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성공비결과 삼성전자 경영전략,마케팅사례분석및 삼성전자 미래전략방안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22 / 2019.01.22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전자 성공비결과 삼성전자 경영전략,마케팅사례분석및 삼성전자 미래전략방안연구 보고서입니다.

본 레포트에서는 삼성전자의 기업전략 사례분석을 기반으로 삼성전자의 향후전략방향에 대한 답변을 제시해 보았습니다.
목차
1. 삼성전자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경영비전과 미션

2. 삼성전자 기업역사와 현황분석

3. 삼성전자 성공비결

4. 삼성전자 사업분야별 SWOT분석
(1) 스마트폰 부문 SWOT분석
(2) TV부문 SWOT분석
(3) 반도체부문 SWOT분석

5. 삼성전자 사업분야별 경영전략
(1) 스마트폰 부문 경영전략
(2) TV부문 경영전략
(3) 반도체부문 경영전략

6. 삼성전자 마케팅전략
(1) 소셜마케팅
(2) 문화마케팅
(3) 스포츠마케팅

7. 미래전략제시
본문내용
1. 삼성전자 기업소개

(1) 기업개요

삼성전자는 1969년 수원에서 창립한 이래, 오늘날 전 세계 200개가 넘는 자회사를 거느린 글로벌 IT 리더로 발전하였다. 삼성전자의 제품에는 주력 제품인 스마트폰과 태블릿 같은 모바일 통신 제품은 물론, TV, 모니터, 프린터,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전제품이 있다. 또한 D램과 비메모리 반도체 같은 핵심 전자 부품에 있어 신뢰받는 공급사로 그 명성을 이어 나가고 있다.

(2) 경영비전과 미션

삼성전자의 비전은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을 주도하는 기업”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미션은 "Digital-ε Company“이다."Digital-ε Company"란 혁신적인 디지털 제품과 ε - 프로세스를 통해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을 주도하는 기업을 말한다. "Digital"은 사업구조 개편을 통해 기술과 제품, 사업을 융복합화, 네트워크화하며, 디자인력을 강화하여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에 맞는 제품 혁신을 이루는 것을 의미한다. "ε"는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Simple 하고 Speedy 한 경영체제를 구축함으로써 리드타임 단축과 경영 스피드를 향상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업종간 전략적 제휴 삼성전자 스타벅스 전략적 제휴 개념 전략적 제휴 동기
  • 마케팅, 공동연구개발 등)가 수반되는 것이 보통이다.․복합제휴 : 사실 제휴는 어느 한 업무분야에만 국한해서 이루어진다기보다는 여러 분야에 걸쳐 복합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처음에 특정 분야에 국한해서 협력관계가 이루어졌더라도, 점차적으로 폭넓은 제휴관계로 발전하는 양상을 띤다.전략적 제휴의 타당성 및 전략적 분석- 기업 자신의 전략적 위치 분석 : 제휴 추진은 기업 자신의 전략적 위치에 대한 이해로부터 출발한다.

  • LG전자 FDI 성공 사례 분석
  •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성공하였다. 이처럼 환경이 다른 나라에서 이렇게 성공하고 인정받는 LG전자의 사례분석을 통해 해외직접투자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자 선정하게 되었다. 3. 기업 소개LG전자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디지털 디스플레이, 디지털 미디어 의 4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82개의 세계 각국에 진출한 해외법인, 그리고 전 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최근에는

  • 경제 4 경영분석 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분류에 따라 비율분석을 수행하시오)의 경영평가보고서 작성
  • 분석함으로써, 경영전략 및 결정 과정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도모하고자 한다.이러한 배경과 목적 하에 본 보고서에서는 삼성전자의 최신 재무제표를 분석하고, 경영성과를 평가하기 위해 유동성 비율, 레버리지 비율, 활동성 비율, 수익성 비율 등 다양한 재무 비율을 적용하여 분석할 것이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의 현재 경영 상태를 진단하고, 가능한 개선 방안을 모색하여 경영전략의 효과성을 높이는 방안을 제안하고자 한다.사례 기업 소개 및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분석적이며, 논리적인 사고가 기반이 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지원하는 의뢰자의 경제력, 학벌, 성격, 외모, 매너 등 모든 정보를 다양하게 대비시켜 가장 이상적인 배우자를 찾아 주고 싶습니다.3. 경영전략 / 기획 / 마케팅(1) 성장과정, 취미 및 특기 평범한 가정에서 ○형제 중 차남으로 태어났으며 아버님은 지금은 안 계시고 어머니는 조금만 식당을 경영하고 계십니다. 남자들만 있어 다소 딱딱한 분위기 속에서 자랐으나 어머님의 사랑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목 차】I. 서론Ⅱ. 본 론1. 삼성전자의 개요(1) 회사 소개(2) 삼성전자의 비전(3) 4대 전략 사업군 (4) E-프로세스의 조기 구축 (5) 삼성전자 내에서의 휴대폰 부문2. 휴대폰 시장 동향 및 현황(1) 세계 동향(2) 국내 동향(3) 주요업계 동향 및 현안 3. 애니콜의 위상4. 애니콜의 마케팅 환경 분석(1) 외부 환경 분석1) 휴대폰 시장의 초고속 성장2) 해외시장 분석3) 국내시장의 국경 없는 경쟁(2) 내부 환경 분석1) 휴대폰 단말기의 선두주자2) 성공적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