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지니스] 인터넷서점 `모닝365` 문제점 및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1. 들어가며
1) 인터넷시대와 인터넷 기업, 그리고 인터넷 마케팅
2) 회사소개

2. 시장환경 분석
3) 인터넷 환경
4) 시장/고객의 일반적 상황
5) 경쟁상황

3.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5) 핵심 역량과 이의 활용

4.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2) 타겟팅
3) 포지셔닝

5. Marketing Mix
1) 4P
- Price
- Product
- Place
_ Promotion

6. 미래를 위한 전략
1) 해피샾
2) e-CRM
3) 다각화
4) 새로운 마케팅 방법들

7. 마치며
1) 인터넷 기업의 미래와 생존에 대하여.

본문내용
디지털경제, 인터넷비즈니스, 전자상거래라는 말들은 우리에게 어느새 익숙해져 버린 단어들이다. 그러나 이러한 단어들이 처음 등장한 것이 불과 5~6년 정도밖에 되지 않았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 새삼스럽게 놀라게 된다. 그뿐만이 아니다. 1969년 미국 국방성에 의해 ARPANET이 만들어지고, 1992년 상용화가 시작되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1994년 6월에 처음으로 상용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사용되기 시작한지 불과 10년도 채 되지 않았지만 인터넷은 지식의 시대에 혁명적인 역할을 담당함으로서 사회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그만큼 인터넷은 빠르고 강하게 우리의 일상생활 속으로 파고들어온 것이다. 현재는 인터넷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터넷은 사람들의 생활 자체를 바꾸어놓고 있다. 예전에는 편지를 쓰던 사람들이 지금은 간단히 이메일을 주고받고 있으며, 물건을 사기 위해서 직접 돌아다녀야만 했던 사람들이 지금은 자신의 책상에서 마우스 조작만으로도 얼마든지 물건을 살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는 정보 면에서도 대대적인 변화를 일으켜 예전에는 소수만이 소유, 관리할 수 있었던 정보를 지금은 수많은 사람들이 매우 낮은 거래비용으로도 서로 교환, 공유가 가능해짐으로서 소위 ‘정보의 대중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현대의 소비자는 현재까지의 수동적인 소비자에서 직접 기업에 의견을 제시하며, 막강한 정보력과 선택권을 바탕으로 기업에 영향을 미치는 ‘신 소비자’로 탈바꿈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기업만이 예외가 될 수는 없다. 인터넷의 발달은 거래 비용 등의
참고문헌
1. 마케팅 관리론 / Philpi Kotler / 도서출판 석정 / 2000
2. 인터넷 마케팅 / 김재일 / 박영사 / 2002
3. 한국의 마케팅 사례 2 / 이두희 / 박영사 / 1996
4. 성공하는 웹기획 실패하는 웹기획 / 송창건 / 교학사 / 2002
5. eCRM 구축,실행 가이드 / 김재문 / 거름 /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이론]소셜네트워크의 급증과 프리첼의 성공전략
  • 및 사회적, 경제적, 기업적, 국제적 환경 4. 조직의 현재 상황 5. 프리챌의 목표, 비젼, 미션6. 전략 방향의 제시 1) SWOT 분석 2) 프리챌 e-STP 3) 마케팅 믹스가치창출 7. 설 문 Ⅲ 결 론성공적인 유료화 서비스를 위한 방향 제시 Ⅰ. 서론최근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가 붐이 일어나고 있다. 그 중 국내 싸이월드와 프리챌등의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를 빼놓을 수가 없다. 국내 인터넷 이용자 수를 살펴보면 인터넷 이용자를 2001년 6월 현재 월 평균 1회 이상

  • [인터넷서점] 인터넷서점 모닝365 개선사항
  • 인터넷사업본부 이사를 역임한 데 이어 지난 2001년 10월부터 대표이사를 맡아 후발주자인 모닝365를 인터넷서점업계 2위로 끌어올리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정진욱 사장은 업계 1위인 YES24사를 단기간 내에 따라잡기 어렵다고 생각하고, 대신 강한 2등 정책을 추진하였다. 따라서 초기의 전사적 목표는 단기간내 업계 2위 도약이었다. 지금은 인터넷 교보문고의 영업이사로 있다. cf. 이를 통해서 인터넷 교보문고의 향후 마케팅 전략을 예측할 수 있다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인터넷 마케팅그룹별 맞춤 e-mail이 성공요인 : 삼성전자 애니콜랜드 애니콜랜드는 대한민국 휴대폰 단말기 넘버원 브랜드인 애니콜에서 만든 유무선휴대폰 전문 커뮤니티로 애니콜랜드(www.anycall.com)와 애니콜랜드 모바일(m.anycall.com)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만 이상의 회원에게 애니콜을 포함한 전세계 휴대폰 관련제품 정보 및 무선 컨텐츠, 이동통신 관련소식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트의 목적을 애니콜에 대한 로열티를 제고시

  • [커뮤니케이션이론] 프리챌의 마케팅 전략
  • 및 사회적, 경제적, 기업적, 국제적 환경 Ⅳ. 조직의 현재 상황 Ⅴ. 프리챌의 목표, 비젼, 미션 Ⅵ. 전략 방향의 제시 Ⅶ. SWOT 분석 Ⅷ. 프리챌 e-STP Ⅸ. 마케팅 믹스가치창출 Ⅹ. 설 문 ?. 결 론 - 성공적인 유료화 서비스를 위한 방향 제시 Ⅰ. 시장/고객의 일반적 상황 고객의 구매/ 사용 동기와 욕구 1. 한국의 일반적 인터넷 사용 현황 언제부터인가 인터넷이 우리 생활에 깊숙히 파고들고 있다. 이와 같이 인터넷이 급속도로 우리 생활 속에 파급

  • [출판산업] 오프라인서점의 위기와 해결방안
  • 서점은 반환 조건부 위탁거래이며, 그 지역의 도서판매소인 조합에 서점개업과 동시에 가입을 하여야 하며 가입과 동시에 소매도서를 도매(지사 및 총판)에서 공급받을 수 있다① 제도의 문제점과 해결책일찍이 우리 출판문화 관련산업계 전반에 드리워진 각종 법률적인 제약이나 부당한 관행, 그리고 열악하고도 비효율적인 구조상의 문제점들을 시급하게 해결해야 한다. 비전문 통계에 의한 생산으로 재고에 의한 낭비는 이루 말할 수 없는 심각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