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HD TV 마케팅전략(uhd 방송과 tv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7 / 2016.09.17
  • 5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LG UHD TV 마케팅전략[UHD 방송과 TV시장변혁]
목차
1. 제품소개
2. 매력적인, UHD 환경
3. 낮아진 TV의 위상
4. 그러나 TV의 본질을 강화한다면 새로운 반전의 계기는 올수있음.
5. 다시보는 TV
6. 변화 모색 실감방송(Realistic Broadcasting)
7. UHD TV시장
8. 상황분석-SWOT 분석
9. 상황분석-경쟁사 분석
10. 상황분석-자사 분석
11. 상황분석-4P 전략
12. 상황분석-제도적 지원의 뒷받침
13. 마케팅 목표
14. SNS마케팅
15. 포털 배너 광고
16. 5D 돔 체험 프로모션
17. 적극적인 SNS 연계활동
18. TV광고 활용
19. 스케줄링-프로모션
20. 광고효과
본문내용
지상파의 위상이 옛날같지 않다. TV를 보는 사람들이 줄어들고 광고회피 현상은 더 커졌다.
지상파에 의존하던 콘텐츠 소비패턴이 다양해 졌고 디바이스의 진화로 꼭 그 시간대에 그 프 로그램을 소비해야할 필요성도 없어졌다.

모바일의 헤게모니는 더욱 강화될 공산이 크다. 그런면에서 당분간 모바일 생태계가 잠식하 는 TV의 영향력은 일정부분 훼손될 수 밖에 없다. 다만 TV만이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이 확대 되고 이에 적합한 콘텐츠가 제공된다면 콘텐츠 소비패턴은 현재의 국면과 조금 다르게 전개 될 수 있다. 당사는 이러한 변화의 트리거를 UHD라는 실감방송에서 찾고자 한다.

TV의 정체성은 정보나 방송콘텐츠를 ‘현장감’있게 전달하는데 있다. 현장감이 높아질 수록TV는 그 기능에 충실해진다. TV 본연의 역할에 충실해야만 모바일이나 PC가 구조적으로 따라오기 힘든 차별화 포인트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소위 실감방송(Realistic Broadcasting)에 가 깝게 될 수록 대체 불가능한 플랫폼이 될 수 있는 것이다. 과거 영화와 TV 사이에서도 이러 한 현상은 목격된다. 1970년대 TV의 대중화로 이렇다할 방향성을 찾지 못했던 국내 영화산 업은 1990년대 극장의 멀티플렉스화와 대기업 자본이 투입된 상업영화의 흥행에 힘입어 TV 와 분명한 차별화를 이뤄냈다.

동일한 영화라 해도 영화관에서 관람하는 영화와 VOD로 시 청하는 영화는 동일한 경쟁대상이 아니다. 극장에서 볼 영화와 VOD로 볼 영화가 구분되어 있거나 영화관에서 영화를 관람하도록 유인하는 주변 환경이 TV와 영화관을 구분하는 요인 이 된다. 즉 TV로 경험할 수 있는 감동과 재미가 극대화된다면 지금까지의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성공비결과 삼성전자 경영전략,마케팅사례분석및 삼성전자 미래전략방안연구
  • TV에 궁금한 데이터를 물어보고 그 데이터를 TV에 보여주는 형태이다. 또한 스마트 TV 게임서비스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의 이러한 전략은 TV 스스로가 똑똑해져 소비자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는 고민을 반영한 것이다. 다른 전략으로는 8K TV를 조기 상용화한다는 것이다. 이는 기술과 시장한계가 명확한 OLED에 선제 투자하는 대신 세계 TV 시장의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은 초고해상도 시장 선점에 힘을 기울

  • 롯데하이마트 재무분석(~2013)
  • 시장 점유율은 46.6%다. 2011년 47.3%에서 2012년 47.0%로 하락했고, 2013년에는 이보다 더 낮아졌다. 2년간 점유율이 0.7%포인트 떨어졌다. 여전히 업계 1위지만 시장점유율이 2년 연속 하락한 곳은 업계에서 롯데하이마트가 유일하다.2위인 삼성전자의 리빙프라자(삼성전자판매)는 2011년 25.8%에서 2012년 26.8%로 올랐다. 2013년 소폭 하락해 26.7%를 기록했지만 2년간 0.9%포인트 상승했다. LG전자의 하이프라자는 2011년 19.5%에서 2012년 19.0%로 하락했지만 2013년 다시 19.4%

  • 삼성의 글로벌 전략 애플의 글로벌 전략 삼성 애플 비교분석 삼성 브랜드마케팅 삼성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애플사례분석 swot stp 4p
  • SAMSUNGSAMSUNGCONTENT기업소개삼성의 글로벌 전략시사점 및 제안점전반적인 글로벌 전략유럽시장 내에서의 애플의 글로벌 전략유럽시장 내에서의 삼성의 글로벌 전략01.기업소개SAMSUNGSAMSUNGSAMSUNG ELECTRONICS기업소개1938삼성상회 창립1970제일기획, 삼성중공업, 삼성SANYO 설립한국반도체인수1994-1995일본, 독일 진출미국, 중국 본사 출범2004수출 500억불 돌파2008글로벌 TV 시장 점유율 최초 20% 돌파2011글로벌 100대 브랜드 17위1. 연혁SAMSUNGSAMSUNG

  • [롯데하이마트 기업전략 케이스연구] 하이마트 기업현황분석과 SWOT분석및 하이마트 마케팅전략,물류전략분석과 향후전략제안
  • 전략제안21세기 디지털 유통의 리더, 롯데하이마트는 유통은 흐름이라고 얘기한다. 다양한 사람들의 욕구와 변화, 그 새로운 흐름을 능동적으로 감지한 유통 채널이 바로 전자제품 전문점이다. 전자제품 전문점 롯데하이마트가 성공 신화를 창조할 수 있었던 핵심 경쟁력은 미래 ‘유통의 흐름을 보는 탁월한 안목’에 있었지 않았나 싶다.그러나 최근 2년간 점유율이 하락, 가전제품 양판점 업계 1위로서 체면을 구겼다.여전히 업계 1위지만 시장점

  • LG전자 마케팅연구 - LG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LG전자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및 향후시사점
  • TV 시장에서도 중국 정부의 지원을 등에 업은 중국 업체들이 중저가 제품을 쏟아내고 있으며, LG전자가 선도해온 커브드 TV패널도 집중적으로 생산하고 있다.5. LG전자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브랜드 전략LG전자의 TV브라운관 생산판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술력 있는 제품의 고급브랜드를 육성한다는 목표 하에 전략적 자산으로서 X-canvas라는 브랜드를 2000년 5월 출시하였다. 고급, 고가격의 제품에서는 브랜드자체의 추종이 중요한 판매요인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