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kt 파란닷컴 `paran`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소개
2. 인터넷 포털 시장 환경분석
(1) 미시적 환경 분석
(2)거시적 환경 분석
3. 마케팅 전략 분석
(1) STP 분석
(2) 4P 분석
(3) SWOT 분석
4. 新 마케팅 전략 제안
- 본문내용
-
거시적 경영 환경
1) 인구 통계적 요인
인터넷 이용 연령층은 10대~50대로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으나
10대~30대가 대부분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주요 고객
2) 기술적 요인
인터넷의 특성상 타 업종에 비해 변화속도가 엄청나게 빠름
기업의 단기적-장기적 마케팅 전략 결정에 큰 영향
현재 모바일 환경과의 연계가 중요한 기술적 환경 요인으로 대두
3) 문화적 요인
오프라인과는 다른 독특한 온라인 문화 형성
(1) STP 분석
쇼핑 및 유료 컨텐츠 사용을 위한
인터넷 활용이 전 연령대에 걸쳐
지속적인 증가 추세
연령대 별 인터넷 이용 목적 세분화
- 10대:
인터넷 게임, 오락
20대:
온라인 커뮤니티 / 인스턴트 메신저
- 30대:
인터넷 뱅킹 / 사이버 주식 거래
4P 분석
Product
- 메일, 아이디스크(웹하드), 클럽, 블로그, 검색, 뉴스, 쇼핑, 게임 등
기존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서비스 대부분 제공
- 제공 컨텐츠 풍부, 사용자 인터페이스 친숙
- 포털 사이트의 4대 서비스 부문
E-mail / 검색 / 온라인 커뮤니티 & 클럽 / 뉴스
Product
I. 1GB 메일 서비스>
저장 용량은 E-mail 부문에서 1위를 점하고 있는 다음에서도
빠른 대응 및 반격이 불가능
- KT 그룹 포털로써 ‘파란’은 기존에 갖추고 있는 인프라 면에서 우위
- 인프라의 운영에서도 이미 상당 수준의 노하우 축적
결론은 저장 용량의 차별화!
- 소비자들은 저장 용량 면에서 100MB, 150MB, 200MB의 메일
저장 용량을 제공했을 때, 저장 용량의 차이를 느끼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Second mail 시장을 타겟으로 업계 최초의 GB 단위
메일 서비스 Launchin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