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kt 파란닷컴 `paran`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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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소개
2. 인터넷 포털 시장 환경분석
(1) 미시적 환경 분석
(2)거시적 환경 분석
3. 마케팅 전략 분석
(1) STP 분석
(2) 4P 분석
(3) SWOT 분석
4. 新 마케팅 전략 제안
본문내용
거시적 경영 환경

1) 인구 통계적 요인

인터넷 이용 연령층은 10대~50대로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으나
10대~30대가 대부분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주요 고객

2) 기술적 요인

인터넷의 특성상 타 업종에 비해 변화속도가 엄청나게 빠름
기업의 단기적-장기적 마케팅 전략 결정에 큰 영향
현재 모바일 환경과의 연계가 중요한 기술적 환경 요인으로 대두

3) 문화적 요인

오프라인과는 다른 독특한 온라인 문화 형성


(1) STP 분석
쇼핑 및 유료 컨텐츠 사용을 위한
인터넷 활용이 전 연령대에 걸쳐
지속적인 증가 추세

연령대 별 인터넷 이용 목적 세분화

- 10대:
인터넷 게임, 오락

20대:
온라인 커뮤니티 / 인스턴트 메신저

- 30대:
인터넷 뱅킹 / 사이버 주식 거래

4P 분석

Product

- 메일, 아이디스크(웹하드), 클럽, 블로그, 검색, 뉴스, 쇼핑, 게임 등
기존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서비스 대부분 제공

- 제공 컨텐츠 풍부, 사용자 인터페이스 친숙

- 포털 사이트의 4대 서비스 부문
E-mail / 검색 / 온라인 커뮤니티 & 클럽 / 뉴스


Product

I. 1GB 메일 서비스>

저장 용량은 E-mail 부문에서 1위를 점하고 있는 다음에서도
빠른 대응 및 반격이 불가능
- KT 그룹 포털로써 ‘파란’은 기존에 갖추고 있는 인프라 면에서 우위
- 인프라의 운영에서도 이미 상당 수준의 노하우 축적

결론은 저장 용량의 차별화!

- 소비자들은 저장 용량 면에서 100MB, 150MB, 200MB의 메일
저장 용량을 제공했을 때, 저장 용량의 차이를 느끼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Second mail 시장을 타겟으로 업계 최초의 GB 단위
메일 서비스 Launch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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