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마케팅] 싸이월드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이유
1)싸이월드선정이유와 분석목적

●싸이월드기업소개
1)싸이월드소개
2)기업사명

●현재전략
1)솔루션마케팅
2)사회책임마케팅
3)대학마케팅

●기업분석
1)swot분석
(1)외부환경분석
(2)내부환경분석

●커뮤니티
1)인맥
(1)1촌이란?
(2) 싸이월드 “인맥(1촌 서비스)”의 특징
(3)싸이월드 “인맥” 사업부 단위의 마케믹스 (Marketing mix)
(4) BCG 모델
(5) GE 모델

●향후전략
1) 싸이월드의 인지도 키워 주기
2) 싸이월드의 홍보 전략은 어떻게 세울까?
3) 고객들의 불만 사항 검토
4) 싸이월드의 기능을 높이기 위한 전략 세우기


*한글2002파일입니다.
본문내용
1.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

2002년 9월, 더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약속과 함께한 프리챌의 서비스 유료화 선언은 가입자와의 사전 커뮤니케이션 부재와 그 강제성으로 소비자를 실망시켰다. 많은 소비자들이 프리챌을 대신할만한 다른 커뮤니티를 찾고 새둥지를 틀기 시작했는데, 시장 점유율 1위인 DAUM, 인지도 높은 Sayclub을 제치고 주목받기 시작한 것이 바로 싸이월드다. 싸이월드는 순수 커뮤니티를 지향하고 ꡐ인맥ꡑ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장점으로
수요 급증이라는 환경변화에 재빨리 적응하였다. 그리하여 현재 싸이월드는 클럽의 영구적인 무료 이용을 선언했고 미니룸, 미니홈피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강화해 충실한 고객 확보에 힘을 기울이고 있는 중이다. 커뮤니티 사업계의 후발주자로서, 또 틈새로서 싸이월드의 시장 진입과 성공 과정에 주목해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1) 싸이월드 소개 및 연혁

(1) 싸이월드 소개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인터넷전화 및 IPTV 시설 구축용 장비 구매, 서비스 융합형 통합망 구축을 위한 대용량 라우터 등의 백본망 그리고 FTTH 등의 가입자망 장비구매에 사용되었다.SK 기업소개1. CEO- SK 그룹 최태원 회장 -2. 회사소개○ SK 텔레콤 연혁○ SK텔레콤 기업 이념○ 비전 - 글로벌 비즈니스 성장성 확보 SK텔레콤이 추진하고 있는 Global Biz의 지속적인 성장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지역별 선택과 집중을 통한 전략적 신규사업 발굴을 추진한다. 또한 투자회사의 가

  • [전자상거래] 싸이월드 비즈니스 모델 분석
  • 마케팅 전략① 싸이월드의 바이러스 마케팅② 싸이월드의 마케팅이 기존 인터넷 업체의 마케팅과 차별화된 점③ 싸이월드 마케팅의 한계점④ 국내 인터넷 업체 중 싸이 외에 대표적인 바이러스 마케팅 성공 사례 ⑤ 싸이월드의 4P분석, 4C분석⑥ 싸이월드의 SWOT 분석- Strength(강점) 10가지, Weakness(약점) 10가지Oppotunity(기회) 3가지, Threat(위협) 3. 성공요인① 철저하게 한국 사람들의 스타일에 맞는 서비스② 기존 경쟁사 서비스와는 매우 다른 차별

  • [마케팅사례] 싸이월드의 마케팅전략
  • 목 차▣ 환경분석□ 외부환경□ 내부환경□ 기술적 환경□ 정치적 / 법적 환경□ 경쟁환경(경쟁사) 분석□ S W O T 분석 ▣ 고객분석▣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싸이월드의 마케팅 믹스□ 인터넷 기업의 마케팅 믹스 4C□ 싸이월드의 마케팅 믹스 4C▣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솔루션 판매 마케팅□ 사회적 마케팅□ 대학 마케팅□ 감성 마케팅□ 스타마케팅□ 메일링 서비스□ 사이트 On-line 홍보□ 사이트 off – line

  • [경영] [경영]싸이월드 기업분석 및 마케팅
  • 싸이월드의 파급력이 얼마나 큰지 한 눈에 알 수 있다(출처-2005년 9월 30일 SK 커뮤니케이션즈). 몇 년 동안 인터넷 업체 1위를 달리던 다음과 네이버를 제치고 일일 접속량 최고를 기록하고 있으며 매출액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렇게 싸이월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은 무엇일까? 이제부터 환경분석과 함께 멀티미디어 매체 전략에 따라 어떻게 싸이월드가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는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1. 기업소개(1) 싸

  • [마케팅] SK 싸이월드 M&A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전략과 질적인 측면)가 타사에 매우 공격적이며 경쟁기업을 파산으로 몰고갈 만큼 중요한 생존 요소라는 것을 알게되면서부터 모든 서비스가 경쟁 그 자체로 인식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이유로 포탈기업의 환경과 전략적 문제에 관해 좀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결국 공동의 관심사였던 싸이 월드서비스 제공 업체에 대하여 조사하게 되었다.본 론 1. 기업의 비전(1) 연 혁◦ 200410.18 네이트닷컴,인터넷 포털업계 주간 PV 10주 연속 1위 (코리안 클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