고객 보유

2. 기술판매 등 제휴

1) 제휴처 및 개요

(1)제휴처
한국IBM, ㈜삼성물산, ㈜LG유통, ㈜코오롱상사, ㈜메타랜드, 천리안, 나우누리, 한통엠닷컴, 삼성전자, 24/7Korea, ㈜SMCad.Net, JoyLink, NetPoints, Starzia, Jcard, Hanstay, Ezmoa, Newmoney, Mfreei, Goodia, 시작컴, 네이버컴, ㈜코스메틱랜드, ㈜아이빌소프트, 인츠닷컴, 레떼컴, Paxnet 등
참고문헌
김효신(2009) : 주식회사 지배구조의 법리, 경북대학교출판부
김현정 외 2명(2011) : 기업의 지속적 혁신활동 -풀무원 사례-, 한국경영사학회
미래와경영연구소(2008) : 주식회사 지식쌓기, 미래와경영
이내풍(2011) : 주식회사제도의 이해, 탑21북스
최준선(2012) : 주식회사의 경영과 법률, 탑북스
최준선(2008) : 주식회사의 모든 것, 청림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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