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화장품산업의 분석과 `여인닷컴`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하세요?
다운받아 보세요. 다른자료 10개보다 이 레포트하나면
충분할 것 입니다.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I. 시장상황 …………………………………………………………………………… 3
1. 2003년 화장품 시장 전망 …………………………………………………… 3

II. 인구통계환경…………………………………………………………………… 4

III. 각 요인 별 인구 사회학적 특성 ………………………………………………… 6
1. 화장품 구입 시 고려사항 ……………………………………………………… 6

IV. 유통 경로별 화장품 시장 현황 ……………………………………………… 7
1. 유통형태 1 - 시중판매 ………………………………………………………… 8
2. 유통형태 2 - 방문판매 ………………………………………………………… 9
3. 인터넷 쇼핑몰 …………………………………………………………………… 9

V. 국내 화장품 쇼핑몰 현황 ………………………………………………………… 11
1. 인터넷 쇼핑몰 규모 …………………………………………………………… 11

VI. 인터넷 판매업체의 장단점 ……………………………………………………… 13
1. 인터넷 쇼핑몰의 장점 ………………………………………………………… 13
2. 인터넷 쇼핑몰의 단점 ………………………………………………………… 14

VII. 화장품 전문 인터넷 쇼핑몰의 경쟁상황과 위험 ………………………… 14

VIII. 여인닷컴 (http://www.yeoin.com
) …………………………… 17
1. 여인닷컴의 소개 ……………………………………………………………… 17
2. 여인닷컴의 전사적 사명………………………………………………… 22
3. 여인닷컴의 기업차원의 전략(corporate level strategy) ………… 23
4. 여인닷컴의 사업차원의 전략(business level strategy) ……… 23
5. 여인닷컴의 마케팅 전략 …………………………………………… 25
Ⅸ. 여인닷컴의 미래
1. 상황분석(porter's five forces) …………………………………………… 34
2. 기업차원의 전략 평가(business level strategy) ……………………… 39
3. 마케팅 전략 평가 …………………………………………… 42
4. 기타 개선점 …………………………………………… 44


본문내용
화장품 산업은 최근 몇 년 동안 두자리 수의 고성장을 거듭해왔다. 그러나 작년부터 주춤해진 성장세가 올해는 전반적인 경기침체의 영향을 받아 둔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젊음을 유지하고자 하는 고객의 욕구와 부합하여 기능성 화장품이 활발히 출시되고 헤어, 바디, 향수 등 제품도 다양화되면서 질적인 차원의 변화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유통부분에서는 전문점 시장이 대형 마트와 인터넷 쇼핑 시장에 밀려 빛을 잃어가고 있는 반면에 백화점과 방판 시장은 팽창하고 있다.
화장품 시장은 매우 매력적인 시장임에 틀림없다.「화장품은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아름다움을 파는 것」이라는 말도 있듯이 아름다움이라는 이상적 가치를 현실화하려는 화장품의 본질적 제공 가치는 인류가 존재하는 한 영원한 것이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고객의 변함없는 욕구에 부응하여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이 기획되고 개발된다면 언제든지 성공 가능한 사업이 화장품 사업이라는 것이다.
이와 같은 화장품 산업의 기본적인 특성과 활발한 소비세에 힘입어 IMF 이후 화장품 산업은 눈에 띄는 성장을 거듭해 왔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GDP 성장률을 상회하는 두 자리 대의 고성장을 거듭하던 화장품 산업은 2002년 들어서 그 행보가 약간 주춤했던 것으로 평가된다. 2002년 국내 화장품 시장은 그 규모가 생산금액 기준으로 약 3조6천692억원 내외로 추산되며 이는 전년 대비 약 7.6% 성장한 수치다. 하지만 2000년과 2001년 각각 10.9% 와 9.8%의 안정적 시장 성장세를 기록했던 것에 비하면 눈에
참고문헌
김재일, 인터넷마케팅(2002), 박영사, 서울
조동성, 21세기를 위한 경영학(2000), 서울경제경영, 서울
한국보건산업진흥원
principle of management . Daft 6th
Global business today 3rd Chalse W.H
http://www.nso.go.kr(통계청)
http://www.koreacosmeticnews.com(화장품신문)
http://www. yeoin.com
http://www.gewisskorea.com
http://www.cischem.com
http://www.advertising.co.kr
http://www.ranki.com
http://naver.com
http://news.naver.com/news_read.php?oldid=2003071600000086131&s=2975&e=3229
http://www.m-c.pe.kr/master_plan/data_P1/gen_stra.html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은 많은것 같아요
    하지만 가격은 싼건지 비싼건지 모르겟네요 ;
  • majtl3***
    (2007.06.18 12:25:39)
회원 추천자료
  • 미샤 MISSHA의 성공요인 분석
  • 화장품업계에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킨 것이 분명하다. 이에 우리 조는 앞서가는 시대에 맞춰 앞서가는 화장품 브랜드이자 유통구조의 혁신과 거품을 뺀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인터넷을 이용한 비즈니스로 열악한 상황의 중소업체에 적합하게 조화시킨 성공적인 사례로 그들의 ⅰ)마케팅전략 ⅱ)내부적으로 강점과 약점으로는 어떠한 것을 가지고 있는지 ⅲ)외부환경은 어떠했는지 분석을 통한 배움을 얻고자 미샤를 선택하게 되었다. 더불

  • 부닷컴과 여인닷컴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부닷컴과 여인닷컴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Ⅰ. 선정 이유인터넷마케팅 과목의 과제를 처음 받아본 순간 들었던 순간 바로 생각난 것이 인터넷 쇼핑몰이었다. 시골에서 올라와 직장생활을 하면서 혼자 사는 나에게는 인터넷 쇼핑몰이 꼭 필요한 것이기 때문이다. 옷을 사거나 여자 친구의 선물을 살 때 꼭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물건을 구매 한다. 그러기에 주제를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것을 조사하기로 하고 일방적으로 성공기업을 분석하여

  • [중소기업성공사례](주)여인닷컴의 성공사례
  • 화장품) 우수상 수상. 2003년 3월 납세의 날 기념 모범납세표창 국세청장상 수상. 2003년 5월 서울경제신문 e-commerce Awards 최우수상 수상. 그리고 2003년 7월에는 2003년 한국산업의 인터넷파워 네티즌 부문 1위를 수상했다.이러한 여인닷컴은 전체 매출 뿐 아니라 1인당 구매금액, 재 방문율 등에서도 압도적 우위를 보이고 있으며, 현재의 위치를 계속 고수하기 위하여 최신의 광고와 마케팅 등 경쟁사보다 한발 앞선 차별화 된 전략을 시도하고 있다.II. 본

  • [인터넷비즈니스전략] 화장품쇼핑몰산업분석 및 체리야닷컴 Cherrya.com의 E-biz전략
  • 화장품쇼핑몰 산업분석 및 Cherrya.com의 E-biz 전략Lord of MIS Project #2Management Information SystemINDEX프로젝트개요산업분석환경분석웹사이트분석E-biz전략및 결론1.회사소개2.회사선정이유1.화장품산업현황1.외부환경분석(5 factor analysis)2.내부환경분석(SWOT analysis)1.고객만족을 위한웹사이트 분석 항목2. 체리야닷컴 분석3. 경쟁사분석1) 플러스10002) 여인닷컴1.체리야닷컴의E-biz전략Lord of MIS Project #2Management Information System1. 회사 소개프로젝트개

  • [마케팅조사론] 태평양 vs LG생활건강 LG Household & Health Care
  • 화장품의 정의2. 화장품 산업의 전망과 각 기업의 규모1) 화장품 산업의 특성2) 화장품 기업의 규모3. 태평양 AMOREPACIFIC4. LG생활건강 LG Household & Health Care5. 마케팅 능력 평가 항목1) 조직 내부 상호작용2) 조직 외부 상호작용3) 조직차원의 상황요인4) 마케팅부서 요인5) 지식기반6) 정보분석6. 태평양의 마케팅 능력1) 마케팅 개별능력2) 마케팅 과정능력3) 마케팅 건축능력4) 마케팅 총체 능력7. LG생활건강의 마케팅 능력1) 마케팅 개별능력2) 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