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분산분석과 공분산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분산분석간의 관계
개념
가정 사항
방법
II. 일원분석
일원분석의 예
관련된 주요 통계량
실시
III. 다원분산분석
전체변동의 분해법
결합효과의 강도 측정법
F검증을 통한 전반적인 효과의 유의성
상호작용 효과의 유의성 조사
주 효과의 유의성 검증법
- 본문내용
-
분산분석간의 관계
개념
집단간 평균을 구한다음, 이것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가를 검증하는 방법.
일원분산분석(One-way ANOVA)
- 1개의 종속변수와 독립변수가 1개인 경우
이원분산분석(Two-way ANOVA)
- 1개의 종속변수와 독립변수가 2개인 경우
다원분산분석(Multi-way ANOVA)
- 1개의 종속변수와 독립변수가 3개 이상인 경우
다변량 분산분석(MANOVA)
- 종속변수가 2개 이상인 경우
2. 가정사항
독립성(Independence)
- 추정치와 측정치와의 독립성
정규성(Normality)
- 측정치의 분포는 정규분포
분산의 동일성(Homogeneity of Variance)
- 집단 간의 동일한 분산
3. 방법
일원분산분석(One-way ANOVA)
- 두 집단 또는 그 이상간 하나의 종속변수에 대해 평균의 차이가 통계적 유의성 검증
이원분산분석(Two-way ANOVA)
- 두 집단 또는 그 이상간 두 개의 독립변수들이 하나의 검정변수에 대한 평균 차이의 통계적 유의성 검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