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마케팅] 싸이월드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5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선정이유
1)싸이월드선정이유와 분석목적
●싸이월드기업소개
1)싸이월드소개
2)기업사명
●현재전략
1)솔루션마케팅
2)사회책임마케팅
3)대학마케팅
●기업분석
1)swot분석
(1)외부환경분석
(2)내부환경분석
●커뮤니티
1)인맥
(1)1촌이란?
(2) 싸이월드 “인맥(1촌 서비스)”의 특징
(3)싸이월드 “인맥” 사업부 단위의 마케믹스 (Marketing mix)
(4) BCG 모델
(5) GE 모델
●향후전략
1) 싸이월드의 인지도 키워 주기
2) 싸이월드의 홍보 전략은 어떻게 세울까?
3) 고객들의 불만 사항 검토
4) 싸이월드의 기능을 높이기 위한 전략 세우기
*한글2002파일입니다.
- 본문내용
-
1.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
2002년 9월, 더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약속과 함께한 프리챌의 서비스 유료화 선언은 가입자와의 사전 커뮤니케이션 부재와 그 강제성으로 소비자를 실망시켰다. 많은 소비자들이 프리챌을 대신할만한 다른 커뮤니티를 찾고 새둥지를 틀기 시작했는데, 시장 점유율 1위인 DAUM, 인지도 높은 Sayclub을 제치고 주목받기 시작한 것이 바로 싸이월드다. 싸이월드는 순수 커뮤니티를 지향하고 ꡐ인맥ꡑ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장점으로
수요 급증이라는 환경변화에 재빨리 적응하였다. 그리하여 현재 싸이월드는 클럽의 영구적인 무료 이용을 선언했고 미니룸, 미니홈피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강화해 충실한 고객 확보에 힘을 기울이고 있는 중이다. 커뮤니티 사업계의 후발주자로서, 또 틈새로서 싸이월드의 시장 진입과 성공 과정에 주목해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1) 싸이월드 소개 및 연혁
(1) 싸이월드 소개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