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Ⅰ. Industry overview
1. 기존 인터넷 방식의 문제점
2. 초고속 인터넷 분야의 등장 배경
3. 초고속 인터넷의 급속한 보급 배경
4. 초고속 인터넷 분야의 전체적 개괄
5. 초고속 인터넷 분야의 특징
6. 초고속 인터넷 분야의 경쟁 구조

PartⅡ. Competition & Marketing Strategy
- 태 동 기 (제1기)
- 확 장 기 (제2기)
- 성 숙 기 (제3기)
- 안 정 기 (제4기)
- 두루넷이 몰락하고, 하나로가 KT에게
Leading Company 지위를 내준 이유

PartⅢ. Future Prediction
1. 현재 초고속 인터넷 산업(유선) 현황
2. Marketing 전략 설정방향
3. 초고속 인터넷 산업(유선) 분야가 지향해야 할 방향

PartⅣ. Analysis method
1. 적용 목적
2. 적용 방법
3. 적용 사례
본문내용
1. 기존 인터넷 방식(전화 모뎀)의 문제점

① 비용적 측면: 현재의 정액제 요금 방식이 아니라, 사용 시간만큼 전화
요금으로 책정됨
☞ 인터넷 사용 시간이 길어질 경우 비용 부담이 가중

② 속도적 측면: 현재와 같은 특별한 DSL방식의 모뎀이 없었음->인터넷
상에서의 up road, down road속도가 지금에 비해 현저히
느림(최고56kbps)

③ 동시성 측면: 기존 인터넷 방식은 전화 모뎀을 이용
☞ 현재와 같이 전화와 인터넷의 동시 사용 불가능
☞ 전화 수신,송신 때 인터넷이 끊김

2. 초고속 인터넷 분야의 등장 배경

① 기존 인터넷 방식(전화 모뎀)의 문제점으로 인터넷 수요자들의 불만 증가.

② 인터넷 기술의 발전으로 질적 발전에 대한 욕구와 인터넷 접속에 대한
욕구가 폭발적으로 증가

③ 인터넷 산업 규모의 잠재성
☞ 약 38조에 달하는 인터넷 산업 규모(이는 국내 총 거래액의 4%, 정보
통신 산업 생산액 121조원의 30%에 해당하는 규모)의 시장성과
장래성은 기업들의 초고속 인터넷 산업으로의 진입에 원인이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화장품산업의 분석과 `여인닷컴` 마케팅분석
  • 마케팅관리 기말 보고서제목 : 화장품 산업의 분석과 여인닷컴담당교수 : 조 원 : 목 차I. 시장상황 31. 2003년 화장품 시장 전망 3II. 인구통계환경 4III. 각 요인 별 인구 사회학적 특성 61. 화장품 구입 시 고려사항

  • ABC마트 마케팅사례분석과 인터넷마케팅전략방안
  • 목 차Ⅰ서론Ⅱ기업소개1.연혁2.경영이념3.매출액Ⅲ시장분석1.멀티샵의 정의2.멀티샵 현황3.Five Force 분석Ⅳ마케팅전략분석1.4P분석2.SWOT분석Ⅴ인터넷마케팅전략방안1.트래픽구축2.브랜드구축3.개인화4.고객지원5.커뮤니티6.기타Ⅵ마케팅 비용과 수익1.마케팅 비용2.수익 구조Ⅰ.서 론요즘 젊은이들은 패션 변화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패션 산업이 커지면서 각 카테고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즉, 자신이

  • [온라인교육마케팅] `메가스터디`와 `이투스` 마케팅전략 비교
  • 인터넷 교육 분야에 있어서 성공요인이 되는 마케팅 기법에 대한 분석을 하고자 한다.현재 온라인 교육 사업에 진출한 기업 중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의 수만 하여도 10여개에 달하지만 그 중에서 메가스터디는 상업적으로 성공한 최초의 기업이라는 점과 시장의 절반 정도를 점유한 선도기업이라는 점, 이투스는 후발 업체로서 동일기간 최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는 점 그리고 타 업체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관심

  • [마케팅 전략] 논문분석-인터넷마케팅 전략에 관한연구-국내외 사례 중심
  • 인터넷마케팅 전략에 관한연구국내외 사례 중심으로 ▌대상논문제목 : 인터넷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저자 : 김은정논문종류 : 학위논문대학 : 공주대 경영행정대학학위년도 : 2003년검색기관 : 국회 도서관1.연구목적전자상거래 마케팅의 이론적 배경과 인터넷 마케팅전략의 기본원칙을 토대로 세계적인 성공업체로 평가받고 있는 선도적인 인터넷기업들의 인터넷 마케팅 사례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우리나라의 기업들의 우수한 인터넷 마케

  • [마케팅전략] 네이버 지식검색서비스 `네이버지식인` 성공마케팅
  • 목 차 Ⅰ. 서 론 11. 네이버컴의 배경과 성공요인 12. 네이버 지식검색서비스 지식iN을 선택한 이유와 상황 2Ⅱ. 본 론 3Ⅰ. 외부 환경 분석 31. 시장 환경 분석 31)사회 문화적 요인 32)경제적 요인 32. 경쟁 분석 41)인터넷 포털 업체들의 DB 확보 경쟁 42)네이버의 지식iN과 엠파스의 지식거래소의 경쟁 53. 제도적 환경 6Ⅱ. 내부 환경 분석 61. 네이버의 런칭 초기 62. NAVER 지식인(iN)의 탄생 63. NAVER 지식iN의 마케팅과 NHN 74. SWOT 분석 7Ⅲ. STP 전략 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